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동대문 맛집, 홍콩반점 (DDP맛집)

by 해피이즈나우 2019. 12. 28.
반응형

동대문 맛집, 홍콩반점 (DDP맛집)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나들이가서 저녁을 먹으로 들린 곳은 동대문 홍콩반점.

동대문 패션타운에는 그다지 먹거리가 많은 것 같지는 않아서 한 끼 식사를 무난히 해결할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네요.

 

불향 가득한 짬뽕과 짜장면이 유명한 홍콩반점 0410+에서는 자주 먹지 않는 메뉴는 과감히 포기하고, 대표적인 메뉴에 집중해서 성공시킨 백종원의 프랜차이즈입니다.

 

고온의 불꽃이 식재료에 닿으면 요리에 스며드는 독특한 풍미가 느껴진다는데, 홍콩반점에서 식사하고 동대문 쇼핑타운에서 쇼핑하는 재미에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대문 홍콩반점동대문 패션거리 밀리오레와 헬로 apm 사이 골목에 위치합니다.

 

백종원이 CEO로 있는 더본(Thebone) 코리아의 외식 프랜차이즈인데 대표 브랜드가 엄청 많은 외식업체입니다.

원조쌈밥집,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본가, 빽다방, 홍콩반점 0410, 미정국수0410, 백's 비어, 역전우동 0410, 돌배기집, 백철판, 롤링파스카, 인생설렁탕, 리춘시장 등 유명한 업체가 너무나도 많네요.

 

 

개인적으로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면서 백종원의 음식에 대한 열정과 진정으로 외식문화를 창조해 나가는 모습이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백종원의 팬이 되었고, 이런 더본코리아 프랜차이즈 매장을 자주 이용하는 애호가이기도 합니다.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영업시간이 매일 11:30 ~ 06:30이고, 연중무휴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계산은 선불, 추가 반찬은 셀프, 오픈된 주방, 배추/쌀/돼지고기는 모두 국내산, 면만 먹기 아쉽다면 짬뽕밥, 다양한 주류도 있고, 포장판매는 가능하나 배달은 안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곳이 홍콩반점 0410+입니다.

 

식당엔 손님들이 가득 차 있어서 종종 기다려 먹어야 할 정도입니다.

 

홍콩반점 메뉴

 

짬뽕 5,500원, 곱빼기 6,500원, 짜장면 4,500원, 곱배기 5,500원으로 가격도 착한 편입니다.

고추짜장과 고추짬뽕, 탕수육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중국집에 오면 으레 나오는 단무지와 양파

기본 반찬은 가져다 주지만, 추가 반찬은 셀프서비스입니다.

 

주문한 메뉴는 홍콩반점 0410의 공식 세트메뉴인 탕짬면(8,500)과 탕짜면(8,000)을 주문했습니다.

세트메뉴를 담을 수 있는 특화된 그릇이 특이하네요.

 

짬뽕과 짜장면, 탕수육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탕짜면

 

짜장을 비벼서 먹으면 짭조름하고, 불맛이 느껴져서 더 맛있습니다.

불맛이라고 불리는 중식 특유의 맛은 식당의 솜씨를 판가름하는 핵심입니다.

 

탕짬면

짬뽕육수는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죠.

 

탕수육은 고기가 씹히며 새콤달콤한 소스가 매력적인 맛인데요.

기름이 좋아서 인지 때깔도 좋습니다.

 

가끔 중국음식이 먹고 싶을 때 찾는 홍콩반점은 언제나 실수하지 않는 한 끼 식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식당이 별로 없는 DDP 동대문에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식당으로 홍콩반점 0410+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