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기타 일상 이야기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 가을풍경

by 휴식같은 친구 2020. 11. 23.
728x90
반응형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 가을 풍경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의 가을풍경을 담아봤습니다.

가을이 깊어가면서 우리 아파트에도 가을을 느끼기에 충분해 보이네요.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는 1차와 2차로 나누어 건축된 아파트인데요.

나홀로 아파트이고 도로가에 있어서 다소 소음이 있는 아파트이지만, 교육여건과 교통이 편하고, 도심과 가까워 살기에는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 201동은 2012년에 지어져 아직 10년이 넘지 않은 아파트입니다.

앞에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 101동은 2009년에 먼저 지어졌답니다.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는 경인고속입구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버스정류장은 선유중학교, 현대6차아파트 정류장입니다.

도보로 10분 거리에 2호선과 5호선 환승역인 영등포구청역이 있고, 2호선과 9호선(급행역) 환승역인 당산역이 있어서 갈아타지 않고 서울 대부분을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서해안고속도로 집입과 내부순환로 진입, 그리고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진입이 2~5분에 가능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대신 양화대교 남단길인 선유로 대로에 있어서 여름엔 시끄러워 창문을 열지 못하는 단점도 있죠.

 

최근 아파트 주위로 신축 붐이 일고 있습니다.

K-Tower가 금년 초 완공되었고, 맞은편에는 영등포우체국이 신축 중에 있습니다.

조만간 완공될 것으로 보이네요.

 

아파트 앞에는 아직 재래식 주택이 몇 채 있고, 국회대로 쪽에는 대한제분 서울지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위에 선유초등학교와 선유중학교, 선유고등학교가 있고, 당서초등학교도 있습니다.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의 초등학교는 선유초등학교와 당서초등학교를 선택해서 입학할 수 있습니다.

 

최근 주위 도로에도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내년에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공사와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공사도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공사가 마무리되면, 국회대로에 2024년까지 서울광장 8배 규모의 선형공원이 생긴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2021년까지 경인고속도로 입구 교차로에 있는 선유고가가 철거될 예정이라, 주변 교통이나 경관이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기도 하네요. 

 

국회대로 지화화로 생기는 서울광장 8배 규모의 선형공원 생긴다

아울러 2022년에 서울경전철 목동선이 착공이 되는데요.

목동종합운동장역과 당산역 사이에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 앞, 선유사거리역을 추가해 달라는 요청이 진행 중인데 경전철 역이 하나 생긴다면 더욱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아직은 가능성이 적지만, 꼭 만들어지면 좋겠네요.

 

아파트 앞 은행나무

 

근처에 편의시설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보 5분 거리에 코스트코 서울양평점과 롯데마트 양평점이 있고요.

도보 3분 LG베스트샵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안양천엔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양화한강공원까지는 도보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서 휴일 나들이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는 1층엔 상가가 있고, 2층부터 15층까지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8세대가 입주해 있는 주상복합아파트입니다.

1층엔 대관령 축산도소매정육점이 있고, 보람한식뷔페 식당이 영업 중에 있습니다.

 

선유로 대로변에는 석사공인중개서와 인더라인할인마트 양평점이 영업 중에 있습니다.

 

1층 상가 모습

 

아파트는 1~4라인이 있고 주 출입로엔 자전거 거치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 101동과 201동으로 분리되어 있는 이면도로엔 가을이 가득한 모습입니다.

며칠 전엔 은행잎관 낙엽으로 뒤덮여 멋진 모습이던데 벌써 치워져 있네요.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 101동 은행나무 

노랗게 물들어 이제 떨어질 날만 기다리고 있는 듯합니다.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 201동에는 놀이터가 없지만, 201동에는 놀이터가 있습니다.

 

며칠 전 집에서 찍은 모습

 

양평동 삼익플라주아파트 201동 옥외주차장

 

작년에 정원을 가꾸어 놓은 곳인데 국화꽃이 예쁘게 함박웃음을 짓고 있습니다.

 

탐스러운 국화꽃

 

이제 가을이 며칠 남지 않았네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코로나도 불붙듯이 번지고 있습니다.

 

3차 팬데믹이 진행되고 있는데 조만간에 확진자수가 줄어들고, 백신이 니와 빨리 종식되기를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