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기타 일상 이야기

천재교육 초등 밀크티(밀크T) 무료체험 후기

by 휴식같은 친구 2018. 8. 17.
728x90
반응형

천재교육 초등 밀크티(밀크T) 무료체험 후기

 

 

과거의 초등학생 학습지로 눈높이교육,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등 일주일에 선생님이 한번 잠깐씩 방문해서 학습하곤 했는데요.

스마트해진 요즘 세상에는 스마트한 초등학습지가 유행인가 봅니다.

 

대표적인 스마트학습지천재교육의 밀크티(밀크 T)와 아이스크림홈런인데요.

이번에 우리 초등학교 2학년에 다니는 딸아이의 가정학습을 위해 천재교육 밀크티 무료체험을 신청했습니다.

 

스마트한 학습지 천재교육 밀크티 무료체험 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천재교육 밀크티는 37년 전통의 천재교육 교과서에서 만든 천재교육 콘텐츠입니다.

 

천재교육의 교과서 점유율을 보니 초등학교는 28%, 중학교는 20%라고 합니다.

3,30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교재를 출판하는 회사입니다.

 

참고서 전국 점유율 1위 답게 1등 교과서가 만든 교육 콘텐츠라 기대가 됩니다.

 

밀크티(milk T)는 My Interesting Learning Knowhow + Tab(Tutor)의 첫 글자를 따 온 것인데 교과서를 토대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고 사고의 확장을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재미를 알게 해 준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매일 마시는 우유처럼 개념도 쑥쑥~ 성적도 쑥쑥 올라간다고 하는데 어떨까요?

 

밀크티는 2015년생, 이제 3년 차에 접어들었는데요.

 

초등교과와 중등교과 100% 연계학습으로 만들어져서 흥미롭게 학습에 빠지고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밀크티 홈페이지에서 10일 무료체험을 신청받고 있습니다.

학부모 성명과 휴대전화 인증, 자녀의 학년과 거주지를 입력하면 체험 전담 선생님의 맞춤상담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밀크T 체험용 학습기가 배송돼요.

가정에서 받은 날부터 10일간을 직접 학습하는 등의 체험을 해 보고 최종 반품할 것인지 유료학습으로 이어갈 것인지 정하면 된답니다.

 

유료학습으로 전환하면 체험용 학습기는 반납하고 밀크T 전용 학습기와 밀크T 학습교재, 3명의 학습관리 선생님(담임, 과목, 첨삭선생님) 그리고 밀크티 초등맘 앱이 제공됩니다.

 

밀크티 유료회원12개월 약정으로 할 경우 월 139,000원, 24개월 약정은 109,000원을 납입하면 됩니다.

 

12개월 혹은 24개월 분을 일시불로 납입해도 됩니다.

 

신청한 지 이틀 만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전용 케이스가 있어서 파손의 위험으로부터 방지할 수 있어서 좋네요.

 

밀크티 무료체험용 스마트 학습기에는 갤럭시탭4 10.1과 필기펜, 어댑터, 무선키보드와 전용케이스, 케이블이 따라옵니다.

키보드는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고, 별도로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갤럭시탭이라 학부모 모드로 로그인을 하면 일반 스마트폰처럼 어플도 설치할 수는 있습니다.

갤럭시 탭 전원을 켜면 설정부터 해야겠죠?

 

밀크티는 와이파이에서 작동합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해 줍니다.

 

그러면 밀크티에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깔리기 시작하네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모두 깔리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보통 무료체험 신청하는 휴대폰 번호가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됩니다.

 

로그인하면 무료체험 신청할 때 적어준 학년 학습페이지로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밀크티는 아이스크림홈런과 다르게 중학교 교육과정도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샘플로 초등학교 2학년 강의를 들어 봤습니다.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할 수 있고, 디테일한 학습효과가 있습니다.

 

밀크티는 과목별 학교공부는 기본이고요.

실력평가, 숙제해결, 첨사과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준별 수학, 수준별 영어, 특별학습, 천재북클럽 등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게 함은 물론 수준별로 공부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특징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교과강의 외에 특별학습도 이루어지는데요.

 

앞으로 정규교육에 포함한다는 코딩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스토리텔링 한국사, 국어/사회/과학 특강, 급수별 한자, 음악과 미술과 체육, 받아쓰기, 어휘력 짱짱, 디지털 체험과 학습 등 그 범위가 정말 다양하고 많기도 합니다.

 

교과서 교육에서 머물지 않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은 좋아 보입니다.

 

천재북클럽에서는 오늘의 학습 1강 이상 완료하면 도서 저장이 가능해서 필요한 도서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학습에 도움이 되는 310여 권 이상의 e-Book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책 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담임선생님과의 소통은 이런 쪽지함을 통해서 이루어지나 봅니다.

밀크티는 정기구독을 하게 되면 학부모용 앱이 제공되는데요.

 

스마프폰으로 자녀의 학습알림, 학습결과확인, 진도조정 등의 학습관리가 가능하고, 자녀의 학습과 관련하여 담임선생님과 소통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상 참 좋아졌네요.ㅎㅎㅎ

 

딸아이는 본인의 노트북이 생겼다고 좋아라 하고 급 관심을 갖습니다.

남들과 같이 공부하는 걸 좋아하는 아이는 아닌데 밀크티를 사용해보고 즐겁게 학습하는 모습을 보니 좋긴 합니다.

 

아이스크림홈런과 밀크티를 비교하는 글을 보니 아이스크림홈런영상물이 많아 재밌는 요소들이 많은 것 같고요.

밀크티는 영상적인 요소는 적지만 꼼꼼한 학습에 포인트를 두는 쪽이라는 평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리해보면 아이스크림홈런이나 밀크티 둘 다 학습하는 데는 좋아 보이고요.

둘 다 접하게 되면 혼란스러우니 하나만 부모님이 정해서 시켜보는 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분의 단점이 다른 분에게는 장점으로 보이고,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콘텐츠가 차이는 나지만 그 차이는 미세한 것 같습니다.

 

판단은 부모님이 직접 해 주시면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스마트 초등학습지인 천재교육 밀크티 무료체험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