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서울 9월축제(서울북페스티벌, 공유서울페스티벌, 서울장터, 도시재생엑스포) 소개

by 해피이즈나우 2018. 9. 6.
반응형

서울 9월축제(서울북페스티벌, 공유서울페스티벌, 서울장터, 도시재생엑스포) 소개

 

 

뜨거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의 문턱입니다.

가을은 풍성한 계절입니다.

넘쳐나는 오곡백과만큼 서울에서는 9월에 다채로운 축제와 행사가 개최됩니다.

 

서울시에서는 서울에서 9월에 개최할 축제와 행사를 소개했습니다.

 

서울북 페스티벌, 공유서울 페스티벌, 농부의 시장, 서울장터, 도시재생 엑스포 등이 열리는데 9월에 서울 나들이를 즐기면 어떨까 싶습니다.

 

서울 북 페스티벌

책이 끌리는 날에~ 서울 북 페스티벌 

서울광장/서울도서관 

9월 8일 ~ 9일

 

서울시 최대 규모의 책 축제인 '2018 서울 북 페스티벌(Seoul Book Festival)'이 열립니다.

 

 

'말과 글'을 주제로 작가와의 대담, 독서토론, 북 캠핑 등이 진행됩니다.

9월 8일에는 아동극 낭독극, 판소리 공연극이 열리고,

9월 9일에는 어르신 낭독극 '곰씨의 의자'와 '책을 여는 음악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 쓰기 체험과 훈민정음 언해본 인쇄 체험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울 북 페스티벌에 선정된 도서를 구매할 수 있는 서점도 운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서울 페스티벌

공유랑 놀자! 공유서울 페스티벌

마포문화비축기지

9월 7일 ~ 9월 9일

 

'2018 공유서울 페스티벌'에서는 나눔카, 따릉이, 공구대여소, 주차공간 공유 등 서울시의 공유정책을 살펴보고 그림엽서, 가죽 나뭇잎 북마크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열립니다.

 

공유자전거 빨리 달리기 대회와 가장 천천히 달리기 대회, 초소형 전기차 '트위치' 시승체험, 장애물을 피해 주차하는 RC카 주차게임 등도 있네요.

 

9월 8일 ~9일에는 공유기업인 버스킹티비와 YTN이 공동개최하는 '2018 대한민국 버스킹 콘테스트' 본선 공연이 무대에 오릅니다.

 

10월에 개최 예정인 '더 라이프 아트페어(The Life Art Fair 2018)도 미리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값싸고 신선해! 농부의 시장

광화문광장/만리동광장/덕수궁돌담길/구의공원/남산한옥마을

9월부터 10월까지

 

농부의 시장은 도농 교류협력을 통해 도농상생의 새로운 판로를 모색하는 사업으로 금년 7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전국 70개 시군의 150여개 농수특산물을 시중가보다 10~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광화문광장 등 도심공원 5개 소에서 열리는데요.

 

광화문광장(9.30, 10.14, 10.28)

덕수궁돌담길(9.9, 9.30)

남산골한옥마을(9.8, 10.13) 일요일

서울로 만리동광장(9.8~9, 10.6~7, 13, 20~21, 27)은 토요일과 일요일 

광진구의 구의공원은 매주 수‧목요일

 

 

추석준비에 안성맞춤, 서울장터

서울광장

9월 15일 ~ 9월 18일

 

서울장터는 질 좋은 농수특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인데요.

서울광장에서 철원 오대쌀, 나주 배, 상주 곶감, 영양 고추, 영광 굴비, 완도 미역, 신안 젓갈, 금산 인삼, 제주 고사리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는 장터입니다.

이 외에도 시도 대표 축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막식은 마당극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라 관심이 간다고 합니다.

장터 노래자랑, 참여시도 대표 예술공연 등과 롤렛 이벤트도 개최한가도 합니다.

 

새활용페스티벌

흥미진진 체험가득! 새활용 페스티벌

서울새활용플라자

9월 1일 ~9월 30일

 

국내 최대 새활용 복합문화공간인 서울새활용플라자가 개관 1주년을 맞아 한 달간 서울새활용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9월 8일에는 '자동차 해체쇼'는 서울새활용플라자 소재은행의 오픈을 기념해 진행되는 행사로 지하 1층 소재은행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열립니다.

버려지는 폐자동차가 다시 사용가능한 소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만든 새활용 자동차로 경주를 벌이는 레이스업(9월 15일)새활용 국제 컴퍼런스(9월 18일), 딥다이브 워크숍(9월 19일)이 순차적으로 열리고, 업사이클 소재로 만들어진 '텐트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들이 시민 휴식공간에 설치됩니다.

 

 

다 같이 걷자!  서울걷자 페스티벌

광화문광장~반포한강공원

9월 30일

 

2018 서울 걷자 페스티벌은 금년 6회 째로 도심의 도로를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즐기는 행사입니다.

 

참가자는 8월 15일부터 서울 걷자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 중입니다.

저도 가족단체로 신청을 했습니다.ㅎㅎ

 

광화문에서 한강까지 걷기축제, '2018 서울걷자 페스티벌' 참여안내

 

도시재생엑스포

도시의 변화를 한눈에, 도시재생 엑스포

서울광장/시민청

9월 13일 ~ 9월 15일

 

서울형 도시재생은 함께 만들고, 함께 잘 살고,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도시재생 엑스포에서는 서울은 물론 세계도시의 정책을 소개하고 공유함으로써 미래도시를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도깨비 상상관, 도깨비 실험터, 도깨비 테이블 등으로 구분하여 행사가 진행됩니다.

 

또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광고 공모전 결과물이 전시되고, 2019년 조성될 노들섬을 미리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고 먹고 즐기고 구경하는 굿마켓을 운영하고, 창신, 숭인지역의 봉제 아카데미와 연계해 패션쇼도 펼쳐집니다.

 

 

서울 곳곳에서 펼쳐지는 가을축제에서 신나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