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 데이터 활용+분석 (엑셀 단축키)

by 해피이즈나우 2019. 6. 27.
반응형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 데이터 활용+분석  (엑셀 단축키)

 

 

한빛미디어에서 엑셀책 하나가 추가로 출판되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번 한빛미디어 리뷰어로 당첨되어 컴퓨터 관련 도서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받은 책은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실무 데이터 활용+분석'이라는 책입니다.

 

책 제목에서도 알다시피 실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예제들로 이루어져 있고, 고급 엑셀 사용법을 총 망라한 책이라서 현업에서 엑셀을 전문적으로 사용하기 알맞은 엑셀 바이블과 같은 책입니다.

 

4월에 비슷한 책인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한은숙 저)'이라는 책에 이은 업그레이드 된 도서입니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 엑셀 책 추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 데이터 활용+분석

김경자 / 송선영 공저

22,000원

한빛미디어 출판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 라는 말처럼 쉽고 빠르고 깊이 있는 엑셀 실무책으로 보면 되는데요.

 

한글오피스 2007, 2010, 2013, 2016, 2019, 오피스365 등 모든 엑셀 버전 사용자들이 무난히 볼 수 있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 데이터 활용+분석

모든 한글 오피스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엑셀 기본 기능과 활용을 할 수 있는 핵심기능, 그리고 기능 연계형 프로젝트 실무 예제를 통해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 시각화에 최적화돤 엑셀 바이블입니다.

 

이 책에서 사용하는 예제는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아서 직접 실습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공동 저자인 김경자와 송선영은 엑셀전문가다운 커리어를 통해 각 기업체 및 교육기관에서 엑셀VBA, 한글MS 오피스 등의 교육을 해 오고 있습니다.

현업에서 직접 엑셀 실무를 해 오던 분이라 생생한 현장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통 엑셀시리즈로 스펙을 업그레이드하라!

 

170여 개 실무템플릿으로 전문가의 노하우를 학습했다면 이젠 프로젝트형 예제로 데이터 활용과 분석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엑셀 책입니다.

 


엑셀은 많이 아는 것보다 잘 활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보통 업무에 익숙한 기능만 사용하는데 활용방법을 더 장확히 알게 되면 업무효율도 그만큼 향상됩니다.

 

또한 핵심기능을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예제를 통해 이해도를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엑셀 단축키 사용하는 팁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전엔 엑셀 단축키를 위우면 곧 시간단축이라는 생각을 갖었는데, MS 오피스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그 많은 엑셀 단축키를 굳이 외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엑셀 화면에서 Alt 키를 누르고 떼면 위 화면처럼 나옵니다.

메뉴 옆에 알파벳과 제목표시줄 빠른키 옆에 숫자나 나옵니다.

 

바로 원하는 명령에 해당하는 키를 누르면 단축키를 누르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저는 H를 눌러 홈메뉴를 호출해 봤습니다.

그러면 리본메뉴에 나아있는 명령 옆에 다시 영문자 1자 또는 2자가 연속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럼 마찬가지로 잘라내기는 X, 글꼴 진하게는 1,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은 M, 가운데맞춤은 C, 2를 순서대로 누르면 됩니다.

 

 

합계 함수를 입력하고 싶다면?

Alt 키 → M키 → U키 → S키를 순서로 입력하면 되는 것이죠.

 

어때요? 간단하죠? ㅎㅎ

이제 엑셀 단축키 굳이 외울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다시 책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부분은 PART 2. 프로젝트로 업그레이드하는 엑셀데이터 활용과 분석부분인데요.

프로젝트 예제 미리보기로 현재의 데이터를 가공하여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을 먼저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이후 핵심기능을 각 기능별로 어떻게 작업을 진행하는지 직접 해 볼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파트 1에서는 엑셀데이터를 다루는 서식, 수식, 함수, 챠트작성, 데이터 관리 등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50가지 예제를 통해서 학습하게 됩니다.

 

그리고 파트 2에선 프로젝트로 업그레이드 하는 엑셀데이터 활용과 분석이 나오는데요.

매출채권 일괄편집과 가공, 회계프로그램에서 가져온 다중페이지 비용목록을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로 편집하기, 급여지급 내역표 정리하기, 부서별 평가자료, 연간실적표 자동화분석표 만들기 등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예제가 나옵니다.

 

 

파트 3에서는 더 나아가 데이터 요약과 집계에 유용한 분석도구 활용하는 방법이 소개됩니다.

선택한 거래업체만 보는 방법, 데이터 통계를 확인하는 급여내역서 만들기, 경비정산 내역서, 통계 작성, 챠트로 시작화하는 작업 등 다양한 실무예제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엑셀은 직장인들에게는 필수입니다.

을을 잘하느냐 못하느냐를 넘어 얼마나 편하게 일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과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 데이터 활용+분석 데이터 활용+분석' 이 두 권만 있으면 실무엑셀은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