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서울시 집수리 아카데미(집수리닷컴) 수강안내

by 해피이즈나우 2020. 7. 21.
반응형

서울시 집수리 아카데미(집수리닷컴) 수강안내

 


우연히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을 보다가 유익한 강좌가 있어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집수리 아카데미인데요.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던 터라 당장 수강하고 싶지만 아직은 직장생활로 시간이 없어서 뒤로 미뤄야 될 것 같습니다.
집수리 아카데미집수리의 주요 공정인 단열, 타일, 전기공사 등의 이론교육과 공구사용법 등 다양한 실습을 통해 스스로 집수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과정입니다.

작년부터 시작한 이래 인기가 너무 많아서 금년엔 수강인원을 2배로 확대하여 실시하고, 기초과정 외 심화과정도 오픈한다고 합니다.

집수리 아카데미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2020년 집수리 아카데미는 기초과정은 총 6차에 걸쳐 진행이 되고, 심화과정은 2차에 걸쳐 진행이 됩니다.
기초과정 1차~3차는 이미 진행되어 4~6차가 남아 있고, 심화과정은 금년 2차가 진행되는데 1차는 8월 8일부터 시작하네요.

 

 

2020년 집수리 아카데미는 기존 교육인원을 240명에서 480명으로 확대했습니다.

집수리 아카데미 실습교육은 매회 접수시작 1~2분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금년 집수리 아카데미 기초과정1~3차는 이미 실시를 했고, 4차부터 12회차까지 남아있는 상태인데요.
기존의 주말반과 수요일반 외에도 금년에는 화/수요일반과 목/금요일반을 개설하여 기존의 180명에서 360명으로 늘렸습니다.

각 차수 정원은 30명이며, 총 8일간 48시간을 이수하게 되며, 기초 집수리 과목 이론과 현장실습을 겸하게 됩니다.

 

집수리 아카데미 심화반은 금년에 1, 2회차 두 번으로 총 60명을 계획했으나, 회차당 교육 인원수를 두 배로 늘려 총 2회 60명 모집에서 120명 모집으로 증원했습니다.
대상은 기초과정 이수자이며, 심도있는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입니다.


각 차수 정원은 60명이 되며, 총 8일간 48시간을 이수하게 되며 주요 내용은 화장실 리모델링을 배우게 됩니다.

자세한 집수리 아카데미 일정과 접수는 집수리닷컴(https://jibsuri.seoul.go.kr/)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확대된 교육계획에 따라 8월 6일 목/금요일에 실시할 기초과정 4회차 교육은 7월 23일부터 집수리닷컴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8월 8일부터 실시할 심화과정 1회차 교육은 7월 21부터 선착순 모집하고 있습니다.

기초과정서울시민이고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전문기술 위주의 심화과정은 전·현년도 기초과정 이수자 또는 교육일 전까지 이수 예정이면 신청이 가능하고요.
교육과정은 각 회차당 총 8일 과정(48시간)으로 운영되며, 수강료는 8만 원입니다.

교육장소는 은평구 녹번동에 있는 서울혁신파크 재생동에서 진행이 됩니다.


한편 집수리닷컴에서는 공구를 대여하고 있고, 집수리에 대한 알기 쉬운 동영상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신청하지 못하지만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꼭 들어보고 싶은 강좌라 정리해 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