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기도.인천시 여행

아라뱃길 전망대, 수향루에서 바라본 풍경

by 해피이즈나우 2019. 5. 10.
반응형

아라뱃길의 누각, 수향루에서 바라본 풍경

 

 

자전거 타고 아라한강갑문과 계양대교를 구경했습니다.

 

경인 아라뱃길의 시작점, 아라한강갑문 풍경

아라뱃길 계양대교 풍경(아라뱃길 다리갯수)

 

계양대교를 건너오자 거대한 누각이 보이네요.

바로 아라뱃길 전망대로 손색없는 수향루라는 누각입니다.

 

수향루아라파크웨이 내에서 가장 큰 누각으로 앞면 7칸, 옆면 2칸으로 총 14칸으로 되어 있습니다.

외형은 궁궐 양식을 적용하여 웅장하고 격이 있는 전통누각 형태입니다.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팔(八)자 모양을 한 팔작지붕이며, 지붕 처마를 받치기 위한 공포는 새날개 모양을 본뜬 익공양식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수향루로 진입하기 위한 문이 있습니다.

양쪽 출입구 역할을 하는데 정자도 있어서 쉬고 가기에 좋아 보이네요.

 

위풍당당의 수향루

고급 누각을 지어 놓은 것 까진 좋은데 이곳을 찾는 사람은 정말 소수입니다.

굳이 큰돈을 들여 이렇게 지어놨어야 하는지 아쉬운 생각이 드는데 저만의 생각인지 모르겠네요.

 

2층 누각으로 올라가니 시원한 바람과 함께 아라뱃길 풍경도 멋지네요.

 

계양대교 모습도 보입니다.

 

수향루는 기품과 위엄이 느껴지며, 단아한 선으로 고풍스런 멋도 느껴지네요.

 

수향루 누각에는 이렇게 텅 비어 있네요.

 

수향루가 위치한 공간이 제법 넓습니다.

 

봄꽃들도 제법 피어 있습니다.

 

정자 모습

 

영산홍까지...

아라뱃길 갈 일이 있으면 수향루에서 아라뱃길 풍경을 보고 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