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기도.인천시 여행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요금 및 할인 등 예약안내

by 해피이즈나우 2022. 7. 28.
반응형

화성 전곡항,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요금 및 할인 등 예약안내

 

 

화성 전곡항은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에 있는 어항이며 제부도, 누에섬과 마주하고 있는 항구로 인근의 제부도, 궁평항, 화성호 등과 연계한 서해안 관광벨트에 있는 항구입니다.


이 전곡항에 요트체험과 유람선 등을 즐기는 전곡항 마리나의 해양스포츠뿐만 아니라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전곡승강장이 있는 곳입니다.

 

화성 전곡항 풍경과 일몰 그리고 전곡항 마리나 풍경

 

오늘은 전곡항과 제부도 승강장에서 이용 가능한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요금과 예약 등 이용 정보 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전곡항에서 바라본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전곡승강장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는 전곡항과 제부도를 잇는 케이블카로 섬 서(嶼, 언덕 전곡항과 작은 섬인 제부도), 바다 해(海, 전곡항과 제부도 사이 바다), 물결 랑(浪, 전곡항과 제부도 바다 물결이 치다)을 쓰고 있습니다.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전곡승강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로 매년 인산인해를 이루었던 전곡 마리나 클럽하우스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3층으로 구성된 공간은 트렌디하고 다양한 매장과 루프탑 테라스가 구비되어 있어 케이블카를 탑승하기 전
제부도를 높은 위치에서 바라볼 수 있는 공간과 여유를 제공한답니다.

 

 


일몰 이후 승강장의 아름다운 야간 경관, 타워 조명과 서해랑 전곡 사이니지는 서해 낙조와 달빛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고요.
승강장 외부에는 한가로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고렴산 수변공원과 널찍한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고 옥상테라스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무척 멋스러운 곳입니다.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매표소

 

이용시간 주중 10:00~20:00(매표마감 19:00), 주말 및 공휴일 09:00~21:00(매표마감 20:00)

휴무일 연중무휴, 기상악화 시 운휴

케이블카 소요시간 편도 15~20분

주차장 무료(전곡승강장 입구에 주차장 마련)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요금

 

일반캐빈 편도 대인 16,000원, 소인 13,000원, 왕복 대인 19,000원, 소인 15,000원

크리스탈캐빈 편도 대인 20,000원, 소인 16,000원, 왕복 대인 24,000원, 소인 19,000원

스피드(대기없이 탑승) 일반캐빈 40,000원/인, 크리스탈캐빈 50,000원/인

프리미엄(대기없이 10인 탑승 프라이빗) 일반캐빈 250,000원/대, 크리스탈캐빈 300,000원/대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할인안내

화성시민 3,000~7,000원 할인

단체 20인 이상 1,000원 할인

장애인/국가유공자/의사상자/경로 2,000원 할인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소인은 7~8월에 한해 50% 할인을 해 주네요.

 

 

전곡항 스테이션 탑승장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할인 및 예약 안내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 현장구매와 동일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고, 네이버와 쿠팡, 위메프, G마켓, 옥션 등 다른 구매처에서는 1,000원 할인받을 수 있으나 당일사용은 불가능합니다.

1000원 할인받기 위해선 이용 전날까지 구매처에서 입장권 예약을 해야 합니다.

 

1층에 자리한 C27

27종류의 치즈케이크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창문으로 보는 바다와 전곡항 풍경이 무척 아름다운 곳입니다.

 

전곡항과 전곡항 마리나 계류장 풍경

전곡항 건너는 탄도항입니다.

 

탄도항 앞 1km 떨어져 있는 누에섬

 

안산시 행정구역으로 섬 모양이 누에처럼 생겨서 지어진 이름이며, 썰물 때에는 탄도와 1㎞의 시멘트로 포장된 길이 연결되어 있어 걸어서 건널 수 있다고 합니다.

 

3층 옥상 테라스는 호연담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호연담은 넓은 하늘을 즐긴다는 의미로 전곡항 등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해랑 제부 승강장에 있는 루프탑은 제부하랑(제부로 함께 날아오르다)이라고 부릅니다.

 

 

호연담 바로 앞에 있는 산은 고렴산수변공원입니다.

 

화성 전곡항 고렴산수변공원

 

전곡항 앞은 안고렴섬으로 막혀 호수 아닌 호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곡항 일대 모습

유흥가가 없고 호객 행위하는 식당이 없어서 무척 마음에 드는 항구입니다.

 

3층 옥외 테라스에서 보이는 전곡항 마리나

 

누에섬과 탄도항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모습

서해랑 케이블카에서 케이블카를 이어주는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지주는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을 형상화하여 설계한 지주라고 합니다.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위를 나는 기분을 느껴보는 것도 좋지만, 케이블카를 타고 혹은 서해랑 루프탑에서 만조와 간조, 낙조와 야경까지 보면 무척 풍경이 예쁜 곳이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