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인스타그램 주소 찾기 및 페이스북 주소(URL) 찾기, 그리고 사용자이름 변경 방법

by 해피이즈나우 2019. 8. 6.
반응형

인스타그램 주소 찾기 및 페이스북 주소(URL) 찾기, 그리고 사용자이름 변경 방법

 

 

요즘 SNS 중에서 사용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것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Instagram)인듯 합니다.

페이스북은 몇 년 전 고점을 찍고 개인정보 유출 이슈 등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자가 이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나 여전히 사용자 수에서는 인스타그램에 앞서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터넷진흥원의 2018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내 SNS 사용현황을 보니  페이스북(facebook)이 67.8%, 인스타그램(instagram)이 51.3%로 아직까지도 페이스북이 10% 이상 많은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계정 주소를 모르거나 사용자정보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아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듯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주소찾기와 사용자정보 변경하는 방법, 페이스북 주소 찾기와 사용자정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보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가입할 때 휴대폰 전화번호나 메일 주소로 가입을 하다보니 블로그나 카페처럼 주소를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인스타나 페이스북 모두 고유 계정이름이 존재하고 그 사용자 이름이 주소로 사용되고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사용자정보를 변경해서 계정주소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주소나 페이스북 주소를 외부에 알려주거나 링크를 걸고 싶을 때 이런 계정 주소를 알아야 하겠죠?

그리고 긴 사용자 이름이나 부적합하다면 사용자 이름 변경까지 가능하니 너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주소 찾기와 사용자이름(계정)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1. 인스타그램(Instagram) 계정 주소찾기

 

먼저 인스타를 실행시키면 위 그림처럼 팔로우하는 분들의 글들이 나오는데요.

제일 하단에 보면'사람 표시'가 있습니다.

 

본인 계정의 글과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죠.

이를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본인의 인스타그램 메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본인의 프로필 사진 아래에 '사용자 이름'이 나옵니다.

 

 

그것이 바로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 이름이랍니다.

따라서 본인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계정 이름(아이디)"가 되는 것입니다.

 

간단하죠?

인스타 본인 계정에서 사용자 이름만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다음에 기재해주면 본인의 인스타그램 주소가 되는 것입니다.

 

2. 인스타그램(Instagram) 계정 사용자주소 변경하는 방법

 

포털사이트의 로그인 ID, 메일주소 그리고 블로그 주소는 바꿀 수가 없는데 비해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수정'에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이름과 사용자이름이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사용자 이름' 부분을 바꿔주면 인스타그램 주소도 같이 변경이 된답니다.

사용자 이름은 영문자와 숫자, 언더라인(_), 마침표(.)만 가능하고, 다른 사용자와 사용자 이름이 중복되지 않아야 합니다.

 

3. 페이스북(facebook) 계정 주소찾기

 

이번에는 페이스북 주소 찾기입니다.

 

페이스북을 스마트폰에서 실행시키면 위 화면처럼 친구의 스토리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상단의 '본인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여 들어갑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아래쪽 '더 보기'를 터치!

 

그러면 메뉴가 아래쪽으로 펼쳐집니다.

'프로필 링크 복사'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를 터치하면 본인의 페이스북 주소가 캐시 메모리에 저장되어 브라우저나 카카오톡, 문서편집기에서 붙여넣기하면 본인의 페이스북 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마찬가지로 페이스북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사용자주소" 형태로 표시가 됩니다.

 

이것이 바로 나의 페이스북 주소입니다.

인스타그램 주소 찾는 것처럼 페이스북 계정 주소 찾기도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4. 페이스북(facebook) 계정 사용자주소 변경하는 방법

 

이어서 페이스북 사용자이름 변경하는 방법인데요.

예전에는 모바일에서 됐는데 지금은 PC에서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찾지 못했을 수도...)

 

 

데스크톱 컴퓨터(PC)에서 페이스북 로그인을 합니다.

그래서 상단의 우측 메뉴에 보면 '▼'가 나오는데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뉴 중에서 '설정'을 클릭!

 

이름과 사용자 이름(URL)이 나오는데 '사용자 이름(URL)' 부분 우측의 '수정'을 클릭해 줍니다.

 

사용자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영문자와 숫자, 기호로는 마침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인스타와 마찬가지로 다른 사용자 이름과 중복됨이 없이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주소도 사용자이름으로 변경이 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주소 찾기, 사용자이름 변경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변경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