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해외 여행

[홍콩여행] 빅토리아피크의 홍콩전망(빅토리아피크 가는법)

by 해피이즈나우 2019. 10. 3.

이번 홍콩여행에서도 빅토리아피크에서의 홍콩전망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저번처럼 센트럴 퀸즈로드이스트에서 15번 버스를 타고 빅포리아 피크를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는 전망대에서 홍콩전망을 보고 바로 내려오지 않고, 피크 주위 산책길을 걸어봤습니다.

관광지가 별로 없는 홍콩으로선 빅토리아피크에서 보는 홍콩풍경이 제일이죠.

빅토리아피크 가는법빅토리아 피크에서 본 홍콩전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빅토리아피크(Victoria Peak)는 높이 552m로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홍콩섬과 침사추이 등 홍콩전망과 홍콩야경이 멋진 곳입니다.

전망이 좋고 기후가 온난하여 19세기부터 영국인 등 유럽인들이 주로 거주한 부촌입니다.

통신시설로 일반인 출입이 제한된 정상을 제외히고, 고급주택가, 공원, 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빅토리아피크에 가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홍콩 15번 버스타고 가는 방법

2) 피크트램 타고 가는 방법

3) 택시타고 가는 방법

먼저 15번 버스타고 가는 방법입니다.

빅토리아피크를 가장 저렴하게 다녀오는 방법이죠.

빅토리아피크에 가는 버스는 홍콩 15번버스.

홍콩 15번버스 노선Central Ferry Pier6에서 출발하여 Exchange Square - Queens Way - Queens Road East 를 거쳐 피크까지 가는 2층 버스입니다.

[홍콩여행] 홍콩 15번 버스타고 빅토리아 피크 다녀왔어요

홍콩 15번버스 노선도

센트럴에서 빅토리아피크 종점까지는 10.3HK$(1,600원)로, 미리 잔돈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잔돈이 없어서 20$를 낸다면 우리나라처럼 잔돈을 돌려주지 않는답니다.

버스를 타고 가면 이런 홍콩의 고층빌딩을 볼 수 있는 보너스까지 생깁니다.

센트럴에서 빅토리아피크까지 대략 40~50여 분 소요됩니다.

2층에 타서 달리다보면 좁은 피크도로를 달리는 버스가 스릴이 있습니다.

맞은편에서 오는 15번 버스모습

빅토리아피크 가는 방법 두 번째는 홍콩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홍콩피크트램입니다.

MTR 센트럴역 J2출구에서 도보 10분거리에 피크트램 정류장이 있습니다.

피크트램 이용가격은 편도 37HK$, 왕복요금은 52HK$

피크트램 스카이패스(피크트램+스카이테라스) 편도 84HK$, 편도 99HK$

[홍콩여행]홍콩 피크트램타고 빅토리아피크 관람

마지막으로 택시타고 가는 방법인데요.

비싸지만 기다리지 않고 가장 편하게 올라갈 수 있는데요.

물론, 차량이 많은 주말이면 시간이 더 걸리고 요금도 비싸지겠죠.

홍콩택시비는 우리나라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센트럴에서 빅토리아피크까지 20~30분정도로 80~100HK$정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빅토리아피크에 있는 피크타워

1972년에 개장한 복합쇼핑몰로 피크트램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망대와 마담튀소밀랍인형박물관(유료관람) 등이 있고, 카페, 기념품판매점, 식당 등이 입점해 있습니다.

홍콩을 대표하는 병소로 매년 700여만 명이 다녀간다고 하는데 전망대인 스카이테라스에서 바라본 홍콩전망은 아래 링크로 대신합니다.

요금 52HK$, 이용시간 10:00~23:00(주말엔 08:00부터~)

[홍콩여행]홍콩전망이 좋은 빅토리아피크 (스카이테라스)전망대

그리고 맞은편에도 복합쇼핑몰이 있습니다.

빅토리아피크 입구에 가면 트램이 하나 놓여 있는데 센트럴지역 관광안내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어판 관광지도도 있으니 들어가서 받아오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빅토리아피크 전망대에서 바라본 홍콩전망

언제나 그렇듯 전망이 흐려서 아쉽네요.

홍콩엔 미세먼지 대신에 습도가 높아 이렇게 해무가 낀 듯한 날씨입니다.

홍콩섬과 구룡반도 풍경

야외 전망대가 있으니 이곳에서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이번에는 빅토리아피크 둘레길로 트래킹(?)을 조금 했습니다.

외국인들이 생각보다 많이 트래킹을 하고 있더군요.

20여 분간 트래킹을 하고 돌아와 다시 15번 버스를 타고 센트럴로 내려왔습니다.

셎트럴역 근처에 오니 트램이 달리고 있습니다.

트램을 타고 홍콩섬을 둘러보는 것도 큰 재미인데요.

트램은 홍콩섬에서만 운행하고 있습니다.

빅토리아피크는 6~7번 다녀간 곳인데 홍콩에 갈 때마다 홍콩야경이나 전망을 보러 방문합니다.

언제봐도 홍콩 전망을 예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