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해외 여행

옹핑360 가는방법, 옹핑360 케이블카 타는 방법과 버스타고 가는 방법

by 해피이즈나우 2019. 10. 6.

옹핑360 가는 방법, 옹핑360 케이블카 타는 방법과 버스타고 가는 방법

홍콩은 홍콩야경 말고는 가볼만한 곳이 그리 많지 않은데요.

그중에서 홍콩 가볼만한 곳을 꼽으라고 한다면 옹핑360  케이블카 타고 청동좌불상과 포린사원이 아닌가 싶습니다.

홍콩여행을 가서 옹핑360 케이블카도 타고, 청동불상과 포린사원을 관람하러 옹핑360에 다녀왔는데요.

갈 때는 옹핑360 케이블카를 타고 갔고, 내려올 때에는 23번 버스를 타고 왔습니다.

그래서 옹핑360과 포린사원 가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옹핑 360(Ngong Ping 360)은 홍콩 란타우섬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세계 최대 크기의 청동좌불상이 있는 곳입니다.

보통 옹핑360 케이블카를 타고 다녀오는데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란타우섬 풍경이 예쁜 곳입니다.

우선, 옹핑360에 찾아가는 방법은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옹핑360 케이블카 타고 가는방법

2) 센트럴 피어에서 페리를 타고 무위워에 내려 2번 버스타고 가는 방법

3) 퉁청역에서 새란타우버스 23번 타고 가는 방법

옹핑360으로 가는 방법 반대로 하면 다시 퉁청역으로 가는 방법이 되겠죠?

우리 일행은 옹핑360 갈 때에는 MTR로 완차이역에서 퉁청역에 갔고, 그곳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갔고, 내려올 때에는 새란타우버스 23번을 타고 퉁청역으로 오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소요시간을 말씀드리자면 완차이역에서 퉁청역까지 50분 정도, 퉁청역에서 케이블카 타고 옹핑빌리지까지 40여 분, 옹핑빌리지와 청동좌불상 등 관람하는데 1시간 정도, 23번 버스타고 퉁청역 내려오는데 40여 분 소요가 되었습니다.

먼저, 옹핑360 이블카를 타고 옹핑360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완차이역(Wan Chai Station : 파란색)까지 도보 10여분 걸어갔습니다.

이곳에서 파란색 라인의 MTR을 타면 되는데 Kennedy Town 방향으로 탑승하면 됩니다.

완차이역에서 센트럴역(Central Station)까지는 2코스(5 HK$ : 750원)

센트럴역에서 내려 홍콩역(Hong Kong Station)으로 가서 오렌지색 라인인 퉁청라인전철을 타야 합니다.

그래서 완차이에서 센트럴까지만 전철가격을 계산했죠.

그런데 알고 보니 센트럴역과 홍콩역은 환승이 되는 같은 역이더군요.

우리나라는 같은 역이면 이름이 동일한데 홍콩은 역이름이 달라 잠시 혼동이 있었습니다.

홍콩역(센트럴역)에서 퉁청라인(Tung Chung Line : 빨간색) 타고 퉁청역(Tung Chung Station)까지는 22HK$(3,300원)

완차이역에서 퉁청역까지 27HK$(4,050원)라서 요금은 거리 비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퉁청역에 도착해서 안내소에서 전철비를 추가로 지불하고 나오면 됩니다.

센트럴역에서 홍콩역으로 환승하기 위해 걸어가는 통로모습입니다.

센트럴역은 파란색라인, 홍콩역은 퉁청역으로 가는 오렌지색라인과 디즈니랜드로 가는 분홍색라인이 있습니다.

센트럴역에서 지하 환승구간을 따라 5~7분 정도 걸어가니 홍콩역이 나옵니다.

홍콩역에서 종점인 퉁청역까지는 7개 역입니다.

구간 사이가 길어 30분 정도는 소요됩니다.

지상구간으로 갈 때에는 홍콩풍경을 보기에도 좋았습니다.

마침내 퉁청역에서 내려 안내소에서 퉁청라인 전철비를 추가로 지불하고 개찰구로 나왔습니다.

퉁청역 B출구로 나갑니다.

홍콩에서도 유명한 시티게이트 아웃렛(citygate outlets)이 보이고, 이 광장을 가로지르면 옹핑360 게이블카 타는 곳이 나옵니다.

시티게이트아울렛 모습

규모가 상당합니다.

시티게이트아울렛을 지나 도로 신호를 건너면 옹핑360 케이블카 탑승장이 나옵니다.

옹핑 360 케이블카는 총길이 5.5km로 세계 최대의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케이블카 탑승시간만 25분이네요

[홍콩여행]홍콩 옹핑360 케이블카 이용안내(가격 및 할인)

옹핑케이블카를 타고 멋진 풍경을 한없이 바라보다 25분이 지나 옹핑빌리지에 도착했습니다.

내려서 보니 저 멀리 웅장한 옹핑360 청동좌불상이 보입니다.

멀리서 봐도 그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옹핑빌리지 모습

이곳에서 점심식사를 배불리 했습니다.

옹핑360 맛집/옹핑빌리지 맛집, 옹핑가든레스토랑(ngong ping garden restaurant)

이곳에서 5분 정도 걸어가면 옹핑360 청동불상 올라가는 계단과 포린사원이 나옵니다.

옹핑빌리지(Ngong Ping Village)

레스토랑, 카페, 기념품점, VR체험관, 전시관 등이 있습니다.

홍콩 가볼만한 곳, 옹핑360 빅부다(티안탄 부처상)과 포린사원(포린수도원)

이곳에서 점심을 먹고 청동좌불상을 관람하다 보니 2시간 이상은 머문 듯합니다.

이어서 23번 버스타고 통청역에서 옹핑360 가는방법, 옹핑360에서 퉁청역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옹핑빌리지 옆에는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새란타우버스 23번을 타고 가면 퉁청역(Tung Chung Station)에 갈 수 있습니다.

23번 버스 정류장

옹핑360에서 퉁청역(Tung Chung Station)까지 요금은 평일 17.2HK$(2,580원), 주말엔 평일 27HK$(4,050원)입니다.

홍콩 버스들도 지하철과 마찬가지로 거리에 비례해서 요금이 달라지니 노선도에 표시되어 있는대로 요금을 준비하면 됩니다.

옹핑360 정류장에서 23번 버스타고 퉁청역까지 40여 분 소요됩니다.

왔던 방향대로 퉁청역에서 오렌지색 전철을 타고 다시 완차이로 돌아왔네요.

자유여행으로 옹핑360과 포린사원을 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