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마케팅책] 세스고딘의 마케팅이다 후기

by 해피이즈나우 2019. 6. 9.
반응형

[마케팅책] 세스고딘의 마케팅이다 후기

 

 

이번에 후기를 적을 책 제목은 마케팅의 거장 세스고딘이 10년 만에 내놓은 '마케팅이다(This is Marketing)' 입니다.

 

요즘 브랜드와 마케팅 책을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벌써 세 번째 책이네요.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추천도서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박종윤)'

브랜드 언어의 힘, '브랜드 짓다' [민은정, 리더스북]

 

사방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마케팅, 

이제는 다르게 마케팅 할 때가 되었다고 하는 그의 마케팅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고,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여러분들 걸로 만들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This is Marketing

마케팅이다

 

세스고딘 저, 역자 김태훈

쌤앤파커스 출판

2019년 4월 5일 / 18,000원

 

“속임수의 시대는 끝났다. 

마케팅은 ‘진실한 삶’이 향하는 방향에 있다!”

 

타성과 관행에 젖은 마케팅에 새로운 불씨를 지펴줄 마케팅 거장 세스 고딘의 10년 만의 신간입니다

 

모든 것은 가고 마케팅만 남았다.

이제 마케팅의 시대다!

 

월스트리트,  뉴욕타임스,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세계인이 사랑하는 마케팅 책입니다.

 

 

파이낸스 타임스는 

 

"어떻게, 왜 상품을 사는지에 대한 답뿐만 아니라 고객의 습관마저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알려준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는 물론, 비즈니스 리더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의 보석같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흥미롭고 유용한 책이다" 

라고 적었을 정도네요.

 

세스고딘(Seth Godin)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거장으로 알려진 인물이죠.

 

'마케팅이다'에서 자주 보게 되는 주요 키워드들 입니다.

 

'마케팅이다' 차례

 

이 책을 읽다보면 세스고딘의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관을 엿볼 수 있는데요.

글을 통해 마케팅에 대한 식견이 정말 많다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됩니다.

 

 

다만 아쉽다면 우리나라 사례가 아닌 미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사례로 드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일들 그리고 관념의 차이에서 오는 부분은 이해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책 하단에 주석으로 약간의 설명은 달려 있습니다.

 

마케팅이다 에서 말하고 싶은 핵심은 이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은 네이버 책 정보에서 가져온 내용인데요.

'마케팅이다' 마케팅 책에서 느끼는 세스고딘의 능력을 표현한 내용입니다.

 

'마케팅에 관한 한 차원이 다른 통찰력을 독자에게 선사해왔던 세스 고딘. 그는 미디어가 사라지고 소음 가득한 이 시대에, 과연 진정한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개념부터 다시 정의한다. 

겉으로 보이는 거대한 시장의 흐름 속 존재하는 미세한 역류(逆流), 그 안에서 펼쳐지는 논리로 설명될 수 없는 복잡다단한 심리, 그리고 사람들의 진심이 향하는 욕망의 방향을 섬세하게 분석한다. 

변화 속에서 중요한 실마리를 찾기 위해, 위기의 시대에 마케터가 무엇을 봐야 하는지, 어떻게 다르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 명확히 알려준다. 

마케팅의 고전이라 불리는 『보랏빛 소가 온다』 이후 10년 간 마케팅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연구한 저자 특유의 깊은 통찰이 담겨 있는 수작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