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by 해피이즈나우 2022. 7. 15.
반응형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금년 초에 아이패드 9세대를 구입했었습니다.

딸아이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시간이 나면 폰으로 그림을 그리는데 좀 더 큰 기기가 필요하다고 해서 구입한 것입니다.

애플 아이패드 9세대 Wifi(스펙 및 사양) 구입 후기

 

여러분들은 아이패드를 무슨 용도로 사용하나요?

그냥 아이패드가 좋아서, 게임을 하기 위해, 필기용으로, 수업용으로, 문서작성용으로 등 다양한 용도가 있을 텐데요.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아이패드를 구입하는 비중도 무척 많은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해 취미생활로 드로잉을 하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주로 유튜브 강의를 많이 듣곤 하죠.

아울러 아이패드 드로잉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자 드로잉 학원이 생기면서 수강생들도 많이 수강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한빛미디어의 나는 리뷰어다 체험단에서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책이 보여 신청해서 받았는데요.

출판된지 한 달도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를 이용한 그림을 배워보기도 싶었고, 무엇보다도 딸아이가 그냥 막무가내로 그리던 그림을 체계적인 배움으로 이끌어주는 책이다 보니 무척 좋아하더군요.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서평입니다.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출판일 2022년 6월 27일
지은이(저자) 빨간고래(박정아)
펴낸곳(출판사) 한빛미디어
가격 22,000원

 

 

지은이인 빨간고래 박정아는 17년간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라고 합니다.

어도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 등 대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고, 현대자동차, GS 건설 등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어 저자의 지침대로 차근차근 따라하면 프로 작가처럼 그릴 수 있는 책입니다.

 

(교보문고 제공, 책 소개)

'따뜻한 색감의 이야기가 있는 그림’을 그리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빨간고래의 디지털 드로잉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그림을 ‘잘’ 그리고 싶지만 막상 아이패드에서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실행한 후 막막함을 느낀 분들을 위해 디지털 드로잉의 첫 단계부터 차근차근 시작합니다.


미술 지식이 없어도, 프로크리에이트가 서툴러도 괜찮습니다. 

실습 단계마다 빨간고래의 꼼꼼한 설명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드로잉 꿀팁 영상을 구성하여, 혼자서도 즐거운 아이패드 드로잉을 시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새 캔버스를 만들고 선을 긋는 것부터 그림 그리기가 쉬워지는 필수 제스처를 익힙니다. 

그런 다음 빨간고래의 커스텀 브러시와 팔레트, 스케치 도안을 활용하며 자유롭게 실습해보세요. 

빨간고래의 일러스트를 따라 그리다 보면 어느새 프로크리에이트 기능이 손에 익고 디지털 드로잉이 쉬워집니다. 

 

‘오늘은 어떤 걸 그릴까?’ 

생각만 하지 말고 지금 당장 빨간고래와 함께 ‘그림이 쉬워지는 아이패드 드로잉 라이프’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아이패드 드로잉 강의

혼자 해도 쉽고, 빨간고래라서 특별한 강의라 드로잉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드로잉에 필요한 커스텀 브러쉬, 일러스트, 팔레트, 스티커 도안을 다운로드하여 쉽게 따라 하고, 프로크리에이트를 제대로 활용하는 기능은 꿀팁 영상(책의 QR코드)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프로크리에이트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용 드로잉 어플(앱)입니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툴이죠.

 

 

아이패드 드로잉 어플(앱)에는 프로크리에이트와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어도비 프레스코 등이 있습니다.

 

포토크리에이트는 앱 구입가격이 12,000원로 수채화, 유화, 구아슈, 일러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전문가 수준의 비주얼로 구현하는 앱입니다.

나만의 이모티콘 제작 등의 애니메이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아이패드 어플입니다.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는 번전에 따라 가격이 50,000~240,000원(40~50% 할인)까지 있으며, 가격대가 있다 보니 마치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 듯 자연스럽고 정확히 그릴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여 초보자가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다만, 무료이다보니 웹툰이나 더 전문적인 드로잉애는 한계가 있습니다.

 

어도비 프레스코는 무료체험 한 달 사용 후 월 11,000원에 이용이 가능한 어도비사의 어플이며, 매ㅐ력적인 브러시 사용이 장점인 앱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드로잉의 구성입니다.

 

인트로 부문에서는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액세서리에 관한 내용과 프로크리에이트 설치와 기본 인터페이스, 제스처 등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1장에서는 그림을 그리며 프로크리에이트 기초를 익하는 장입니다.

간단하고 쉬운 드로잉으로 시작하여 지루하지 않게 꾸며져 있네요.

 

2장에서는 수채화 그리기, 브런치 음식 그리기, 고양이 손도장 그리기 등 감성적인 손 그림 그리기에 대한 내용이며.

3장에서는 그로잉 테크닉으로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4장에서는 굿즈 스티커, 굿즈 엽서 등을 만드는 방법,

5장에서는 알아두면 좋은 프로크리에이트 기능을 익히는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굿즈 스티커 만들기

 

 

미술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책.

아이패드 드로잉을 취미로 갖고 싶은 분,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아이패드 드로잉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세상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건 무척 행복한 일입니다.

 

좋아하는 아이패드 드로잉으로 그림까지 잘 그릴 수 있다면 너무나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