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728x90
반응형

서울시 여행207

한강대교와 원효대교 야경 한강대교와 원효대교 야경 최근 한강다리 야경 불 들어오는 시간이 1시간 연장돼 자정까지 들어오고, 새로 야경을 설치한 6개 다리가 늘었다고 하더라고요. 지난주 저녁에 날씨도 덥고 해서 딸아이랑 함께 한강 라이딩을 짧게 다녀왔습니다. 언제 봐도 한강야경은 멋진 것 같은데요. 원효대교와 한강대교 야경이 정말 매혹적이더군요. 한강공원을 달리다 잠시 멈춰 서서 원효대교와 한강대교 야경을 담았습니다. 원효대교 모습 원효대교는 용산구 원효로 4가와 영등포구 여의도를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길이가 1470m, 너비는 20m 4차선으로 이우어진 교량입니다. 1981년에 한강대교와 마포대교의 늘어난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해 준공했는데, 한강의 13번째로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원효대교는 동아건설에서 민자로 건설한 뒤 초기엔 .. 2021. 7. 14.
깐부치킨과 생맥주, 여름밤의 추억 깐부치킨과 생맥주, 여름밤의 추억 해질무렵 선유도공원읗 한 바퀴 산책하고 선유도역으로 나왔습니다. 선유도공원 여름풍경, 해질무렵 산책 산책도 했으니 치맥으로 하루를 정리하기 위해 깐부치킨 선유도역점에 들러 시원한 생맥주를 마시고 왔습니다. 여름 저녁엔 오픈된 공간에서 시원하게 치킨에 생맥주 마시는 행복이 최고인 듯합니다. 선유도역 깐부치킨은 선유도역 2번 출구에서 선유도공원 방향으로 100여 미터 지점에 위치합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정상적으로 영업하면 새벽 2시까지 하는데요. 지금은 코로나 거리두기로 시간이 제한 운영되고 있습니다. 깐부치킨 매장이 개방형으로 되어 있어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고, 개방감때문에 좋았습니다. 깐부치킨은 처음 먹어보는데, 치킨 종류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15가지 치킨과 .. 2021. 7. 5.
목동교-안양천-한강-양화대교 심야산책하며 바라본 야경 목동교-안양천-한강-양화대교 심야 산책하며 바라본 야경 여름의 한복판으로 들어가는 시기, 이젠 밤에도 조금씩 더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집에 있기 답답해 밤 10시가 넘은 시간에 안양천과 한강을 산책하러 나왔습니다. 이번에 심야산책한 곳은 안양천이 있는 목동교에서 시작해 한강과 안양천이 만나는 한강 합수부, 선유도공원, 양회대교까지 5km 정도 걸었네요. 안양천과 한강을 산책하면서 한강야경을 담았습니다. 집에서 나와 목동교로 가서 안양천 제방길을 따라 안양천 합수부로 향했습니다. 위 사진은 목동에 있는 베스트웨스턴 나이아가라호텔이 있는 풍경입니다. 늦은 시간이지만, 산책하거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서 여름날 저녁을 즐기려는 분들이 제법 있더군요. 40분 정도 걸으니 한강과 만나는 안양천 합수부.. 2021. 7. 3.
선학원, 한국근대불교문화기념관 - 민족불교와 정화불교의 성지 선학원, 한국근대불교문화기념관 - 민족불교와 정화불교의 성지 종로구 북촌을 지나가던 중 우연히 보게 된 선학원, 한국근대불교문화기념관이라고 적힌 전시관이 있어 잠시 관람을 했습니다. 선학원이란 불법의 정통인 선리를 탐구하고, 선물을 선양함으로써 불교진흥을 이룩하고자 만공, 용성, 혜월, 도봉, 석두, 남천 상월 등 여러 고승대덕들이 중심이 되어 1921년에 만든 종교인데요, 선학원은 일제식민지에서는 항일 민족불교의 성지, 광복 후에는 왜색 불교를 청산하는 정화불교의 산지로 현재의 대한불교 조계종의 모태라고 합니다. 불교신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선학원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없어서 난해하긴 하지만, 민족불교와 정화불교를 내세우고 있다고 하니 선학원이란 종교가 무엇인지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잠시 선학원이 .. 2021. 6. 29.
