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마케팅도서] 어떻게 팔지 답답할때 읽는 마케팅 책-리처드 쇼튼

by 해피이즈나우 2019. 6. 20.
반응형

[마케팅도서] 어떻게 팔지 답답할때 읽는 마케팅 책-리처드 쇼튼

 

 

이번에 소개할 책 역시 마케팅 도서입니다.

제목이 '마케팅 책'이네요.ㅎㅎ

 

이것까지 합쳐서 지금까지 마케팅과 브랜드 관련 도서 5권째를 읽었네요.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추천도서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박종윤)'

브랜드 언어의 힘, '브랜드 짓다' [민은정, 리더스북]

[마케팅책] 세스고딘의 마케팅이다 후기

[세일즈 성공도서]안서현의 미치도록 팔고싶다 서평

 

그런데 책을 읽어 나갈수록 마케팅과 브랜드가 친근하게 다가와야 하는데 어찌된 일인지 마케팅은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ㅎㅎ

 

이번에 소개할 책은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입니다.

현장에서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마케팅의 기술 25라는 부제가달린 도서입니다.

 

제목 :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저자 : 리처드 쇼튼

옮긴이 : 이진원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값 : 15,000원 

리처드 쇼튼(Richard Shotton)은 영국광고인협회(IPA) 광고효과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영국 미디어 에이전시 행동과학팀 팀장으로 오랫동안 활동했습니다.

 

 

광고 분야에서 20여년 동안 일해왔는데 사회심리학과 행동과학을 응용해서 광고효과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다양한 클을 써온 작가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옮긴이는 이진원 씨입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것은 부제에 나와 있는 것 처럼 판매저조, 실적부진의 늪에서 당신을 구해 줄 25가지 마케팅 전략'이 적혀 있습니다.

 

어떻게 매출을 높일지, 브랜드 이미지를 어떻게 올릴지 고민한다면 가장 먼저 일ㄱ어야 할 책이다.(세스 고딘)

 

세스고딘의 추천 책이라면 일단 믿어보고 고! ㅎㅎ

 

인간 본성에 맞사지 않고 그것을 이용해 효과를 본 풍부한 사례가 많으므로 이제 어떻게    본성을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답이 이 책에 있다.(필바덴)

 

 

종합적이고, 매력적이며 더할 나위 없이 실용적인 책이다.(리처드 헌팅턴)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학술연구가 실제 삶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둥금하다면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데이브 트롯)

마케팅 거장들의 추천이유들입니다.

 

25가지 마케팅 전략이므로 키워드 갯수인 2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키워드마다 특정 편향을 다루고 있는데요.

순서대로 읽어도 되지만 자신과 가장 관련이 있는 부분이 있다고 판단되면 키워드를 골라서 읽어도 무방하다고 말합니다.

 

아울러 이 책은 광고업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광고대행사 뿐만 아니라 브랜드 매니져, 마케팅 종사자 등 상관없이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고 매출을 높이기 위해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쓴 책입니다.

 

어떻게 팔지 답답할때 읽는 마케팅 책

 

영국의 키티 제노비스 사건으로 이야기를 시작해서 마지막에도 키티 제노비스 사건을 언급하면서 마무리합니다.

 

심리학과 항동과학을 접목한 내용들이 대부분 공감이 가는 이야기 들이나 가끔은 영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회적 이슈에 대해서 언급할 때에는 약간의 이해 부족으로 괴리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심리학과 행동과학에 대한 용어가 나오기도 하는데 그런 부분은 조금 난해하게 받아들여지기도 합니다.

 

 

돈을 들이지 않고도 최고의 결과를 만드는 방법!

 

똑같은 걸 팔아도 10배 매출을 달성하는 마케팅 비법을 소개하는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하며 어떻게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오랫동안 사회심리학과 행동과학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결을 밝혀내고 이를 마케팅에 적용한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리처드 쇼튼이 마케팅에서 가장 효과 있는 25가지 전략을 찾아내 돈을 들이지 않고도 매출을 올리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인간 본성에 맞서기보다 유리하게 활용하라고 조언하면서 사람들이 결정을 내릴 때 쉽게 빠지는 편향에 맞춰 마케팅과 홍보의 방법을 조정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최고의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음을 강조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내용)

 

 

행동과학이 찾아낸 결과가 간혹 무시되는 이유 중 하나는 광고주(CEO 또는 의사결정권자)가 종종 소비자에게 구매 동기를 직접 물어보기 때문이다. 

충분히 논리적인 방법처럼 보인다. 

이것은 소비자의 언행이 일치할 거라는 전제를 기초로 한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 책을 통해 살펴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다. 

(중략) 여러 사람과 동시에 부탁을 받았을 경우 낯선 사람을 도와줄 가능성이 낮다거나, 다른 색깔의 알약을 복용하면 두통이 더 빨리 사라질 거라고 생각하는 소비자는 극소수다. 

하지만 소비자의 실제 행동 패턴을 관찰한 결과를 보면, 우리는 분명 그런 ‘미묘한 차이’에 영향을 받는다. 

행동과학을 무시한다는 게 나쁜 소식이긴 하지만 반대로 당신에겐 오히려 좋은 소식일 수 있다. 

행동과학 연구 결과를 적절히 응용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 「경쟁 우위를 누리는 방법」 중에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