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서울 추석 가볼만한곳, 서울달맞이 명소(서울문화행사 안내)

by 해피이즈나우 2019. 9. 12.
반응형

서울 추석 가볼만한곳, 서울달맞이 명소(서울문화행사 안내)

 

태풍이 지나가고 가을장마가 이어져서 며칠간 비 구경만 한 것 같습니다.

다행히 추석연휴 중에는 날씨가 맑아 전국적으로 달맞이 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추석 달맞이는 언제부터 시작했는지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어두운 밤을 환하게 비춰주는 달에 대한 고마움이 아닐까요?

혹은 추석의 보름달은 소생과 생명력을 담았다는 의미로 믿어온 주체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아무튼 추석 달맞이는 풍성한 수확에 감사하며, 내년 풍년을 기원하는 것은 물론 개개인의 소원을 비는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서울시에서 추석 가볼만한 곳, 서울 달맞이 명소 베스트 5를 추천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1890 남산골 야시장] 9월 14일 재개장

서울시가 선정한 한강 달맞이 명소 베스트 5

 

① 한강 유람선 

② 서울함공원과 로맨틱한 달맞이 데이트 명당 

③ 한강전망카페 

④ 세빛섬 옥상 

⑤ 서래섬

 

우선 한강 위에서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는 ‘선상 달맞이’를 위해 9월 12일~15일 4일간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애니뮤직 크루즈’와 ‘한가위 스토리 크루즈’, ‘한가위 불꽃 크루즈’가 출항합니다. 

 

 

1) 한강유람선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 및 이용요금은 이랜드크루즈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여의도한강공원 야경과 이랜드 크루즈에서 팡쇼로 한강유람선 타기

 

또한, 일몰이 아름다운 곳 2) 서울함공원에서는 노을이 지고 보름달이 뜨는 광경을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추석연휴 동안(13일 추석당일 제외)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관람, 전투식량 체험,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하네요.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함공원 봄나들이

 

간단한 식사나 음료를 즐기며 탁 트인 한강의 야경과 달을 볼 수 있는 곳, 바로 3) 한강 전망카페입니다. 

 

야외 옥상 전망대를 갖춘 동작대교 ‘구름카페’, ‘노을카페’와 한강대교의 ‘견우카페’, ‘직녀카페’ 등이 있는데요. 

운영시간은 12시부터 밤 12시까지입니다.

 

 

황홀한 노을 빛깔과 세빛섬의 오색빛 조명이 조화를 이루어 야경이 아름답기로 소문이 자자한 4) 세빛섬도 달맞이 추천 명소입니다. 

특히, 세빛섬 옥상은 평소 일몰시간까지만 개방하지만. 추석 당일은 밤 12시까지 개방할 예정입니다.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야경과 반포대교 무지개분수

 

 

마지막 서울 달맞이 명소는 5) 서래섬입니다.

환한 달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 한강 속 자연이 살아있는 서래섬에서의 달맞이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듯 하네요.

 

반포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 야시장, 세빛섬, 서래섬)

추석연휴 문화행사 소식입니다.

 

먼저 한옥의 정취가 가득한 운현궁에서 열리는 한가위 민속한마당(9.12~15)

 

공연, 나눔, 놀이, 체험마당 등 총 4개 프로그램을 통해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운현궁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까지로 무료관람입니다.

 

운현궁, 흥선대원군 이하응의 사가에 산책 다녀왔어요

흥선대원군의 사가, '운현궁'의 가을풍경

 

 

서울광장에서는 서울국악축제의 메인 프로그램 ‘국악이 칭칭나네’(9월 14~15일)가 국가무형문화재 명창 안숙선, 이춘희의 명품 소리와 국악관현악, 전통무용 등 다양한 공연으로 꾸며집니다. 

그밖에 전통공예 플리마켓, 푸드트럭, 사물놀이 체험존이 운영됩니다.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추석의 정석’이란 제목으로 전통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14일엔 개화기 저잣거리를 재현한 ‘1890 남산골 야시장’이 재개장해 오후 4시부터 9시 30분까지 열립니다.

 

12일에는 송편, 율란, 유과, 곶감쌈 등 추석 음식 만들기 체험을, 13일에는 예로부터 한 해 농사의 풍요를 즐겼던 세시놀이 ‘소놀이’를, 14일에는 15종의 다양한 전통 전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시민청에서는 ‘추석 놀이마당’(9월 14~15일)문화비축기지 ‘재기발랄 전통놀이’(9월 12~15일) 행사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네요.

 

 

짧게 느껴지는 추석 연휴지만 가족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해피 추석~~~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