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전라.제주권 여행

[정읍맛집] 정읍역 아침식사 및 해장 맛집, 명물육개장 및 로봇 무인카페 알리바바 커피

by 해피이즈나우 2022. 4. 17.
반응형

[정읍맛집] 정읍역 아침식사 및 해장 맛집, 명물육개장 및 로봇 무인카페 알리바바 커피

 

 

정읍에 일이 있어서 지난주에 1박 2일로 다녀왔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찾아간 식당은 명물육개장이란 식당으로 KTX 정읍역 맞은편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

 

원래 24시간 운영하고 있는 식당인데 현재는 거리두기로 정부의 방역지침을 따르며 운영시간을 줄이고 있습니다.

정읍 명물육개장은 이번이 두 번째로 작년 친구들 모임을 정읍에서 하면서 점심식사를 한 곳이기도 합니다.

 

명물육개장은 정읍시 정읍역과 가까워 아침식사와 해장하기에 좋은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 정읍에 가시면 드셔 볼만한 곳이랍니다.

아울러 최근에 생긴 것으로 보이는 로봇 무인카페인 알리바바 커피 매장이 한쪽에 있어서 식사 후 저렴하게 커피 한잔 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명물육개장 정읍역 맞은편, 정읍역 사거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역전 지구대 맞은편 길에 위치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명물 육개장은 휴무일 없이 영업시간은 24시간입니다.

(현재는 거리두기로 저녁 1시까지만 영업)

식당 앞에 너른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고, 식당 우측에 무인카페인 알리바바 커피가 생겼습니다. 

 

식당은 제법 넓고 룸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금 쌀쌀해서 방바닥이 따뜻한 룸에 앉았습니다.

 

보통 맛집은 메뉴가 단순한데, 명물육개장은 메뉴가 참 다양합니다.

식사와 통큰 두마리 찜닭까지 판매하고 있답니다.

 

식사에는 육개장 해물육개장, 부대육개장, 순두부육개장, 소내장탕, 북어콩나물, 바지락순두부, 뼈해장국 등으로 해장에 어울릴만한 음식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골류 역시 뼈시래기전골, 뼈묵은지전골, 안동찜닭, 닭볶음탕, 소내장전골, 해물육개장전골, 부대육개장전골, 매콤단장뼈찜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통큰두마리찜닭 정읍점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어서 다소 특이한 메뉴구성을 보여주고 있는 식당이란 생각이 듭니다.

추가반찬은 셀프입니다.

 

지난밤에 반가운 친구들을 만나 술을 제법 마셔서 해장을 하기 위해 부대육개장전골을 주문했습니다.

 

메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육개장과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혼합해 놓은 듯한 음식입니다.

라면 사리까지 넣어 먹어도 된답니다.

 

각종 버섯과 햄과 소시지 등이 들어가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국물도 시원해서 해장에 제격입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에 해장으로 소주 한잔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ㅎㅎ

 

식사 후 같은 건물 우측에 있는 24시 로봇 무인카페 알리바바 커피로 들어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정읍에서 처음 보는 건데요.

 

알리바바가 중국 브랜드라 중국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 토종 브랜드라고 합니다.

정읍에만 정읍점, 정읍역점, 정읍수성점 등 세 곳이나 있더라고요.

 

그리고 알리바바 원두는 콜롬비아 베이스에 에티오피아와과테말라산 원두의 블렌딩으로 콜롬비아 원두는 적당한 산도와 캐러멜향과 과일향이 녹아있어 기본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알리바바 커피는 식음료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인 알리바바 파트너스에서 운영하는 24시간 무인로봇 카페입니다.

작년에 지점들이 생겨나기 시작한 모양입니다.

우선 인건비 없이 작은 매장만 있으면 운영할 수 있어서 인건비 절감이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로봇 바리스타는 키오스크와 통신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커피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더욱이 추가 옵션으로 스마트 쇼케이스를 설치하여 천연 유기농 우유, 소프트 아이스크림, 체리, 수박, 복숭아 에이드 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쇼케이스 앞에 구매하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카드 전용)

 

커피 주문도 별반 어렵지 않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라테,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화이트 초코 라테, 코리아노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로봇카페는 예전에 킨텍스 방문해서 본 기억이 있는데 지방에 이런 로봇 무인카페가 있다니 신기하네요.ㅎㅎ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