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온라인쇼핑몰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서평

by 해피이즈나우 2018. 7. 13.
반응형

온라인쇼핑몰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서평

 

 

온라인쇼핑몰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이코노믹북스 출판사

임헌수, 김태욱 지음

17,000원

 

 

 

네이버는 검색포털에서 거대한 공룡같은 존재죠.

 

미국의 아미존, 중국의 알리바마처럼 우리나라 거대 e커머스 시장을 석권하기 위해 네이버가 발벗고 나섰습니다.

 

바로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인데요.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을 통한 '온라인쇼핑몰 추천도서'입니다.

 

스마트스토어

2012년 네이버는 '샵N'을 시작합니다.

2014년에 스토어팜(Store Farm)으로 변경하고, 2018년 2월에 '스마트스토어(Smart Store)'란 이름으로 바꾸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온라인창업은 자본이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도전하기도 하고, 또한 쉽게 포기하기도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로 1년 이상 지속할 가능성이 극히 저조하다는 보도자료들이 이를 증명하고 있죠.

 

 

성공하는 극소수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사업계획을 세우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수반되어야 할 것입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정부의 청년창업 활동을 지원하기도 하고, 네이버 자체 사업으로도 유망하다는 판단이 들어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저자는 모바일마케팅 캠퍼스 대표인 임헌수KMCC 한국마케팅 코칭센터 대표로 있는 김태욱 씨가 공동으로 썼습니다.

 

오랜동안 현직에서의 온라인마케팅 노하우를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 집중해서 온라인 창업자에게 좋은 내용을 소개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온라인 유통 20년차 전문가와 모바일 SNS마케팅 전문가가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에서 10억 버는 노하우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수많은 판매자들의 공통적인 고민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 책은 스마트스토어 입점 전략, 아이템 분석 방법, 판매촉진방법, 1등 상품 만들기,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제작 노하우, 대박 아이템 찾기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밴드, 카카오플랫폼 등으로의 확장 전략까지 다루고 있어서 초보 사업판매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

2017년 우리나라 온라인 매출총액은 무려 78조원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 네이버쇼핑의 매출이 20조원에 달하고 있고, 신세계가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면서 경쟁사를 11번가, 옥션같은 오픈마켓이 아닌 네이버를 삼고 있는 형국입니다.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를 통해서 실제 성공한 사례들을 설명하고 있어서 어떻게 스마트스토어와 SNS마케팅을 통해서 사업을 진행할지 온라인 쇼핑몰의 핵심적인 내용들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시장이 이제 포화라고요?

저자는 천만의 말씀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시장에 진입하지 못한 상품이 현재 더 많은 상태이며, 이제 시작하는 단계라고 할 수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장점은 무엇일까요?

 

매일 2,700만이 방문하는 포털공룡의 지원을 받습니다.

그리고 낮은 수수료가 처음 온라인몰에 진입하는 사업자에겐 매우 매력적이죠.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신고, 스마트스토어개설에 대한 기초내용이 나오고요.

 

쇼핑몰 방문객을 늘리고, 구매전환율을 올리기 위한 방법, 네이버 빅데이터 

용방법,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방법 등 실질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판매촉진활동, 스마트스토어 노출 노하우, 벤치마킹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SNS 마케팅인 FBI마케팅(Facebook, Blog, Instagram)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

 

 

온라인쇼핑몰을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은 일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먼저 시작하고, 안정된 운영이 되면 오픈마켓독립몰을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일 듯 싶습니다.

 

저도 온라인창업 교육을 지도하고 있어서 참고할 겸 구입한 책인데요.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려고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창업도서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