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여의도불꽃축제(서울세계불꽃축제 2022) 명당 및 시간 등

by 해피이즈나우 2022. 10. 7.
반응형

여의도불꽃축제(서울세계불꽃축제 2022) 명당 및 시간 

 

 

서울시의 대표적인 가을축제인 2022 서울 세계불꽃축제(여의도 불꽃축제)가 3년 만에 역대 최대규모로 열린다고 합니다.

올해 불꽃축제는 'We Hope Again'을 주제로 한국을 비롯한 일본, 이탈리아 등 3개국이 참여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해제이후에 열리는 불꽃축제라 여의도 불꽃축제가 열리는 원효대교 등 여의도 일원에 100만명 넘는 인원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여의도 불꽃축제를 찾은 사람들은 알겠지만, 엄청난 인파에 명당자리 찾기도 쉽지 않고 한꺼번에 찾는 사람들이 많아 오고가는 교통편 이용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사전에 여의도불꽃축제 명당자리를 알아보고, 미리 자리를 선점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2022 여의도불꽃축제(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명당과 시간표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여의도불꽃축제) 안내

 

일자 2022년 10월 8일(토) 

시간 13:00~09:30(본행사는 일본 19:20, 이탈리아 19:40, 한국 20:00)

장소 한강철교~마포대교 아래 한강

(기존 원효대교~한강철교구간에서 마포대교까지 확장하여 더 넓은 구역에서 관람가능)

 

 

지난 2017년과 2019년도에 여의도 불꽃축제에 참여한 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여의도불꽃축제) 이모저모, 서울의 가을밤을 수놓다

2017 여의도 불꽃축제(서울세계불꽃축제) 다녀왔어요

 

2022 서울 세계불꽃축제(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안내

 

1)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프라자(여의나루)

여의나루역 2번 출구 앞으로 가장 인기있는 지역

2) 노들섬

두 번째로 많이들 찾는 명소입니다.

 

3)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타워

4) 마포대교 및 원효대교

4) 사육신공원

 

5) 이촌한강공원

한화에서 밝히는 숨겨진 불꽃명당으로 가까이는 아니지만 한강뷰와 불꽃쇼를 한눈에 감상

6) 남산타워

여유롭게 감상하고 싶다면...

7) 상도근린공원

 

 

명당자리도 중요하지만, 확실한 건 여의도불꽃축제 명당이라고 하는 곳은 워낙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항상 안전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상상초월의 인파, 긴긴 화장실 대기줄 등을 필히 감안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는올해 주제는 'We Hope Again'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다시금 꿈과 희망의 불꽃을 쏘아 올린다는 의미입니다.

 

키비주얼 또한 슬로건의 의미를 함께 담고 있는데요.

불꽃축제를 관람하는 모든 사람의 기쁨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미지는 환희에 찬 아이들을 감싸는 불꽃을 표현했으며, 축제를 관람하는 순간의 기쁨에 휩싸여 있는 상황을 묘사했는데요.

또한 다양한 모양과 화려한 색상으로 자유롭게 하늘을 수놓는 불꽃의 형태와 컬러를 재해석해 다양성과 자유분방함, 열정을 담았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여의도불꽃축제) 시간표

 

13:00부터는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프라자에서 시민참여프로그램이 진행되며, 19:00에 개막실이 열립니다.

본 행사인 3개국 불꽃쇼는 19:20~20:30까지 진행됩니다.

 

오후 7시 20분 일본팀(Tamaya Kitahara Fireworks)이 먼저 첫 포문을 여는데, 일본팀은 '희망으로 가득한 하늘(A Sky Full of Hope)'이라는 작품명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의 극복', '희망으로 가득한 세상'을 표현할 예정입니다.

이어 오후 7시 40분에는 강렬한 음악과 어우러진 대규모 불꽃 연출이 특징인 이탈리아팀(Parente Fireworks Group)이 '신세계(A New World)'라는 작품을 통해 다시 맞이한 새로운 세상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와 '지구를 위한 찬가'로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행사 백미는 오후 8시부터 30분간 진행되는 한국팀(㈜한화)의 불꽃쇼입니다. 

3년 만에 열리는 행사라 더 깊은 감동과 오랜 기쁨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 축제보다 더 많은 화약을 투입했다고 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불꽃 드론' 세계 기네스 기록 수립 영상과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소개 영상도 공개된다고 합니다.

한화는 지난달 28일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전 이벤트로 드론 511대를 활용해 '불꽃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세계 기네스 기록을 수립한 바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 필수 준비물

 

1) 방한용품과 돗자리

- 기온차가 심하므로 장시간 앉아 있기 위해서 필요

2) 선글라스와 이온음료

-음료는 가능한 한 화장실 이용을 줄이기 위해 자제할 필요성 있음

3) 카메라

4) 청결유지용품(물수건 등)

 

 

여의도불꽃축제 교통편 안내

 

1) 5호선 여의나루역 3번 출구 243m

2) 5호선/9호선 여의도역 5번 출구 1.3km

3) 9호선 샛강역 3번 출구 1.5km

4) 1호선 대방역 6번 출구 2km

5) 5호선 마포역 4번 출구 2.4km

 

오후 2시부터 밤 11시까지 여의동로(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가 통제되며,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은 인파가 몰릴 경우 무정차 통과하게 됩니다.

아울러 여의도 한강공원의 주차장 등도 폐쇄되며, 오후 2시 이후부터는 자전거와 인라인 등도 출입이 통제됩니다.

또한 이 구간을 지나는 일부 버스노선은 우회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