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애프터 이펙트 CC 2022(맛있는 디자인), 모션 그래픽에 도전해 보자

by 해피이즈나우 2022. 10. 14.
반응형

애프터 이펙트 CC 2022(맛있는 디자인), 모션 그래픽에 도전해 보자

 

 

모션그래픽이란 움직이는 그래픽이란 의미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움직이는 것에서 벗어나 비디오나 애니메이션에 쓰이는 기술로 운동 형태의 변형 따위를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을 말합니다.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 분야로 영화나 TV, CF, 홍보, 뮤직비디오, 전시 영상, 웹, 애니메이션,, 모바일 등 무척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분야가 바로 모션그래픽입니다.

 

모션그래픽은 2D오 3D로 구분할 수 있는데, 2D 모션그래픽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가 어도비사의 애프터 이펙트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빛미디어의 나는 리뷰어다 체험단에서 '쉽게 배어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영상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22''라는 책을 받았는데요.

기초부터 자세한 설명을 해 줘 배워나가는데 무척 수월한 책이었습니다.

 

쉽게 배어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영상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22

출판일 2022년 3월 25일
지은이(저자) 이수정
출판사 한빛미디어 
가격 24,000원
페이지 528

 

 

저자인 이수정은 이화여대 졸업 후 KBS에서 특수영상팀 디자이너 경력이 있고, 인하대에서 강의를 했으며 지금은 미토리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모션그래픽 전문가입니다.

 

'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22'은 모션 그래픽 디자인의 기본인 애프터 이펙트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의 기본&핵심 기능을 꼼꼼하게 설명하여 기초부터 탄탄하게 학습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실무 예제를 수록하여 모션 그래픽 디자인의 실무를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제작 등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선별한 예제를 통해 다양한 이펙트와 애니메이션 활용법을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최신 버전인 CC 2022에 완벽히 대응하여 애프터 이펙트를 좀 더 효율적이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3단계 학습 방법인 기능 실습, 한눈에 실습, 실무 실습의 구성으로 누구나 애프터 이펙트를 쉽게 제대로 써먹을 수 있습니다.

(출판사 책 소개 인용)

 

모션그래픽의 대표적인 툴애프터 이펙트는 업계 표준의 모션그패픽 제작과 영상합성 및 이펙트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지금은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 시대가 열리면서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애프터 이펙트에 관심을 가지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생소한 프로그램이라 다가가기 어려운 측면은 있지만, 시작이 반이다라는 속담처럼 도전하는 순간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전문가로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영상편집과 그래픽 합성작업 수준이라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죠.

 

애프터 이펙트 CC 2022는 2021 버전부터 저자인 이수정이 집필했는데,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는 60만 독자가 선택한 4년 연속 그래픽 분야 1위 도서로 자리매김을 한 책입니다.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애프터 이펙트의 모든 기능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책으로 이 책 한권이면 기본부터 활용까지 제대로 익힐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책 구성 역시 애프터 이펙트 기초부터 활용까지 실무 예제를 실습해 가며 한 번에 마스터할 수 있고요.

애프터 이펙트 CC 2022의 최신 버전에 대한 내용과 초보도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예제로 자신감까지 무장할 수 있는 책이네요.

 

아울러 '애프터 이펙트 CC 2022'를 학습하기 위한 사람은 애프터 이펙트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초급자부터 중급의 실력자까지입니다.

 

애프터 이펙트 CC2022는 기본편과 활용편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요.

맛있는 디자인의 수준별 3단계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에서는 애프터 이펙트 체험판 설치부터 화면구성, 도구들을 활용해 기본과 핵심을 아우르는 실습을 하게 됩니다.

2단계에서는 실행 정도는 해본 사람들을 위한 파트로 한눈의 실습으로 기초를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3단계에서는 모션그래픽 전문가로 태어날 수 있게 제대로 된 애프터 이펙트 활용법을 학습하며 고급 애니메이션 기법을 공부하는 등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실무 예제 실습으로 되어 있죠.

 

 

초보자가 이 책으로 애프터 이펙트 학습을 시작한다면 딱 6주,

맛있는 디자인 온라인 스터디(한빛미디어에서 운영하는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그룹)까지 겸한다면 금세 실력이 늘어날 것입니다.

 

저자가 애프터 이펙트에서 강조하는 말, 단축키 활용인데요.

단축키는 툴 작업을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마법의 키이기 때문이죠.

필수 단축키는 실습을 진행할 때마다 안급하여 저절로 외워지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애프터 이펙트는 들어 보기만 하고 툴을 접해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공부하는데 책만 읽는 것보다는 사진자료나 음성 등 시청각 자료가 있으면 이해가 더욱 잘 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해보며 체험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학습에는 최고의 교재가 되는 것이죠.

 

애프터 이펙트 모션그래픽을 다루는 학습이라 책에 나온 예제를 따라하다 보면 내가 직접 만든 그림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희열이 느껴집니다.

나중에 너무 이쪽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할 수(?)도 있답니다. ㅎㅎ

 

애프터 이펙트에 관심이 있다면 '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S 2022'로 시작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