서울 3대 디저트 맛집이라는 덕수궁 리에제와플 서울 3대 디저트 맛집이라는 덕수궁 맛집, 리에제와플 서울시청 서울광장에서 덕수궁 정문 옆에는 서울 3대 디저트 맛집이라고 하는 리에제와플(Liege Waffle) 가게가 있습니다. 덕수궁 와플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우리도 마침 지나치다가 와플 하나씩 구입해서 먹었네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항상 줄 서서 와플을 사먹는 곳이라 왠지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운 곳이 됐습니다.ㅎㅎ 저녁시간이 되어가는 시각이지만, 여전히 줄을 서서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 보시다시피 실내 좌석은 없고 오로지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길거리 음식점입니다. 리에제 와플 바로 앞은 덕수궁 돌담길... 리에제 와플 영업시간은 평일은 08:00~21:30, 주말 및 공휴일엔 09;00~21:30까지입니다. 휴무일 없.. 2021. 6. 21.
돈의문 박물관마을 카페, 서궁 갤러리카페 돈의문 박물관마을 카페, 서궁 갤러리카페 돈의문 박물관마을에 가면 정말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붕문하면 너무 좋은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돈의문 박물관마을 돈의문 박물관마을에 방문해서 즐기다 보면 더워지는 날씨에 휴식도 필요하고 목도 축여야 합니다. 저 역시 돈의문 박물관마을 도슨트투어를 마치고 잠시 쉬고 싶어서 찾은 예쁜 카페, 서궁이라고 하는 갤러리카페입니다. 경복궁에서 봤을 때 창덕궁과 창경궁을 동궁이라고 부르고, 경희궁을 서궁이라 불렀는데, 이를 카페 이름으로 사용한 듯합니다. 서궁 갤러리카페 이용후기입니다. 서궁 카페는 돈의문 박물관마을 올라가는 계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0:00~21:00까지입니다. 휴무일은 없이 365일 영업하는데, 필요.. 2021. 6. 18.
남산예장공원과 이회영기념관 개장, 옛 중앙정보부 터 이제 시민품으로~ 남산예장공원과 이회영기념관 개장, 옛 중앙정보부 터 이제 시민품으로~ 군부독재 시절 각종 정치조작과 민주화 운동에 참여한 인사들에 대한 고문이 이워졌던 옛 중앙정보부 터가 시민들의 공원인 남산 예장공원으로 개장했습니다. 서울광장 두 배 넓이의 남산예장공원은 2015년부터 추진해온 재생사업을 마치고 어제 개장을 했는데요. 남산예장공원 터는 한국 근현대사에서 한맺힌 기억들을 고스란히 간직한 공간입니다. 일제강점기에는 조선 침략의 교두보였던 통감부와 통감관저가 있었고, 군부독재 시절엔 중앙정보부가 자리했던 곳이죠. 수많은 운동권 학생들의 고문이 이루어진 곳이며, 개장하기 직전까지는 서울시청 남산별관으로 운영한 곳입니다. 지난 6월 8일, 남산 예장자락에 개장한 남산예장공원 이야기를 서울시 내 손안의 서울의 기.. 2021. 6. 10.
설악산 숙소, 속초 국제리조텔(국제모텔) - 가성비좋은 모텔이나... 설악산 숙소, 속초 국제리조텔(국제모텔) - 가성비 좋은 모텔이나... 지난번에 예정에 없는 속초여행을 홀로 다녀왔습니다. 평일에 시간이 나서 1박 2일 무작정 다녀왔는데요. 혼자 자는 방이라 가성비만 좋으면 상관이 없어서 속초로 가는 도중에 잠시 휴게소에서 저렴한 방으로 찾았습니다. 마침 야놀자에서 무한 쿠폰룸이라는 이벤트가 있더군요. 속초 국제리조텔이라는 곳인데, 일반실 숙소 가격이 3만원인데, 1만원 쿠폰을 주어 2만원에 예약을 했습니다. 이렇게 저렴하게 하룻밤 묵은 곳은 없었던 것 같네요.ㅎㅎ 야놀자 무한쿠폰룸이란 즉시 할인받고, 퇴실 후 50% 페이백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라고 합니다. 이용 후 50% 쿠폰이 별도로 등록되어 있더군요. 그런데, 가성비는 좋으나 시설이 낡고 청소상태도 다소 엉망인.. 2021. 6. 3.
