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서울 연말에 가볼만한 곳, 서울 핫플레이스 베스트 8

by 해피이즈나우 2019. 12. 18.
반응형

서울 연말에 가볼만한 곳, 서울 핫플레이스 베스트 8

 

 

연말이 다가오면서 거리마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이 그 분위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에서 소개한 연말분위기를 느끼며 연말에 가볼만한 곳 서울핫플레이스 베스트 8을 소개하는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한파를 잊게 할 빛 축제가 열리는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서울라이트"

반딧불이가 내려앉은 듯한 덕수궁 돌담길 "소원반디"

대형 성탄 크리가 설치 된 서울광장"대한민국 성탄마켓"

돈의문박물관마을의 연말 "돈의문잔치"

서울책보고 랜덤박스 이벤트인 "대도시의 따뜻한 겨울나기법"

세종문화회관 "초대형 허그베어"

서울돈화문국악당의 음악극 "적로"

서울여성공예센터"공예마켓" 등입니다.

 

1. 서울광장  "대한민국 성탄마켓"(12.18~29)

 

지난 11월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된 서울광장에서는 크리스마스 기간에 "대한민국 성탄마켓" 축제가 열립니다.

크리스 마켓이 열리고, 예술가들의 거리공연,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민노래방" 등이 진행됩니다.

 

 

성탄마켓은 11:00~21:00, 공연과 시민노래방은 18:00~20:00까지 진행됩니다.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과 세종대로 풍경

 

2.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라이트"(12.20~1.3)

 

DDP의 독특한 외관을 활용하는 야간 콘텐츠 "서울라이트"는 화려한 빛과 영상, 음악이 결합된 대형 라이트쇼가 19:00~22:00까지 진행됩니다.

서울라이트마켓은 12:00~22:00, 전시와 공연, 포럼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되네요.

 

서울 저녁에 가볼만한 곳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와 동대문 야시장 어떠세요?
DDP 서울라이트(Seoul Light) 빛축제 in 동대문디자인플라자

 

3. 돈의문박물관마을의 연말 "돈의문잔치"(12.21~12.29)

 

돈의문박물관마을 마당에 대형 트리와 조명 등 겨울장식이 설치되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이용한 빨간벽과 녹색별 등 마을 곳곳이 포토존으로 변합니다.

 

 

동지 맞이 레트로 성탄절, 송년의 날 등 겨울행사도 진행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돈의문 박물관마을

 

4. 서울책보고 랜덤박스 이벤트 "대도시의 따뜻한 겨울나기법"(12.3~2.2)

 

서울책보고는 원형 서가와 곳곳에 크리스마스 장식과 조명을 설치하고, 초대형 헌책으로 만들어진 트리를 만들어 포토존을 만들었습니다.

건물 외벽도 빛나게 장식했고, 책 랜덤박스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북콘서트, 공연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고싶다! 서울이색서점 - 서울책보고, 만화의집, 아크앤북, 대륙서점

 

5. 세종문화회관 "초대형 허그베어"(~1.12)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연말까지 기족 뮤지컬과 오케스트라, 인디음악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이런 공연을 찾은 시민들이 연말연시를 즐길 수 있게 크리스마스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되었습니다.

 

특히, 중앙계단에는 팝아트 '스페이스 인 러브' 허그베어 두 번째 시리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주차요금과 세종문화회관 소개

 

 

6. 서울돈화문국악당 음악극 "적로"(12.6~12.29)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호평을 받으며 3년째 공연되는 기획공연 '적로'가 무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한옥으로 조성된 공연장 외부에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7. 덕수궁 돌담길 "소원반디"(11.21~12/31)

 

서울문화재단이 시민 5,000명이 함께 한 공공예술 프로젝트 '소원반디'가 덕수궁 돌담길을 밝힙니다.

태양광 충전지가 달린 LED 전구가 낮에 빛을 저장 후 해가 지면 발광하는 친환경 작품들인데요.

 

이 작품들이 덕수궁 돌담길부터 서울시립미술관 정원까지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합니다. 

 

단풍이 예쁜 조선의 5대궁궐 중 하나인 덕수궁 이야기

 

8. 서울여성공예센터 "공예마켓" (12.20~12.21)

 

노원구에 있는 서울여성공예센터에서는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거나 홈 파티를 즐기는 분들을 위해 서울공예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립니다.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각종 핸드메이드 용품과 선물, 홈파티를 위한 수제먹거리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선물을 만들 수 있는 공예체험 프로그램과 3분 초상화, 음악워크샵 등 참여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사전 참가신청)

 

 

서울 연말에 가볼만한 곳, 서울 핫플레이스 명소를 8군데 알아봤는데요.

멀리 가지 못한다면 서울의 핫플에서 즐거운 연말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