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728x90
반응형

서울시 여행215

하늘공원 일몰 (in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일몰 (in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은 과거 서울의 생활폐기물을 처리하던 난지도 쓰레기 매립장을 2002 한일 월드컵축구대회를 기념해 자연생태공원으로 조성한 월드컵공원 중 한 곳입니다. 당시 조성한 월드컵공원은 평화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 등 5대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젠 쓰레기 대신 꽃과 산책길, 일몰과 석양을 보러 많이 찾는 시민들의 중요한 휴식처가 되었습니다. 어제 해질 무렵에 하늘공원에 오랜만에 가서 하늘공원 억새와 하늘공원 일몰을 구경하고 왔는데요. 구름 하나없는 맑은 날씨에 서쪽으로 떨어지는 일목과 석양이 무척 아름다웠습니다. 가을이 깇어가면서 하늘공원엔 눈이 내려앉은 것 마냥 온통 하얀 물결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해지는 모습을 배경으로 찍은 억새.. 2021. 10. 25.
BTS 서울성지투어, 아미의 방탄투어 관광명소 BTS 서울성지투어, 아미의 방탄투어 관광명소 한국관광공사는 방탄소년단의 팬 클럽인 아미들이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나 앨범 제킷 촬영장소를 찾아가는 방탄투어가 외국인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대표적인 국내 방탄투어에는 서울 성지투어를 비롯하여 강릉 주문진해수욕장, 향호해변 버스정류장,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서울 라인프렌즈 이태원점, 경기 양주 일영역 등이 방문하고 싶은 순위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국내의 완주, 춘천, 삼척, 광주 양림, 부산 만덕, 윤산도를 비롯해 헤외에는 필리핀 코론, 뉴질랜드 푸카키호수, 런던 북서쪽 웸블리 등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해외 아마들의 방탄투어 희망 여행지는 단연 서울이 1순위인데요. 코로나로 여행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첫 빌보드 100.. 2021. 10. 14.
안양천 핑크뮬리 볼수 있는 곳 안양천 핑크뮬리 볼 수 있는 곳 연휴 마지막날인 어제 안양천 라이딩을 다녀왔습니다. 안양천엔 가을이 접어들면서 안양천 곳곳에 다양한 가을꽃이 정말 아름답게 수를 놓고 있습니다. 꽃구경을 위해 멀리 갈 필요없이 가까운 안양천에 다녀오면 가을의 대표적인 꽃인 코스모스와 국화꽃, 백일홍과 고철초, 그린라이트 등 정말 예쁜 꽃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아울러 안양천에는 곳곳에 핑크뮬리가 핑크핑크하게 물들어 가고 있는데요. 안양천 핑크뮬리 볼 수 있는 곳을 정리했습니다. 안양천 핑크뮬리 볼 수 있는 곳은 세 곳이 있습니다. (한강합수부에서 안양천교까지 구간) 1) 고척교와 지하철 1호선이 다니는 안양전철교 동쪽 사이에 있는 안양천 2) 독산주공 14단지 아파트 앞 금천한내교 서쪽 안양천 3) 안양교 서쪽 아래 광명.. 2021. 10. 12.
성북동 빵집 밀곳간, 소금빵이 유명한 빵집 성북동 빵집 밀곳간, 소금빵이 유명한 빵집 성북동 나들이가서 손님이 무척 많은 빵집을 발견했습니다. 밀곳간이라는 성북동 빵집인데요. 매장에 홀이 없는 작은 빵집에서 빵만 판매하는 곳인데도 끊임없이 손님들이 드나드는 성북동의 대표적인 빵집이더군요. 특히 밀곳간의 소금빵은 알만한 사람은 다 알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빵 좋아하는 제가 그냥 지나칠 순 없습니다.ㅎ 성북동 빵집, 밀곳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성북동 밀곳간은 성북초등학교 앞, 선잠단지 뒤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알서 설명드린 것처럼 빵집이며, 커피나 음료를 판매하지 않고 테이블 없이 빵만 파는 가게입니다. 영업시간은 09:00~20:00, 휴무일은 없으나 명절연휴만 휴무한다고 합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빵을 사간다면 가게 앞에 잠시 주.. 2021. 10. 9.
