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및 사이트 확인

by 해피이즈나우 2020. 3. 27.
반응형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및 사이트 확인

 

 

코로나 바이이러스(CoV)는 사람과 다양한 동물에 감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로서 유전자 크기 27~32kb의 RNA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이제 다소 진정되어 가는 상황인데 전 세계적으로는 갈수록 심각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보니 50만명울 넘어섰고, 사망자 수도 3만명에 가까워져 오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 내의 확산세가 거세게 일고 있고, 미국과 남미의 확산세도 거침이 없을 정도입니다.

 

정말이지 코로나 19가 이제 좀 진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해집니다.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우리나라 코로나19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과에는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등 4개의 속이 있는데요.

알파와 베타는  사람과 동물에게 감염이 되고, 감마와· 델타는 동물에게 감염되는 종류입니다.

 

 

사람 간 감염되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까지 6종류가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를 일으키는 유형인 229E, OC43, NL63, HKU1, 중증 폐렴을 일으킬 수 있는 유형으로 SARS-CoV, MERS-CoV 등입니다.

현재의 코로나19는  SARS-CoV-2라는 병원체로 비말(기침, 재채기), 접촉(오염된 물건 만지고 눈, 코, 입)을 통해서 전파됩니다.

 

먼저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가장 먼저 언론이나 공공기관에서 가장 많이 참고하는 코로나현황 사이트 미 존스홉킨스대 시스템 사이언스-엔지니어링센터(CSSE)입니다.

 

미 존스홉킨스대 시스템 사이언스-엔지니어링센터(CSSE) 바로가기

 

코로나 확진자 수를 국가별로 분류해 한눈에 수치를 확인할 수 있고, 지도를 통해서도 붉은색으로 코로나19 확진자수를 빨갛게 표현해 놨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코로나19 사망자 현황과 회복한 사람 현황을 많은 사람 순으로 국가별 코로나 현황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지도에서 각 국가별로 클릭하면 코로나 확진자수, 사망자수, 회복자수, 치료중인 사람 수 등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두 번째로 언론 등에서 많이 활용하는 코로나 확진자수 현황 사이트는 월도 미터스(Worldometers)입니다.

월도미토스에서도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수 및 사망자수를 매일매일 집계하고 있습니다.

 

월도미터스(Worldometers)  사이트 바로가기

 

한눈에 전 세계 확진자수와 사망자수, 그리고 완치자수를 확인할 수 있고, 코로나 확진자수가 많은 국가별 코로나 현황을 집계표를 보기 쉽게 구성해뒀습니다.

그리고 현재일 이전에 발생한 코로나 확진자 현황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보면 이제 특정 국가만의 일이 아닌 모든 국가에 침투하고 말았네요. ㅠㅠ

 

이어서 우리나라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내의 코로나 확진자수 현황은 정부와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사이트입니다.

 

질병관리본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설명과 국내 코로나 확진자수 현황, 뉴스와 이슈, 대국민 공지사항 등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코로나 확진자현황 사이트에는 우리나라 코로나 현황뿐만 아니라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수와 사망자수를 대륙별로 정리해 두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내의 코로나 확진자수 현황을 보여주는 두 번째 사이트는 이동경로를 소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국내 코로나 실시간 현황 및 이동경로 확인하기 바로가기

 

 

실시간으로 국내 코로나 확진자수와 사망자수를 볼 수 있고, 지역을 클릭하면 확진자의 이동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재난 기본소득이나 소상공인 대출 등에 대한 내용들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서울시 코로나 재난 긴급 생계지원비(생활지원비) 지원 - 기준중위소득 100% 확인방법

 

이상으로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사이트와 국내 코로나 현황 사이트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봤는데요.

봄은 왔으나 봄을 즐기지 못하는 현 상황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다음 주까지 이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모두 적극 참여하여 우리 아이들이 개학할 때쯤에는 한 자릿수 확진자가 나오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선택 아닌 필수~!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