서울식물원 마곡문화관, 정정엽 '조용한 소란'전 서울식물원 마곡문화관, 정정엽 '조용한 소란'전 지난 어린이날에 서울식물원의 봄을 느끼면서 산책하고 싶어 방문했습니다. 서울식물원의 싱그러운 풍경과 봄꽃들이 어우러져 정말 좋았습니다. 꽃으로 가득한 서울식물원(서울보타닉파크) 봄 풍경 그리고 서울식물원 마곡문화관에서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생명의 가치를 되돌아보고자 기획한 정정엽 작가의 개인전인 '조용한 소란'전이 개최되고 있더군요. 삶에서 예술이란 무엇인지 탐구하는 정정엽 작가의 작품 중에서 생명과 생명력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서울식물원 마곡문화관의 정정엽의 '조용한 소란'전을 구경해 보세요. 서울식물원 마곡문화관은 예전에 양천수리조합 배수펌프장으로 사용하던 곳으로 국가등록문화재 36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서울식물원이 오픈하면서 .. 2021. 5. 10.
인왕산에서 바라본 서울풍경 인왕산에서 바라본 서울풍경 수성동 계곡에 잠시 들렀다가, 그냥 가지가 아쉬워 인왕산 정상까지 올랐습니다.금년 초에 인왕산에 올랐다가 한 2개월 만에 다시 오른 것 같습니다. 서울 인왕산 수성동계곡(겸재 정선의 수성동 현장) 인왕산에서 바라본 경복궁과 서울 도심풍경이 너무 아름다운데요.이날도 미세먼지가 적어 구경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인왕산에서 바라본 서울풍경 이야기입니다. 인왕산 등산로 인왕산은 정상의 높이가 338.2m인 서울 시내의 산으로 우측엔 경복궁과 시내 중심가가 한눈에 보이는 바위산입니다.1993년에 개방되어 많은 등산객이 찾는 전망좋은 산으로 약수터, 기차바위, 치마바위, 매바위, 이슬바위, 모자바위, 선바위 등 기이한 모습의 바위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인왕산 등산코스는 여러갈래가 있는데요.. 2021. 5. 4.
서울 단군성전 서울 단군성전 종로 사직공원 사직단 위에는 우리나라의 시조인 단군왕검을 모시는 사당인 단군성전이 있습니다. 종묘사직을 보존하소서~ 사직단 풍경 단군왕검을 모시는 이러한 단군성전은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는데, 서울에는 사직동과 필운동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중에서 종로구 사직단 위에 있는 단군성전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단군성전이라는 명칭을 사용한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원래 일제강점기에 일본 절과 일본 조상이 모셔진 자리인데, 모선 이숙봉이 이를 정리하고 국조 단군왕검을 중심으로 단군성전(백악전)과 사직기념관을 건립하였다고 합니다. 5천년을 이어온 단군제사가 일제강점기에 끊어지자 광복 후에 단군제를 지내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단군성전(백악전)과 사직기념관을 준공하고 헌정회로 이관한 뒤 서울시에 기.. 2021. 4. 30.
