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기타 일상 이야기

LG디오스(LG DIOS)냉장고로 바꿨어요(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

by 해피이즈나우 2020. 10. 18.
반응형

LG디오스(LG DIOS) 냉장고로 바꿨어요(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

 

 

갑자기 냉장고 얼음이 얼리지 않는 겨우 있나요?

우리집 냉장고가 갑자기 돈을 달라고 하네요.ㅎㅎ

 

어느 순간 냉장칸과 냉동칸에 냉기는 있는데, 얼음이 얼지 않고 살얼음만 살짝 생기고 말더라고요.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서 서비스를 받았지만 어쩔수없는 상황이라 교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냉장고 없는 생활을 할 수는 없어서 새냉장고로 바꿨습니다.

기존에는 삼성 지펠냉장고 양문형을 사용했는데, LG 냉장고가 좋다고 해서 LG디오스 냉장고로 바꾸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LG DIOS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 V8700 (F872S30H) 866리터인데요.

요즘 냉장고 주문이 밀려서 20일 만에 받았습니다.

 

LG DIOS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 V8700(F872S30H) 모습

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에는 다양한 모델번호가 있는데요.

 

 

엘지(LG) 냉장고의 모델명 부여기준에 대해서 찾아본 결과 대충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번호 F872S30H은 F는 상냉장 하냉동, 87은 866리터 반올림용량, 2는 2019년 제조(1은 18, 0은 18년), S는 색상, 3은 매직 스페이스(1은 홈바없음, 5는 더블매직스페이스), 0은 부가기능, H는 디스플레이 기능

 

따라서 이번에 구입한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칸으로 이루어진 870리터의 매직스페이스로 냉장실 문을 열 수 있는 5도어입니다.

 

LG DIOS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 구입처는 홈앤쇼핑

다른 인터넷 쇼핑몰보다 10만원 이상 저렴하고, LG베스트샵에서 비슷한 모델에 비해 거의 50만원 이상 차이가 났습니다.

여러 인터넷 쇼핑을 서칭한 결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어느 곳에서 가전제품을 구입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유통과정이 다르고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홈앤쇼핑에서는 일시불의 경우 5만원 포인트까지 주어 결국은 163만원에 구입했네요.

요즘 냉장고 가격이 장난 아닙니다.

성능이 좋아지고 커지면서 가격은 계속 올라가는 듯하네요.

 

LG DIOS 디오스 매직스페이스냉장고 속에 또 하나의 냉장고라는 컨셉으로 냉장실 문 여는 횟수를 줄여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위 사진처럼 위칸 우측문을 완전히 열지 않고 별도의 공간이 있는 곳을 열 수 있는 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그래서 5도어라고 하네요.

 

매직스페이스는 하단의 미니멀한 디자인의 버튼을 살짝 누르면 쉽게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매직스페이스를 사용하면 냉기손실이 47% 정도 줄어들어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답니다.

 

LG DIOS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는 윗칸은 냉장실, 아랫칸은 냉동실로 되어 있습니다.

냉장실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의 편리성을 고려한 것이네요.

 

그리고 디오스 냉장고는 24시간 최적의 정온을 유지하여 냉장고 속 재료들을 더 신선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게 한답니다.

 

LG DIOS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를 결재한 후 한 달 정도 걸릴 정도로 주문이 밀려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실제 20일 만에 받았네요.

 

 

그동안 사용했던 삼성 지펠냉장고 모습인데요.

20일 동안 아이스커피 등 얼음은 먹지 못하고 버티어 왔네요.

 

삼성 지펠 양문형 냉장고도 제법 컸습니다.

오즈가 아쉬운지 버릴 냉장고를 유심히 관찰 중...

 

오잉?

아예 냉장고에 들어가 버렸네요.ㅎㅎ

귀여워라~~~

지난 10년 가까이 우리 가족 건강한 밥상을 책임져 줬던 냉장고 잘가~!

 

새로 들여놓은 LG DIOS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입니다.

겉 비닐을 제거하지 않아서 새것 느낌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ㅎㅎ

 

문을 활짝 열어본모습입니다.

866리터의 크기, 전에 사용하던 지펠 냉장고보다 100리터 가까이 큰 용량이라 앞과 옆으로 더 커졌습니다.

 

냉장실 안쪽에 'UV안심세균+'라고 적혀 있습니다.

 

 

 'UV안심세균+'는 자외선과 광촉매 필터를 적용하여 높은 제균, 탈취성능을 가진 기술인데요.

칸칸 99.999%까지 냄새를 줄여주고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균을 제거해 주고, 필터 교체가 필요 없습니다.

 

이런 중요한 기능들이 발전을 하니 냉장고 가격은 계속 상승 중인가 봅니다.ㅎㅎ

 

위칸인 냉장실(499리터) 모습

 

아래칸인 냉동실(367리터) 모습

 

냉장고 무게만 무려 145kg에 이르네요.

 

LG DIOS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 빅매직 디스플레이

문을 열면 자동으로 켜지고, 문을 닫으면 조금 있다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리니어 컴프레서가 장착되어 있고, Smart ThinQ가 적용되어 있네요.

5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는 꼭 필요한 냉기만 균일한 온도로 공급해주는 냉장고의 핵심 기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도 지원하고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Smart ThinQ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디오스 냉장고 외부모습은 심플하면서도 메탈 느낌 그대로 느껴집니다.

 

1등급 냉장고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가격이 상당히 비싸더라고요.

전기요금은 등급 간 차이가 별로 안 나는데, 구입비용 증가로 결국 3등급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한달에 5천원 정도, 1년이면 62,000원의 전기요금이 들어가네요.

 

 

LG DIOS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5도어 냉장고에 적용된 리니어 컴프레서는 업계 최초로 무려 10년간 무상보증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제 냉장실과 냉동실 냉기가 안나오면 10년 동안은 무상으로 AS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냉장고는 한번 구입하면 10년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구입할 때 무리해서라도 좋은 걸 구입하라고들 하더군요.

이번에 구입한 엘지냉장고가 썩 고급은 아니지만 무난하게 사용할 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