요기요 누구나할인 배달음식, 키친인 오징어덮밥과 함박스테이크 후기(영등포 양평동 맛집) 요기요 누구나할인 배달음식, 키친인 오징어덮밥과 함박스테이크 후기(영등포 양평동 맛집) 오랜만에 딸아이와 함께 점심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이번에 배달한 음식은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키친인이라는 식당입니다. 대표메뉴가 제육과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등을 파는 식당인데요. 양평동 양남사거리에 있는 식당입니다. 요기요에서는 누구나할인이라는 이벤트를 타임별로 식당을 변경해 가면서 실시하고 있는데요. 18000원 이상 주문 시 4000원 할인, 25000원 이상 주문시 7000원 할인, 35000원 이상 주문 시 10000원이 할인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메뉴를 고르지 못할 경우엔 이런 누구나할인을 이용해서 할인을 받으면 왠지 뿌듯해지는 기분이 듭니다.ㅎㅎ 영등포 양평동 맛집인 키친인에서 요기요 누구나할인으로 .. 2021. 9. 23.
양평동에 새로생긴 부타동(숯불돼지고기 덮밥) 식당, 부타덴 양평동에 새로 생긴 부타동(숯불돼지고기 덮밥) 식당, 부타덴 최근 집 근처 양평동, 경인고속입구 교차로 양화대교 방향 고가 옆에 조그만 일식당인 부타덴이라는 식당이 생겼습니다. 딸아이가 숯불고기 덮밥이라고 하는 부타동 먹으러 가자고 하길래 다녀왔습니다. 홋카이도식 부타동은 숯불돼지고기를 올려주는 덮밥으로 얼리지 않은 프리미엄 돼지고기와 갓 도정한 쌀로 특제소스를 발라 요리한 것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해 숯불돼지고기 덮밥이죠. ㅎㅎ 일부러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에 양평동 부타덴에 방문해서 부타동을 먹은 후기입니다. 부타덴 모습 경인고속입구 사거리에서 양화대교 방향으로 내려오는 고가 옆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가게입니다. 옆에 중고 피아노 매장과 삼익플라주 아파트가 있고, 뒤쪽으로는 허름한 주택가와 신축한 영.. 2021. 9. 8.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할인정보와 흡연실, 주차장 안내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할인정보와 흡연실, 주차장 안내 롯데호텔 월드 객실 중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패키지로 여름휴가 대신 호캉스를 다녀왔는데요. 당일에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다음날에는 롯데월드에 가서 하루종일 놀이기구 타며 딸아이와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고 왔습니다. 여름휴가 대신 호캉스, 롯데호텔월드 리뉴얼로 깔끔해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여름피서지 어떠세요? 롯데월드는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한 실내 주제공원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호수공원인 매직아일랜드, 쇼핑몰, 민속박물관, 아이스링크, 호텔, 백화점 등으로 구성되어 관광, 레저, 쇼핑, 문화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이다. 오늘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할인정보와 주차장, 흡연실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롯.. 2021. 8. 5.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할인 가격 정보 및 주차 정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할인 가격 정보 및 주차 정보 잠실 롯데월드에 가면 구경거리가 참 많습니다. 많은 쇼핑몰과 각종 탈거리가 가득한 롯데월드, 우리나라 최고 높이의 롯데월드타워 등이 있고, 롯데월드몰, 롯데호텔월드, 롯데면세점 등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곳이죠. 그중에서 롯데월드 아쿠아리룸은 아이들 혹은 연인들이 방문하면 좋은 곳인데요. 지난 여름휴가로 롯데호텔 월드에서 호캉스 하며 다녀왔습니다. 여름휴가 대신 호캉스, 롯데호텔월드 리뉴얼로 깔끔해요 오늘은 롯데월드 동편, 롯데월드타워 지하 1층에 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룸의 주차정보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할인가격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잔 세계 5대양 13개 테마로 이루어져 있고, 650종 55,000여 마리의 바.. 2021. 8. 3.
