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기타 일상 이야기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파티했어요

by 해피이즈나우 2018. 12. 25.
반응형

2019년 크리스마스(성탄절).

 

 

크리스마스(성탄절)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기념일입니다.

 크리스마스(Christmas)의 어원은 영어로 그리스도(Christ)의 미사(mass)의 의미를 담고 있죠.

그리고 X-Mas라고 쓰는 어원은  X의 그리스어의 그리스도(크리스토스)의 첫글자를 이용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프랑스에서는 노엘(Noel), 이탈리아에서는 나탈레(Natale), 독일에서는 바이나흐텐(Weihnachten)이라고 합니다.

 

12월 25일을 크리스마스, 그 전야인 24일을 크리스마스 이브라고 하죠.

(Naver 지식백과 인용)

 

우리집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에 조촐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

크리스마스 이브에 회사에서 조금 일찍 마치고 퇴근을 했습니다.

기독교인은 아니지만 이런 축제의 특별한 날을 그냥 보낼 순 없죠.

 

그래서 서울 근교 불빛축제 하는 곳을 찾아 다녀오고 싶었습니다,

 

 

부천의 아인스월드, 포천 허브아일랜드, 파주 프로방스, 파주벽초지문화수목원 등이 그 후보였는데, 딸 아이가 집에 있고 싶다고 강력하게(?) 주장하는 바람에 집에서 조촐하게 파티하는 것으로 합의 했네요.

 

크리스마스 케잌

 

파리바게트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에서 신청한 케이크입니다.

20% 할인에 5% 적립

17,000원 이상 구매 시 아이클레버 루돌프 헤드폰을 12,900원에 준다길레 같이 구입했습니다.

 

 

 

파티를 하려면 파티 용품도 필요하고 먹거리도 필요하겠죠.

제가 또 열 일을 해야 할 판~~

일단,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와 치킨, 그리고 김밥 등을 사러 다녀왔네요.

 

크리스마스 전구

집에 크리스마스 트리는 있는데 전구가 작년에 고장나서 버렸습니다.

 

다이소에 가면 싸지 않을까 싶어 갔으나 없더군요.

그래서 롯데마트에 가니 이런 전구들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는 왜케 비싼거야?

 

24,000원짜리 멀티전구 구입!

 

크리스마스 트리

집에 사 가지고 와서 장착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_2

다양하게 변하는 전구가 트리를 더욱 아름답게 비추어줍니다.

 

크리스마스 트리_3
크리스마스 파티_2

그리고 트리 앞에 차려진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들

 

크리스마스 파티_3

우선 딸 아이의 캐롤송 연주

피아노를 가르치니 이런 호사도 누리네요.ㅎㅎ

 

크리스마스 파티_4

그리고 사전예약해서 받아온 파리바게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20,000원?

제가 구입한 게 아니라서 정확한 가격을 모름

 

크리스마스 파티_5

까치네 김밥에서 사온 김밥 두 줄 5,000원

 

크리스마스 파티_6

식자재마트에서 사온 광어회 12,900원

생각보다 맛있고 쫄깃해서 놀랐네요.

 

크리스마스 파티_7

bhc 후라이드 치킨

방문해서 가져오니 15,000원

 

크리스마스 파티_8

롯데마트에서 구입한 과자(홈런볼 1+1) 2,880원

그리고 집에 있는 과일

 

크리스마스 파티_9

집에 있는 견과류까지 집합

 

크리스마스 파티_10

식자재마트에서 사온 싱싱한 딸기 7,900원

 

크리스마스 파티_11

집에 있는 조명 동물

 

크리스마스 파티_11

금새 조촐하지만 푸짐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상차림이 완성 되었습니다.

사 가져온 막걸리와 와인을 곁들이면서 우리가족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습니다.

 

모두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되세요~^^  

불빛축제는 가지 못했지만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낸 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