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와이파이 공유기 ipTime(아이피타임) 공유기설정 및 비밀번호 변경

by 해피이즈나우 2019. 5. 17.
반응형

와이파이 공유기 ipTime(아이피타임) 공유기설정 및 비밀번호 변경

 

 

비싼 데이터 요금을 아끼기 위해 가정에서 무선공유기/와이파이 공유기를 많이 쓰고 있을 텐데요.

저 또한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와이파이 공유기를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공 와이파이는 그렇다 치고 가정용이나 사무실에서 쓰는 와이파이 공유기가 암호 설정 없이 사용하는 곳도 있는 듯합니다.

덕분에 근처에서 무료로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좋겠지만 악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해킹에 무방비로 노출되게 되는데요.

 

이를 막기 위해서 공유기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에 와이파이 공유기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iptime(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과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니 따라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종류가 EFM 네트웍스의 아이피타임(iptime)입니다.

아마도 가정에서나 사무실에서 쓰는 와이파이 공유기 대부분이 아이피타임이 아닐까 싶네요.

 

기타 네피스, 다링크, 넷기어, 이지넷 유비쿼터스, 시놀러지, 티피링크 등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ipTIME(아이피타임) 무선공유기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이나 익스플러로 등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도메인 적는 부분을 클릭하여 다음 IP주소를 적고 엔터키를 칩니다.

 

192.168.0.1  (엔터)

IP 주소 192.168.0.1은 일부 광대역 라우터, 특히 D-Link 및 Netgear의 다른 모델에 사용되는 기본 주소입니다. 

 

그럼 ipTIME 공유기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는 ipTIME N704BCM 기종이네요.

요즘에는 더 빨라지고 성능좋은 무선공유기도 많이 나오는 듯합니다.

 

 

로그인 이름은 "admin"

패스워드는 기본을 로그인 이름과 동일한 "admin"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바꾸면 좋겠지만, 나중에 잊으면 골치 아프니 전 그대로 놔두고 사용하네요)

그리고 이미지 문자를 입력하고 로그인 클릭하면 접속이 됩니다.

 

두 가지 메뉴가 있는데 [관리도구]로 들어가면 됩니다.

 

ipTIME(아이피타임) 첫 화면입니다.

 

중간에 무선정보가 표시됩니다.

네트워크 이름(디폴트는 ipTIME)이 표시되어 있고, 그 아래에 무선암호가 적혀있습니다.

(무선암호보기 클릭하면 암호 볼 수 있음)

 

네트워크 이름과 와이파이 공유기 암호를 변경하고 싶으면, [기본 설정] - [무선설정/보안]을 클릭합니다.

 

암호를 설정하지 않는 분들은 네트워크 이름이 ipTIME 그대로 있을 것인데요.

이곳에서 네트워크 이름과 공유기 암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그럼 무선공유기에 이름과 암호가 설정되게 됩니다.

 

무선 와이파이를 접속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해당 무선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방금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럼 보시는 대로 연결되었다고 표시가 됩니다.

아이피타임(iptime) 비밀번호를 혹 잃어버렸다면 ip주소 192.168.0.1을 치고 들어가서 비밀번호 설정해주는 부분에 가서 확인을 하거나 아예 다른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면 된답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그리고 보안을 위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선설정/보안] 아래에 있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 주면 보안을 지킬 수 있겠죠?

 

업그레이드되는 동안 1~2분 정도는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해지고 업데이트가 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를 무방비로 방치하지 마시고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보안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