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후기 그리고 촬영지인 단수이 일몰풍경

by 언제나 휴식같은 친구 2018. 12. 31.
728x90
반응형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후기 그리고 촬영지인 단수이 일몰풍경

 

 

우연히 채널을 돌리다가 EBS 금요극장에서 대만(타이페이) 영화인 '말할 수 없는 비밀'이라는 영화를 하더라구요.

 예전 개봉 당시에는 보지 못하고 2년 전 대만여행을 계획할 때 보고 다시 보게 된 영화입니다.

 

한 해의 마지막 날이기도 하고 이렇게 추운 날엔 멜로영화로 이런 아기자기한 사랑이야기 어떠세요?

주걸륜 감독, 주걸륜(상륜), 계륜미(샤오위), 황추생(상륜 아버지), 증개현(칭이) 주연의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후기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인 단수이 일몰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사진은 네이버 영화에서 퍼옴)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은 국내에 지난 2008년 10월에 개봉 했다가 2015년 5월에 재개봉하기도 한 영화죠.

중화권에서는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고, 국내에서는 소규모로 개봉했는데도 불구하고 15만명의 관객을 동원해 대만영화 최고기록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아시아 최고의 스타인 주걸륜이 각본, 감독, 주연까지 맡은 영화로 아기자기한 청춘 로맨스이자 약간의 미스터리를 품은 판타지 영화입니다.

연출과 음악도 뛰어나며, 화사하거나 고즈넉한 고안, 맑은 하늘과 근사한 노을, 운명적으로 만난 단짝친구, 그리고 시한부의 삶까지 모든 요소들이 로맨스를 완성해가는 영화죠.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주걸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보입니다.

상륜은 학교를 둘러보던 중 신비로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되죠.

그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나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둘 사이에는 애틋한 마음이 싹틉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_2

하지만 상륜이 샤오위를 더 알고 싶어할 때마다 그녀는 비밀이라며 의미심장한 미소만 짓죠.

그러던 어느 날, 샤오위는 샹륜의 같은 반 여학생 칭이와 뽀뽀하려는 모습을 보게 되고 그의 곁에서 사라집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_3

화권 최고의 인기가수이자 만능 엔터테이너인 주걸륜

 

감독, 각본, 주연까지 맡았고, 감독 데뷔작이기고 한 것이 바로 '말할 수 없는 비밀'입니다.

그는 14살에 겪은 자신의 첫사랑을 경험담으로 소재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말할수 없는 비밀_9

상륜의 첫사랑인 샤오위는 천식을 앓던 예술고생으로 20년 전 옛 건물 음악실에서 시간이 넘나드는 힘이 있는 악보 'Secret'을 손에 쥡니다.

악보에 기보된 속도대로 치면 미래여행을, 빠르게 치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악보죠.

그녀는 첫 여행에서 상륜을 만나고 첫눈에 반하게 되는 것이죠.

 

단점도 있습니다. 매 여행마다 처음 본 사람만이 그녀를 인지하고 대화를 나누고 스킨쉽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샤오위는 여행마다 상륜을 처음으로 보기 위해서 옛 건물 음악실에서 상륜의 교실까지 눈을 감고 이동하는 연습을 하게 되었고, 그것이 총 108걸음이라는 것이 결국 비밀이었던 것입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_4

그리고 칭이와 상륜이 키스하는 장면을 본 뒤 선생님과 상담을 받는데 그 선생님이 20년 전의 상륜의 아버지였습니다.

선생님은 반장에세 샤오위를 챙겨주라고 하지만, 반장은 오히려 친구들과 공모하여 왕따를 시켜 결국은 샤오위는 학교를 가지 않고 집에만 있게 되죠.

 

어느덧 졸업식이 다가오고 선생님은 샤오위에게 졸업식에 가자고 설득, 졸업식 날 건물을 철거한다는 소식이 생각나 선생님과 사진을 찍고 곧장 음악실로 가서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_5

하필 상륜이 차고 있는 팔찌가 칭이의 것이었죠.

 

두 사람의 관계가 깊어졌음에 슬퍼하며 교실로 돌아가 눈물을 흘리며 수정액으로 책상에 "나는 너를 사랑해! 너도 나를 사랑하니?"를 쓰고 천식이 심해져 쓰러집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_6

다시 현재로 돌아와 상륜은 과거 20년전 샤오위의 선생님이었던 아버지로부터 모든 진실을 알게 됩니다.

그녀를 처음 만날 때 들은 곡이 시간여행을 하게 해 주는 'Secret' 연주곡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녀에게서 노래를 배울 때 집에 갈 때에는 빠르게 치라는 구절을 기억해 냅니다.

 

상륜은 현재와 과거를 연결해 주는 유일한 장소인 학교 음악실로 가서 빠르게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건물 철거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상륜의 피아노 연주도 빨라집니다. 

마침내 건물을 철거하는 렉킹 볼이 그를 덮치기 직전에 마지막 건반을 누름으로써 과거로 갑니다.

샤오위가 아직 Secret 악보를 줍기 전의 과거로~~

 

말할 수 없는 비밀_7

그 이후는 상상에 맡겨야 하는데요.

 

샤오위가 죽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살아서 샤오위의 엄마로 나오는 분이 샤오위라고 하는 얘기도 있지만, 결국은 상륜에 의해 시간이 되돌아갔고 시크릿 악보의 마법이 풀려 역사가 바귀고 상륜과 샤오위는 함께 졸업, 해피엔딩으로 끝났으니 만족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말할수 없는 비밀_8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대만 단수이 일대입니다.

주 무대인 학교는 담강중학교는 실제 주걸륜의 모교이기도 하답니다. 이곳에서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전공했습니다.

 

재작년에 이 영화를 보고 담강중학교와 단수이 일몰을 보고 왔었는데요.

홍마오청 - 진리대학 - 담강중학교 - 단수이 -  대왕카스테라 - 스타벅스 단수이 순으로 구경했습니다.

[대만여행]홍마오청, 진리대학, 단수이 일몰구경 관광코스 안내

 

한 때 국내에 대왕카스테라가 유행했던 적이 있다가 계란 대신 액상달걀을 사용하고 버터 대신 식용유를 사용해 빵을 만든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젠 거의 퇴출이 된 것 같습니다.

 

단수이일몰

대만 단수이로 가서 본 실제 단수이 일몰장면 입니다.

너무 멋진 풍경에 한참 동안 바라보고 완전히 떨어지고 나서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언젠가 또 한번 다녀오고 싶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해 봤지만 아무도 잊을 수 없는 첫사랑을 소재로 한 멜로영화이기에 쉽게 공감대를 형성하며 누구에게나 특별한 영화로 다가가서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였습니다.

두 번째로 본 영화인데 더 감명깊고 재밌게 봤네요.

 

오늘이 지나면 2019년 새해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고 행복한 2019년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