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지금
전라권 여행

여수 엑스포역 및 스카이타워, 빅오쇼, 여수 엑스포해양공원 야경

by 해피이즈나우 2025. 8. 30.
반응형

여수에 왔으니 여수 엑스포 세계박람회가 열렸던 엑스포해양공원 일대는 가봐야 할 것 같더군요.

낮에는 시간이 나지 않아 가보지 못했고, 밤에 숙소로 들어가는 길에 잠시 들렀습니다.

 

여수 엑스포 해양공원에 가면 빅오쇼를 봐야 하는데, 아쉽게도 여수에 2박 하는 기간이 월~화요일이라 하필 빅오쇼 휴무기간과 떡 겹쳐서 보질 못했습니다.

 

그래서 잠시 엑스포역과 여수 엑스포해양공원, 여수 스카이타워,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와 빅오쇼에 들러 주변 야경을 보고 왔습니다.

 

한가한 저녁의 여수엑스포역 모습

 

여수엑스포역 경전선의 종점이자 여수를 대표하는 관문 역할을 하고 있는 철도역인데요.

1930년 12월 25일 개통한 여수역이 전신이며, 2011년 10월 5일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준비에 맞춰 현재의 위치로 이전, 신축되면서 ‘여수엑스포역’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신역사는 여수세계박람회장과 바로 연결되도록 설계되어, 박람회 기간 중 방문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여수엑스포역 주차장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30분당 600원씩 가산되어, 1시간 1,200원, 2시간 2,400원 등입니다.

 

여수세계박람회는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The Living Ocean and Coast”)’을 주제로 개최되었죠.

105개국과 10개 국제기구가 참가한 국제 행사로 박람회 기간 동안 여수엑스포역은 KTX의 종착역이자 주요 진입로로서, 전국 각지에서 온 관람객들을 박람회장까지 신속하고 편리하게 연결했습니다.

 

 

여수는 세계박람회 개최를 통해 여수엑스포역 주변과 여수해양공원 등에 대규모 관광객 유입과 함께 상업과 관광 인프라가 급격히 발전하면서 여수시 관광산업 성장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현재 여수엑스포역은 KTX를 비롯해 ITX-새마을, 무궁화호 등이 운행되고 있는데요.

바다와 인접한 역 위치 특성상, 승강장에서 여수 앞바다와 박람회장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수 밤바다 관광의 인기와 함께 역 이용객 수는 꾸준히 유지되고 있답니다.

 

여수엑스포역 해안 방향 아래쪽에 있는 여수 스카이타워

 

여수 스카이타워는 1980년대 동양시멘트의 시멘트 저장고(사일로)였던 것을 2008년 리모델링한 뒤,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장 시점에 맞춰 정식 개장한 전망대입니다.

기존 산업 구조물이었던 시멘트 사일로를 예술적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보기 드문 건축물로 볼 수 있습니다.

 

높이는 67m로 여수 시내와 박람회장, 오동도, 남해 바다 전경을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수 스카이타워 관람안내

 

관람시간 10:00~22:00(30분 전 입장마감)

휴무일 없음

입장료(관람료) 성인 3,000원, 중고생 및 경로 2,500원, 어린이 1,500원

주차장 스카이타워 전용 주차장과 국제관 주차장

15분당 400원, 1일 최대 13,000원(스카이타워 카페 이용하면 2시간 무료주차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수엑스포 해양공원에 있는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

 

여수엑스포역 맞은편에 있어 접근성이 무척 좋은 곳으로 국제회의, 기업 행사, 전시, 공연, 웨딩 등 다양한 이벤트를 소화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인데요.

2012 여수세계박람회 당시에는 국제 해양 포럼과 환경 회의, 국제기구 세미나, 개폐회식 부대행사, 국제기구 및 국가 홍보관 등으로 사용한 곳입니다.

 

컨벤션센터의 가장 큰 매력은 바다와 맞닿은 전망인데요.

로비나 휴게공간에서 바라보는 남해 바다와 오동도의 풍경은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해질 무렵 노을이 비치는 바다는 특히 아름다워,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앞 정원 모습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2,00명 이상 수용가능한 대회의실 등을 비롯해 전시장과 연회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는 단순한 행사장이 아닌, 여수의 바다와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제 행사부터 개인 웨딩까지 다양한 목적의 행사를 품격 있게 진행할 수 있으며, 주변 관광 인프라 덕분에 행사와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다음에 여수를 방문한다면, 행사가 없어도 잠시 들러 바닷바람을 느끼며 이곳의 분위기를 만끽해 볼 예정입니다.

 

여수엑스포 컨벤션 국제관 모습

 

컨벤션 앞 정원

이 정원 밖으로 여수 밤바다가 펼쳐져 있습니다.

 

여수엑스포해양공원으로 나가면 여수세계박람회의 상징과도 같은 빅오가 있는데요.

대표 공연으로 빅오쇼가 진행되는 곳입니다.

지금도 여수밤바다를 상징하는 대표 관광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Big-O’라는 이름은 대형 O자 형태의 해상 구조물에서 유래했으며, ‘Ocean(바다)’과 ‘Open(열림)’의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습니다.
지름 35m, 높이 47m의 거대한 O자형 철제 구조물에서 물과 불, 빛, 영상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지는 세계 최대 해상분수구조물입니다.

 

 

빅오쇼 관람안내

 

운영기간 4월~10월

운영시간 20:00(8월엔 20:00, 21:00)

휴무일 매주 월~화요일

소요시간 약 30분

입장료(관람료) 무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