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컴퓨터 메모장 바탕화면에 놓고 쓰기 'Sticky pad' 포스트잇 프로그램

by 해피이즈나우 2019. 10. 25.
반응형

컴퓨터 메모장 바탕화면에 놓고 쓰기 'Sticky pad' 포스트잇 프로그램

 

 

사무실이나 집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가끔 까먹고 일을 놓치거나 약속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죠?

 

지금까지는 수첩이나 메모장에 메모를 해두거나 다이어리에 표시를 해 두고 사용했는데, 종이를 사용하는 것이라 들춰보지 않으면 깜빡깜빡 하더라고요.

 

그래서 컴퓨터 바탕화면에 포스트잇 같은 메모장을 놓고 중요한 일정이나 할 일을 적어놓고 사용하니 훨 편해지더라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포스트잇 프로그램은 스티미패드(Sticky Pad)인데요.

인터넷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누구든지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또는 포스트잇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은 종류가 많더라고요.

에스메모, 스티키패드, 스티커, 메모잇 등등 

 

저는 그 중에서 스티키패드(Sticky Pad)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Sticky Pad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과 사용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Sticky Pad 포스트잇 프로그램은 메모, 미팅 및 약속에 대해 알람을 알려주기도 하며, 할 일을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Sticky pad 기능으로 다이어리나 종이노트를 대체하기도 하고, 메모나 일정 인쇄,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메일보내기 등의 작업도 가능해지는 등 메모장 기능이 점점 진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Sticky Pad 프로그램은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포털에서 "Sticky Pad"를 검색하면 나옵니다.

 

스티키패드(Sticky pad)에 대한 설명과 Sticky pad 기능, 그리고 Sticky pad 새 버전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좌측의 'Download setup file'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시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됐으면 실행시키고, 환영인사 페이지에서 'Next' 클릭합니다.

 

라이선스 동의부분이므로 'I Agree'를 선택해고 'Next' 클릭

 

그리고 설치를 원하는 폴더를 지정하는데 디폴트값으로 두고  'Next' 클릭합니다.

그리고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에서 '예' 클릭!

 

Sticky pad 설치 감사인사 페이지에서 'Next' 클릭

그리고 마지막으로 'Close'를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시작메뉴에서 방금 설치한 New Sticky note를 실행합니다.

그럼 작은 메모창이 실행되고, 화면 하단 시계 옆에 Sticky pad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Sticky pad 아이콘을 클릭하면 Sticky pad 작은 창이 나오는데 새 메모를 만들거나 모든 메모장을 보여주기, 그리고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탐색기, 미디어플레이어, 윈도우 메모장, 계산기 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옵션들을 볼까요?

 

Set reminder는 알림을 받고 싶은 시간을 설정

Add time and date 현재 날짜/시간을 포스트잇에 표시

Large Text  큰글씨로 메모

Change note color 메모장 색 지정

Email note 메모에 적힌 내용을 메일로 보내기

Save a copy of this note 노트 내용 저장하기

Print note 노트 인쇄하기

Hide note 노트 숨기기

Delete note 노트 지우기

Close note 노트 닫기

 

포스트잇 색깔 변경하는 창입니다.

원하는 창으로 색을 변경해 보세요.

 

위 창은 시계 옆에 있는 아이콘에서 옵션을 클릭하면 나오는데요.

바탕색과 퐅트 사이즈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일 또는 시간마다 다르게 색을 바꿀 수 있고, Shortcuts에서는 탐색기 등이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다른 걸로 지정해 주거나, 단축키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고, 메모 저장위치 등까지 지정할 수 있으니 직접 수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환경설정까지 마무리 헸으면 이제 마음대로 필요한 내용을 메모하고, 스케줄을 기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젠 인쇄와 메일까지 보낼 수 있어서 더 진화된 컴퓨터 메모장이 된 것 같습니다.

컴튜터 바탕화면에 있어서 언제든 작업 도중에 볼 수 있어서 이제 까먹을 일 없을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