안양천 튤립 (신정잠수교 앞, 철산주공 12단지 앞) 안양천 튤립 (신정잠수교 앞, 철산주공 12단지 앞) 지난 일요일에 자전거 안양천 라이딩을 즐겼습니다. 벌써 4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안양천에도 예쁜 튤립이 꽃망울을 터트려 장관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안양천 튤립 꽃이 예쁘게 피어 있는 곳은 양천구 신정잠수교 앞과 광명시 광성초교와 철산주공 12단지 앞의 안양천입니다. 예쁜 튤립 꽃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양천구시안양천 생태공원이 있는 신정잠수교 앞의 튤립입니다. 자전거길에 기다랗게 분홍, 빨강, 노랑의 튤립이 피어 있습니다. 튤립(tulip)은 백합과의 구근초로 원산지는 남동유럽과 중앙아시아입니다. 가을에 심으면 봄인 4~5월에 여러 빛깔의 꽃으로 피어납니다. 꽃 모양은 종모양으로 6매 정도의 꽃잎으로 개화하는데, 수술은 6개이고, 암술은 2c.. 2021. 4. 13.
우정총국(체신기념관) 우정총국(체신기념관) 포근한 봄날 종로에 있는 조계사에 들렀다가 조계사 옆에 우정총국이라는 곳이 있더군요. 서울 조계사, 조계종 총무원 직할교구 본사 우정총국은 1884년에 설치된 우리나라 최초의 우편업무 관청인데요. 지금의 우체국의 전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우체국으로 사용하던 우정총국 모습입니다. 1884년 4월 22일 고종의 왕명으로 개설하여, 그해 11월 18일부터 근대 우정업무를 시작했으나, 며칠 후인 12월 4일 우정총국 개국 축하연에서 일어난 갑신정변으로 우정총국이 폐지되고 우편업무가 중단되었습니다. 이후 10여 년간 멈춰있다가 1893년부터 전우총국이라는 이름으로 우편 업무는 다시 이어졌고, 공무아문 역체국, 농상공부 통신부, 통신원 등으로 이어 나갔습니다. 우정총국 건물은.. 2021. 4. 11.
안양천 벚꽃길 풍경 및 안양천 벚꽃길 통제(3/31~4/11) 안양천 벚꽃길 풍경 및 안양천 벚꽃길 통제(3/31~4/11) 날씨가 어느새 많이 포근해졌습니다. 포근하다 못해 이젠 살짝 더워지기까지 하고 있습니다. 예년보다 일찍 피기 시작한 서울의 벚꽃은 이제 만개를 했습니다. 3월 말일인 오늘 아침에 밖에 나가다 보니 안양천 벚꽃길이 만개를 했더군요. 그래서 오후에 잠시 안양천을 걸으려 다녀왔습니다. 3월 31일 기준으로 안양천 벚꽃은 만개를 했고, 작년과 같이 안양천 벚꽃길인 제방 위에는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걸으면 되겠습니다. 3월 31일 오후에 찍은 안양천 벚꽃길 모습입니다. 벚꽃이 만개를 했네요. 이렇게 멋진 벚꽃이 있으면 사람들로 북적여야 하는데, 인적이 전혀 없죠?ㅎㅎ 그건 이날부터 4월 11일까지 안양천 제방 벚꽃길을 통제하고 있기 때문입.. 2021. 3. 31.
강서습지생태공원 봄풍경 및 조류관찰대 풍경(강서한강공원) 강서습지생태공원 봄풍경 및 조류관찰대 풍경(강서한강공원) 오랜만에 포근한 봄 날씨를 즐기려 자전거를 타고 강서한강공원에 다녀왔습니다. 강서한강공원은 방화대교 남단 아래쪽에 있는 한강공원인데요. 전형적인 한강공원의 체육시설과 잔디광장 등이 있고, 강서습지생태공원이 결합된 테마형 공원이기도 합니다. 그중 강서습지생태공원은 2002년에 담수지, 저습지 등을 만들고, 수생식물을 심어 조성했다고 합니다. 강서습지생태공원에도 봄이 왔는데, 봄 풍경과 강서습지생태공원에 있는 조류관찰대에서 바라보는 조류와 풍경을 스케치했습니다. 강서한강공원, 강서습지생태공원은 산책길이 참 멋스럽고 정겹습니다. 이번에 길 사진은 많이 찍지 못했는데, 2년 전에 다녀올 때는 예쁜 길이 많아서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요. 그 풍경사진과 강서한.. 2021. 3. 2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