한강대교와 원효대교 야경 한강대교와 원효대교 야경 최근 한강다리 야경 불 들어오는 시간이 1시간 연장돼 자정까지 들어오고, 새로 야경을 설치한 6개 다리가 늘었다고 하더라고요. 지난주 저녁에 날씨도 덥고 해서 딸아이랑 함께 한강 라이딩을 짧게 다녀왔습니다. 언제 봐도 한강야경은 멋진 것 같은데요. 원효대교와 한강대교 야경이 정말 매혹적이더군요. 한강공원을 달리다 잠시 멈춰 서서 원효대교와 한강대교 야경을 담았습니다. 원효대교 모습 원효대교는 용산구 원효로 4가와 영등포구 여의도를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길이가 1470m, 너비는 20m 4차선으로 이우어진 교량입니다. 1981년에 한강대교와 마포대교의 늘어난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해 준공했는데, 한강의 13번째로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원효대교는 동아건설에서 민자로 건설한 뒤 초기엔 .. 2021. 7. 14.
깐부치킨과 생맥주, 여름밤의 추억 깐부치킨과 생맥주, 여름밤의 추억 해질무렵 선유도공원읗 한 바퀴 산책하고 선유도역으로 나왔습니다. 선유도공원 여름풍경, 해질무렵 산책 산책도 했으니 치맥으로 하루를 정리하기 위해 깐부치킨 선유도역점에 들러 시원한 생맥주를 마시고 왔습니다. 여름 저녁엔 오픈된 공간에서 시원하게 치킨에 생맥주 마시는 행복이 최고인 듯합니다. 선유도역 깐부치킨은 선유도역 2번 출구에서 선유도공원 방향으로 100여 미터 지점에 위치합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정상적으로 영업하면 새벽 2시까지 하는데요. 지금은 코로나 거리두기로 시간이 제한 운영되고 있습니다. 깐부치킨 매장이 개방형으로 되어 있어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고, 개방감때문에 좋았습니다. 깐부치킨은 처음 먹어보는데, 치킨 종류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15가지 치킨과 .. 2021. 7. 5.
목동교-안양천-한강-양화대교 심야산책하며 바라본 야경 목동교-안양천-한강-양화대교 심야 산책하며 바라본 야경 여름의 한복판으로 들어가는 시기, 이젠 밤에도 조금씩 더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집에 있기 답답해 밤 10시가 넘은 시간에 안양천과 한강을 산책하러 나왔습니다. 이번에 심야산책한 곳은 안양천이 있는 목동교에서 시작해 한강과 안양천이 만나는 한강 합수부, 선유도공원, 양회대교까지 5km 정도 걸었네요. 안양천과 한강을 산책하면서 한강야경을 담았습니다. 집에서 나와 목동교로 가서 안양천 제방길을 따라 안양천 합수부로 향했습니다. 위 사진은 목동에 있는 베스트웨스턴 나이아가라호텔이 있는 풍경입니다. 늦은 시간이지만, 산책하거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서 여름날 저녁을 즐기려는 분들이 제법 있더군요. 40분 정도 걸으니 한강과 만나는 안양천 합수부.. 2021. 7. 3.
