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앱링크 오류수정, 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by 해피이즈나우 2019. 4. 3.
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앱링크 오류수정, 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검색누락이 심한 1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1년 정도 있다가 다른 하나를 또 만들어서 운영 중인데요.

첫 번째 블로그는 그래도 네이버 유입이 10~20% 정도는 들어오는데 비해, 두 번째 블로그인 이 블로그는 네이버유입이 하루에 2~3건 정도?

네이버 유입이 절대적인데 거의 들어오지 않으니 조회수는 항상 제자리인 듯 싶네요.

 

그래서 자꾸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무슨 문제가 있나 싶어서 RSS도 수정해 보고 하는데 쉽게 네이버 유입이 늘어날 생각이 전혀 없네요. ㅠㅠ

 

그러다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검증 - 웹페이지 최적화]에서 포스팅한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앱링크 에러, "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가 나와서 해결했습니다.

 

앱링크오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해당 블로그를 선택한 후 [검증 - 웹페이지 최적화]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소 끝에 원하는 페이지(150)을 기재하고 확인을 클릭했습니다.

 

 

아래쪽 검색로봇 수집은 모두 양호합니다.

그런데 왜? 왜? 네이버에서는 블로그로 검색이 되지 않고 웹페이지에 노출이 될까요?

 

아시는 분 시원하게 알려주면 고맙겠습니다. ㅎㅎ

 

앱링크오류_2

이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니 모바일 사용성 - 앱링크에 "X"자로 오류표시가 있습니다.

 

"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도대체 무슨 말인지...

 

혹시 이것 때문에 검색이 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폭풍 검색해서 수정을 했네요.ㅎㅎ

뭔가라도 붙잡아야 할 것 같은 심정 바로 그 자체입니다. ㅠㅠ

 

앱링크오류_3

앱링크 옆의 '?'를 클릭하니 힌트문구가 나와서 [웹표준 HTML마크업가이드]를 클릭했습니다.

 

앱링크오류_4

meta테그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여러분의 웹 문서 콘텐츠가 모바일 앱으로도 제공이 가능하다면 앱 링크 정보를 넣어주세요. 앱 링크 기법은 여러분이 제공한 앱을 설치한 사용자가 웹 문서를 방문할 때 앱으로 연결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라고 나오네요.

 

일단 <HEAD~</HEAD> 태그 안에 있는 meta 태그를 복사합니다.

 

앱링크오류_5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페이지로 돌아와서 [꾸미기 - 스킨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앱링크오류_6

그리고 우측으로 [html 편집]을 클릭!

 

앱링크오류_7

그리고 <head>태그 바로 아래에 조금 전 복사해뒀던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앱링크오류_8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와 아까와 같이 해당 포스트를 넣고 확인을 클릭했습니다.

 

앱링크오류_9

보다시피 이제 앱링크 오류표시는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다른 포스트 주소를 입력해도 앱링크오류는 모두 나타나지 않습니다.

 

네이버 노출을 위해 알아보던 중 발견한 오류인데 네이버 노출과는 관계가 없는 것 같아 아쉽지만 뭔가 오류 하나를 해결했다는 것 만으로도 뿌듯한 마음이 드네요.ㅎㅎ

 

빨리 네이버에서의 과도한 비노출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