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세일즈 성공도서]안서현의 미치도록 팔고싶다 서평

by 해피이즈나우 2019. 6. 14.
반응형

[세일즈 성공도서]안서현의 미치도록 팔고싶다 서평



마케팅/브랜드 도서 네 번째로 읽은 책은 이코노믹북스 출판사, 안서현 "미치도록 팔고 싶다"입니다.


억대연봉 안서현의 놀라운 세일즈 성공스토리인데요.

평범한 사람의 운명을 바꾸는 억대연봉시리즈입니다. 


인생의 긴 터널을 달려온 세일즈우먼, 

20여 년을 온전히 세일즈에 매진하며 터득한 기술로 억대연봉을 받은 그녀의 진솔하고도 놀라운 이야기. 


사업을 시작하거나 마케팅을 담당하거나 세일즈를 시작한다면 누구든지 읽어 보기를 권장할만한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미치도록 팔고 싶다'


에어로빅 강사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그녀는 무작정 서울에 상경해 13년간 성형외과 상담실장을 맡게 됩니다. 

이후 병원매출을 올리기 위해 27살의 나이에 21개의 동호회에 가입해 월 병원매출 1억 달성에 성공하죠. 





결혼 후 공동구매를 시작한 그녀는 ‘다이소’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며 세일즈 기술을 끊임없이 고찰하게 됩니다. 


포기를 모르는 그녀이기에 본격적으로 화장품 세일즈에 뛰어들어 직급자가 된 지 6개월 만에 4억5천만 원을 판매하며 핑크그랜저 수상과 함께 억대연봉자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억대연봉을 받게 된 노하우와 신념을 자세히 엿볼 수 있는 책입니다.




저자 안서현은 특별하게 살기 위해 세일즈를 시작했습니다.


결혼 후에는 생활비를 벌기 위해 다양한 물품들을 팔았는데요.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세일즈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생생한 후기로 그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성공한 세일즈의 비법은 말이 아닌 발로 하는 것이다


2. 고객이 스스로 사게 만드는 세일즈 기술



막막할 때는 막! 막! 하자라고 하는 그녀

100톤의 생각보다 1그램의 행동이 중요하다곻 강조합니다.



3. 고객의 마음을 세일즈하라


4. 소비를 자극하는 확 꽂히는 한마디


5. 성과를 내는 마케팅을 하라




'행동하지 않으면 성공도 없다'고 당당히 말하는 안서현은 실제 지인을 통한 세일즈는 하지 않고, 모르는 사람들과 직접 부딪히며 세일즈를 해 왔다고 합니다.

또한 어디에서든 팔아야 성과가 나온다고 주장합니다.


결혼 청담동 성형외과 상담실장으로 근무할 때에는 손님유치를 위한 인맥을 넓히기 위해 가입한 동회회가 무려 20여 개!


하루 자는 시간이 고작 3~4시간이며 그만큼 열심히 뛴 덕에 어떤 날엔 안서현의 손님들로 북적이는 성형외과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정판매, 밑밥던지기 등의 본인만의 판매스킬을 알 수 있는데요.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은품 외에도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사은품으로 세일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일즈는 고객의 마음을 세일즈해야 합니다.

결국은 고객이 재산인 것이 바로 세일즈입니다.



세일즈의 가장 어려운 일은 처음부터 의심을 하고 보는 것이죠.

한번에 도전하지 말고 천천히 자주 부딪치며 마주보는 습관이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남들과의 차별화 정책, 신규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드는 노하우를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성과를 내는 마케팅에 대해서 설명이 이어집니다.



낮은 자존감을 끌어 올리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은 특별하게 사는 법이라 생각하고 그것이 바로 세일즈라고 생각한 안서현!


에어로빅강사, 성형외과 상담실장, 다이소라 할만큼 다양한 제품 판매, 화장품 세일즈까지

에어로빅 강사에서 억대 연봉의 세일즈우먼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쭉 읽어보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저자는 세일즈를 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에 있어서 성과를 내고 가치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읽어주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꿈 꾸고, 실패하고, 다시 또 성공하기를 수없이 반복하면서 세일즈로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든든한 지침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