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디큐브시티 주차장 주차요금 안내

by 해피이즈나우 2022. 12. 31.
반응형

디큐브시티 주차장 주차요금 안내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는 구로구 신도림동에 있는 복합 복합상업센터로 최고 높이 190m로 구로구에서 가장 높은 건물입니다.

바로 옆에 신도림 테크노마트와 함께 신도림 쇼핑센터로서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대성산업의 연탄공장이 있던 자리로 1970년부터 연간 300만장의 연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1990년대 들어서면서 주변이 아파트나 상업지구가 들어서면서 연탄공장이 철거되고 2011년에 대성산업에서 지큐브시티를 지은 것입니다.

 

현재 디큐브시티에는 현대백화점을 비롯하여 쉐라톤호텔(지금은 오피스로 리모델링 중), 아파트, 오피스, 대성 디큐브아트센터,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이 입주해 있습니다.

디큐브시티 주차장 주차요금 등 디큐브시티를 소개해 드립니다.

 

디큐브시티 모습

 

디큐브시티 건물은 3개로, A동과 B동은 51층 186m로 아파트이고, 오피스동은 41층 190m로 업무시설입니다.

 

오피스빌딩은 현재 대성산업 본사가 입주해 있고, 일부 층은 임대층으로 여러 기업이 입주해 있습니다.

쉐라톤호텔은 코로나로 인해 폐업을 하고, 2023년 오픈을 목표로 오피스로 리모델링한 스페이스 K 준공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디큐브아트센터는 서남부 최초의 1,200석의 대형 뮤지컬극장이 7~10층에 있고, 7층에 롯데시네마 신도림점이 입주해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부분만 20년간 임대로 있으며 아파트까지 포함하고 있어 매우 큰 복합단지(연면적 35만㎥)입니다.

 

원래 초기에는 디큐브백화점이 있었으나 2015년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으로 재개장한 것입니다.

디큐브호텔, 디큐브오피스 등 역시 대성산업의 경영어려움으로 모두 매각한 것이 원인입니다.

 

디큐브시티가 있는 지역은 1, 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이 있고, 지하로 디큐브시티와 신도림 테크노마트가 연결되어 있으며, 경인로변에 자리하고 있어 대중교통이 무척 편한 곳입니다.

 

신도림역 디큐브시티 공원

 

신도림 테크노마트와 디큐브시티 고층 건물이 나란히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번에 테크노마트에 있는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적이 있어서 사진을 찍은 적이 있습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영업시간 및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영업시간 등 이용안내

 

디큐브시티 주차장

 

주차요금은 최초 30분은 무료이며, 추가 10분당 1,000원입니다.

디큐브시티 내에 있는 업종을 이용할 경우 무료주차권이 주어지는데요.

 

3만원 미만은 1시간, 3~5만원 미만은 2시간, 5~10만원 미만은 3시간, 10만원 이상 사용 시에는 4시간의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디큐브아트센터의 뮤지컬 관람 시에는 매표소에서 4시간권을 4,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가족뮤지컬로 뮤지컬 마틸다를 봤는데요.

공연 3시간이 지겹지 않을만큼 아이와 함께 보기에 무척 재밌었습니다.

 

어린이 뮤지컬, 뮤지컬 마틸다 (in 대성 디큐브아트센터)

 

주차요금 무인정산기

 

디큐브시티 주차장은 지하 3층(B3)에서 지하 7층(B7)까지 있습니다.

각 층마다 무인정산기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여 정산하면 됩니다.

 

입주업체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여 할인받기도 하가, 무료 주차권을 주는 경우도 있는데, 무료주차권이 주어지면 이곳 정산기에서 정산하고 출차하면 됩니다.

출차 정산 후 30분까지는 요금이 과금되지 않는답니다.

 

디큐브시티 층별 안내

디큐브시티 A동과 B동은 아파트이기 때문에 제외하고, 오피스동에 대한 층별 안내입니다.

 

 

지하 2층엔 현대백화점 식품관과 푸드코트, 영패션 U-Plex가 있고,

지하 1층에는 영패션 U-Plex, 패션잡화, SPA, 교보문고, 문화센터 등이 있습니다.

1~4층은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영업점이고,

5~6층은 전문식당가

7층은 디큐브아트센터(8~9층), 테라스가든, 롯데시네마 등이 있으며

이후 층은 오피스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바라본 경인로 아파트 야경

 

야경이 무척 아름답네요.

마천루에 올라가서 바라보면 이 이상일텐데 한 번 올라가보고 싶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