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기도.인천시 여행

매번 다시 찾는 최고집해물찜칼국수(고양 서오릉 맛집)

by 해피이즈나우 2023. 3. 25.
반응형

매번 다시 찾는 최고집해물찜칼국수(고양 서오릉 맛집)

 

 

고양 서오릉 근처에는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자주 찾는 칼국수 맛집이 있는데, 양도 많고 맛있어서 어느덧 단골이 된 집입니다.

 

서오릉창릉과 경릉, 명릉, 익릉, 홍릉 등 5개의 왕릉을 비롯하여 수경원과 순창원 등 두 개의 원, 그리고 대빈묘 등이 있고, 모두 둘러보려면 1~2시간은 족히 걸리는 조선왕릉입니다.

서오릉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조선왕릉] 고양 서오릉 - 명릉(19대왕 숙종), 익릉(인경왕후), 수경원, 순창원

[조선왕릉] 고양 서오릉 - 경릉(덕종과 소혜왕후), 홍릉(정성왕후), 창릉(8대왕 예종), 대빈묘

 

최고집해물찜칼국수 서오릉점으로 팥칼국수와 해물칼국수, 바지락칼국수 등 칼국수 전문식당입니다.

낮에 왕릉이 5개가 모여 있어 동구릉 다음으로 조선왕릉이 많은 서오릉을 둘러보고 저녁식사를 이곳에서 팥칼국수와 바지락칼국수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최고집 해물찜 칼국수 서오릉점은 서오릉 바로 옆, 서오릉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양 서오릉은 은평구 바로 경계에 있어 서울 시민들이 주말 나들이 장소로 많이 찾다 보니 주변에 음식점들과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최고집해물찜칼국수 영업시간은 11:30~21:00, 휴무일은 없으며, 식당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식당은 카운터를 기준으로 두 개의 공간이 있고 제법 넒은 편입니다.

 

최고집해물찜칼국수에서 판매하는 메뉴들

그릇 사이즈가 일반 음식점들에 비해 훨씬 커서 양도 엄청 많이 들어 있습니다.

 

최고집해물찜칼국수 메뉴

 

해물칼국수/바지락칼국수/팥칼국수/새알팥죽/들깨수제비/얼큰수제비/냉콩국수 등이 10,000원
손만두 8,000우ㅝㄴ, 해물전 13,000원, 해물찜 55,000~65,000원, 대구뽈찜 43,000~53,000원
아구찜(51,000~61,000원) 메뉴도 있는데요.

 

 

1인 메유를 주문해도 양이 많은데 전에는 해물찜을 주문해서 먹었었는데, 양이 정말 많아서 5~6인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더군요.

요리를 주문해서 드신다면 요리를 받아 보시고 양을 비교 후에 식사메뉴를 주문해도 된답니다.

 

반찬은 배추김치와 열무물김치

배추김치는 다소 싱거워서 별로였고, 열무 물김치는 맛은 있는데 아직 덜 익어 아쉬웠습니다.

 

메뉴 등장하기 전에 주는 보리밥

그냥 비벼 먹어도 간이 맞고, 고추장을 살짝 넣고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바지락칼국수 2인분

 

칼국수 양도 많고 바지락이 못해도 200여개는 들어간 것 같습니다.

다른 바지락 칼국수 집에 비해 10배 이상 많은 바지락이 들어 있을 정도로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었답니다.

 

국물도 무척 시원해서 한 번 드셔보시면 다시 방문할 각이 나올 겁니다.

 

팥칼국수 1인분

칼국수 면과 새알도 몇 개 들어 있고, 뚝배기 사이즈도 큰데 그 그릇 가득히 담겨 나왔습니다.

 

기호에 맞게 설탕을 넣어 먹으면 되는데요.

진한 팥물과 함께 칼국수가 무척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4번째 방문하는 식당인데, 칼국수나 팥칼국수가 생각나면 먼 거리에도 최고집해물찜칼국수를 찾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