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서울런, 검정고시와 취업준비도 OK

by 해피이즈나우 2021. 9. 7.
반응형

서울런, 검정고시와 취업준비도 OK

 

 

서울형 교육플랫폼 '서울런'이 정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검정고시와 취업준비 강좌 등 비교과 약 300여 과정을 9월 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서울런은 오세훈 시장의 교육공약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학습 자원에 접근이 어려운 저소득층 청소년(학교 밖, 다문화가정 청소년 포함)을 대상으로 교과 중심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복지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에듀윌 사이트와 연계한 검정고시 강좌 121개와 자격증과 취업준비 강좌 176강좌가 추가되었습니다.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에 기사로 나온 '검정고시, 취업준비도 서울런으로' 라는 기사를 통해 서울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 서울런

서울런의 콘텐츠들은 학교밖 청소년 중 검정고시 등 학업을 준비 중이거나 자격증 등을 통해 취업을 계획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울런의 이용대상서울시 거주 저소득층 학생, 학교밖 청소년, 다문화가정 청소년들로 저소득층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수혜자(중위소득 50% 이하)이며, 만 6세부터 만 24세까지가 그 대상입니다.

 

서울런은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일반 청소년 및 시민들도 참여 가능한 오픈강의도 개설되어 있는데요.

창의융합, 문화예술, 진로, 직업, 시민교육, 취업과 자격증 등 5개 분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서울런

서울런에서는 검정고시 콘텐츠까지 포함한 초등과 중고등부 교과 연계된 콘텐츠와 진로, 취업에 관심있는 유망직업 소개, 창의 콘텐츠, 전문자격 및 인증시험 준비를 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는대로 학교급별 1개 교육업체를 선택하면 일반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와 선택된 교육업체의 모든 강좌를 무료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7일 이내에 1회에 한하여 교육업체 변경이 가능합니다.

 

서울런 가입절차는 위의 서류를 준비해 제출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취업준비, 자격증과정'분야에서는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조리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일반피부/네일/메이크업 미용사, 관광통역사 등 38개의 자격증 강좌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진로·직업’ 분야에서는 진로·취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유망 직업을 소개하고 있으며,

‘창의융합’ 분야에서는 코딩교육 등 4차 산업 분야 창의 콘텐츠들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민교육’ 분야에는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리의 유튜브 채널 콘텐츠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쉽고 유용한 금융상식으로 구성돼 있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 내손안의 서울

여기에 내년부터 서울런에는 교육대상을 청소년과 청년으로 확대가 되는데요.

2023년까지 시울형 교육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서울시민의 생애주기에 맞는 평생교육까지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시에서 서울형 교육플랫폼으로 시작하는 서울런이 앞으로 모든 시민들까지 폭넓은 교육과 지식을 전달해주는 플랫폼으로의 성장이 기대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