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구글플레이(Google Play) 액세스차단, 다른 앱 위에 표시 해제 방법(갤럭시 스크린필터가 원인)

by 해피이즈나우 2021. 11. 12.
반응형

구글플레이(Google Play) 액세스차단, 다른 앱 위에 표시 해제 방법(갤럭시 스크린필터가 원인)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새로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면 다른 앱에서 구글플레이(Google Play)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고 있다며, 화면에서 다른 앱 위에 표시될 수 있는 모든 앱을 끄고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만 나오더군요.

 

그래서 설정에서 다른 앱 위에 표시된 모든 어플을 해제하고 업데이트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범인은 블루라이트 차단을 시키는 앱들이더군요.

블루라이트 차단시켜주는 앱으로는 스크린필터나 블루라이트 필터, 짱필터 같은 앱들입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나 업데이트 액세스가 차단될 때 다른 앱위에 표시되는 것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 앱으로 스크린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라이트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TV 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인데요.

가시광선 중에서도 가장 파장이 짧고 강한 에너지를 지닌 광원으로,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던 빛 파장이기도 합니다.

 

이런 블루라이트는 오래 노출될 경우 눈의 피로, 수면방해는 물론 안구건조증, 심한 경우에는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을 일으켜 황반변성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많이들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구글플레에 스토어에서는 앱을 새로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경우 이런 메시지가 나타나서 설치가 안되더군요.

 

.'다른 앱에서 구글플레이(Google Play)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면에서 다른 앱 위에 표시될 수 있는 모든 앱을 끄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구글플레이에서는 스크린필터같은 화면 절전과 관련된 어플 사용 시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를 해경하기 위해선 스크린 필터 같은 앱을 다은 앱 위에 표시를 해제해 주어야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 기준으로 '다른 앱위에 표시'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눌러 이동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선택

화면 상단의 [더보기] 선택

[특별한 접근] 선택

 

네 번째 메뉴인 [다른 앱 위에 표시] 선택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찾아갑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크린필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를 해제하고 나서 구글플레이 설치나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면 됩니다.

 

다시 스크린필터를 사용하려면 같은 방법으로 설정에서 스크린필터를 다른 앱 위에 표시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예전엔 이렇게 하지 않은 것 같은데 최근부터 이런 상황이 발생하고 있네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나 업데이트할 때 번거롭지만, 현재로선 이런 방법밖에는 없는 듯합니다.

 

스크린필터를 적용한 예(좌)와 적용하지 않은 예(우)

 

스마트폰을 많이 보면 어떤 상황에서나 눈이 침침해지는데요.

같은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블루라이트를 차단한 방법과 그렇지 않은 방법에서 확실히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면 눈의 피로도가 줄어들긴 합니다.

 

내 눈은 소중하니까 가능하면 스마트폰 조금만 보고, 볼 때는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