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기타 일상 이야기

세탁기 추천, LG 트롬 드럼세탁기 (F21VDU) 21kg

by 해피이즈나우 2021. 11. 13.
반응형

세탁기 추천, LG 트롬 드럼세탁기 (F21VDU) 21kg 

 

 

집에서 사용하던 LG세탁기가 오래되다 보니 소음이 심해져서 이번에 통 크게(?) 세탁기를 바꿨습니다.

전자제품은 이제 삼성보다는 LG 제품이 좋다는 평이 대세를 이루는 것 같아 이번에도 LG 트롬 드럼세탁기로 비꾸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세탁기는 IT시대에 맞게 와이파이와 연동이 되고, 용량도 커지면서 예전보다는 무척 성능이 많이 개선되어 보이더군요.

LG전자는 요즘 나오는 전자제품들 모두에 씽큐라는 이름으로 와이파이 연동하여 원격제어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바꾼 세탁기는 LG 트롬 드럼세탁기 21kg 용량으로 모델명은 F21VDU입니다.

 

새로 들인 우리집 세탁기 LG 트롬 드럼세탁기 21kg입니다.

세탁기 용량은 기존 14kg에서 21kg으로 늘었지만, 세탁기 사이즈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구입한 지 4일 만에 배송이 되었고, 설치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세탁기도 무료로 수거해 주었습니다.

 

lg 트롬 씽큐 드럼세탁기(f21vdu) 인터넷에서 105만원 정도로 책정되어 쇼핑몰 쿠폰에 따라 87만원에서 99만원 대에 팔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옥션에서 92만원에 구입했네요.

 

LG TROMM ThinQ, 안심헹굼 시스템이 적용된 DD Inserter 21kg입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년간 전기료 25,000원

1kg당 1회 세탁물 사용량 10.0리터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의 경우 1등급 제품을 구입하면 구매금액의 10%를 환급해준다고 합니다.

우리집은 해당이 안 되니 아쉽네요.

 

세탁종류

 

표준세탁 외에 알뜰삶음, 조용조용, 아기옷, 스피드워시, 이불 등 다양한 세탁물들을 위한 세탁 종류들이 있습니다.

LG 트롬 앱을 설치하면 추가로 다양한 세탁 옵션들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트롬 드럼세탁기 21kg 간편사용 설명서

 

소음이나 진동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수평을 맞춰주면 되고, 바닥으로 누수가 발생하면 원인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게 적혀 있습니다.

탈수가 안 되는 경우 조치방법까지 있네요.

 

LG 트롬 드럼세탁기 내부 모습

 

LG 트롬세탁기 특징

 

인버터 DD모터로 빨래가 잘 되는 6모션 손빨래 동작으로 작동하며 10년간 무상보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버터 DD모터는 트롬만의 특허기술이라고 합니다.

 

 

3방형 터보샷으로 세제 침투와 세탁 시간을 빠르게, 그리고 구석구석 찌든 때까지 쏙 빼주는 세탁법입니다.

 

씽큐앱(ThinQ)으로 언제 어디서든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세탁현황과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인버터 DD모터는 두드리고, 풀어주고, 주무르고, 꼭꼭짜고, 비비고, 흔들어주는 등의 6가지 손동작 세탁법을 사용하고 있고, 10년간 무상보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씽큐앱(ThinQ)으로 언제 어디서든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세탁현황과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고요.

최근 사용코스와 월별 에너지 사용량 확인까지 가능한 똑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스마트폰을 통해 진단을 할 수 있고 고객센터 연결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탁기에는 없는 소량세탁, 스킨케어, 장마철세탁, 땀얼룩세탁, 한벌세탁, 키즈옷, 와이셔츠, 교복, 탈수전용, 냄새제거, 옷감보호, 안심헹굼, 찬물세탁 등의 새로운 코스를 추가로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세탁을 하는 도중 추가로 빨래를 넣는 기능, 세탁기 내부의 균들을 살균하는 기능, 건조기 사용에 최적화된 탈수기능까지 갖추었네요.

 

LG 트롬 드럼세탁기는 추후에 건조기 스팀 씽큐를 구입하면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되면 건조기까지 달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