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해외 여행

베트남 다낭 패키지여행, 선택관광 알아보기

by 해피이즈나우 2023. 3. 21.
반응형

베트남 다낭 패키지여행, 선택관광 알아보기

 

 

이번에 다낭여행을 3박 5일 일정의 패키지여행으로 다녀왔습니다.

 

패키지여행의 장단점은 나열하지 않더라도 대부분 아는 내용들일 것입니다.

언어 소통의 한계 때문이라든지, 저렴한 가격 때문이라든지 다양한 이유로 패키지여행을 다녀오곤 합니다.

 

요즘 MZ 세대들은 언어소통도 어느 정도 되고 그들만의 여정을 즐기기 위해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에 반해 기성세대들은 계획을 짜거나 준비하기 귀찮아 패키지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패키지여행을 싫어하는 이유로 간섭받지 않고 자유로운 여행을 선호하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 선택관광 강요와 쇼핑센터 방문에 대한 부담 때문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은 곳을 돌아 다니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어서 패키지관광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우선 가격이 패키지 요금 중에 에어텔 요금 수준에 머무는 패키지 프로그램이 많고, 남은 금액으로 선택관광과 쇼핑센터에서 쓰면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으리란 생각 때문입니다.

물론 가이드를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여행의 즐거움이 결정되는이유도 있지요.

 

이번 다낭여행 역시 홈쇼핑에서 저렴한 요금이 나오길래 예약해서 다녀왔는데요.

다낭 패키지 여행에서 선택관광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이번 다낭 패키지여행은 TV 홈쇼핑에서 참좋은여행사에서 진행하는 걸 예약했습니다.

누가 빨리 예약하느냐에 따라 39만원이 될 수도 있고 60만원대가 될 수도 있더군요.

 

물론 가격차이와 상관없이 패키지 프로그램은 동일하게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2월 하순에 다녀온 다낭 패키지여행에 참여한 인원은 20여명

4일 내내 동일한 차량으로 이동했습니다.

 

첫날은 다낭 시내와 영흥사를 다녀왔고,

이튿날에 호이안으로 이동하면서 가이드가 다낭 패키지여행의 선택관광 이야기를 꺼내더군요.

우리를 맡은 가이드는 운이 좋아서 착해 보이고 강요하지 않는 분을 만나게 되어 여행 내내 기분좋게 다닐 수 있었습니다.

 

물론 둘째 날 선택관광을 많이 선택하기도 했고, 마지막날 쇼핑센터 세 군데 실적이 좋았던 이유도 있었겠죠?

 

베트남 다낭 패키지여행의 선택관광 리스트

 

1) 호이안 야경투어 & 씨클로 50$

2) 한강유람선 30$

3) 씨푸드 30$

4) 다낭 대관람차 30$

5) 바구니배 40$

6) 아오자이쇼 40$

7) 스트릿카 투어 30$

8) 전신 스톤마사지 40$

9) 머드온천 60$

 

9가지 종류를 모두 하기에는 시간 부족, 돈 낭비겠죠?

 

아래쪽에 관광 기본투어 A, B, C가 나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도 되고, 하나를 넣고 빼는 방법으로 결정하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움직이다 보니 선택관광도 통일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 일행은 가이드가 A코스로 제안해서 모두 함께 하기로 했는데, 한강유람선 대신 바구니배를 넣어 총 170$ 로 하기로 했습니다.

 

모두 선택관광을 진행하는 조건으로 10$ 할인, 거기에 우리들이 더 할인을 요청해서 10$를 할인받아 1인당 150$로 타협을 보았네요.

선택관광 요금은 부풀려진 요금이기 때문에 요령껏 깎아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선택관광의 문제점은 역시 시중가보다 비싸다는 점입니다,

저가 패키지여행을 하다 보니 가이드나 여행사 입장에선 비싸게 받을 필요는 있지만, 너무 비싸게 받는 게 문제죠.

 

전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 다니다 보니 패키지여행에 대한 스트레스는 남들보다 적은 편입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