선학원, 한국근대불교문화기념관 - 민족불교와 정화불교의 성지 선학원, 한국근대불교문화기념관 - 민족불교와 정화불교의 성지 종로구 북촌을 지나가던 중 우연히 보게 된 선학원, 한국근대불교문화기념관이라고 적힌 전시관이 있어 잠시 관람을 했습니다. 선학원이란 불법의 정통인 선리를 탐구하고, 선물을 선양함으로써 불교진흥을 이룩하고자 만공, 용성, 혜월, 도봉, 석두, 남천 상월 등 여러 고승대덕들이 중심이 되어 1921년에 만든 종교인데요, 선학원은 일제식민지에서는 항일 민족불교의 성지, 광복 후에는 왜색 불교를 청산하는 정화불교의 산지로 현재의 대한불교 조계종의 모태라고 합니다. 불교신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선학원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없어서 난해하긴 하지만, 민족불교와 정화불교를 내세우고 있다고 하니 선학원이란 종교가 무엇인지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잠시 선학원이 .. 2021. 6. 29.
서울 3대 디저트 맛집이라는 덕수궁 리에제와플 서울 3대 디저트 맛집이라는 덕수궁 맛집, 리에제와플 서울시청 서울광장에서 덕수궁 정문 옆에는 서울 3대 디저트 맛집이라고 하는 리에제와플(Liege Waffle) 가게가 있습니다. 덕수궁 와플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우리도 마침 지나치다가 와플 하나씩 구입해서 먹었네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항상 줄 서서 와플을 사먹는 곳이라 왠지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운 곳이 됐습니다.ㅎㅎ 저녁시간이 되어가는 시각이지만, 여전히 줄을 서서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 보시다시피 실내 좌석은 없고 오로지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길거리 음식점입니다. 리에제 와플 바로 앞은 덕수궁 돌담길... 리에제 와플 영업시간은 평일은 08:00~21:30, 주말 및 공휴일엔 09;00~21:30까지입니다. 휴무일 없.. 2021. 6. 21.
돈의문 박물관마을 카페, 서궁 갤러리카페 돈의문 박물관마을 카페, 서궁 갤러리카페 돈의문 박물관마을에 가면 정말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붕문하면 너무 좋은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돈의문 박물관마을 돈의문 박물관마을에 방문해서 즐기다 보면 더워지는 날씨에 휴식도 필요하고 목도 축여야 합니다. 저 역시 돈의문 박물관마을 도슨트투어를 마치고 잠시 쉬고 싶어서 찾은 예쁜 카페, 서궁이라고 하는 갤러리카페입니다. 경복궁에서 봤을 때 창덕궁과 창경궁을 동궁이라고 부르고, 경희궁을 서궁이라 불렀는데, 이를 카페 이름으로 사용한 듯합니다. 서궁 갤러리카페 이용후기입니다. 서궁 카페는 돈의문 박물관마을 올라가는 계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0:00~21:00까지입니다. 휴무일은 없이 365일 영업하는데, 필요.. 2021. 6. 18.
남산예장공원과 이회영기념관 개장, 옛 중앙정보부 터 이제 시민품으로~ 남산예장공원과 이회영기념관 개장, 옛 중앙정보부 터 이제 시민품으로~ 군부독재 시절 각종 정치조작과 민주화 운동에 참여한 인사들에 대한 고문이 이워졌던 옛 중앙정보부 터가 시민들의 공원인 남산 예장공원으로 개장했습니다. 서울광장 두 배 넓이의 남산예장공원은 2015년부터 추진해온 재생사업을 마치고 어제 개장을 했는데요. 남산예장공원 터는 한국 근현대사에서 한맺힌 기억들을 고스란히 간직한 공간입니다. 일제강점기에는 조선 침략의 교두보였던 통감부와 통감관저가 있었고, 군부독재 시절엔 중앙정보부가 자리했던 곳이죠. 수많은 운동권 학생들의 고문이 이루어진 곳이며, 개장하기 직전까지는 서울시청 남산별관으로 운영한 곳입니다. 지난 6월 8일, 남산 예장자락에 개장한 남산예장공원 이야기를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의 기.. 2021. 6. 1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