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혜화역 맛집 / 대학로 맛집, 도토리 편백집 대학로점

by 해피이즈나우 2022. 12. 13.
반응형

혜화역 맛집 / 대학로 맛집, 도토리 편백집 대학로점

 

 

금년 2022년도가 며칠 남지 않았네요.

회사에서 이번 년도 송년회는 아주 특별한 이벤트로 진행했는데요.

 

대학로에서 점심을 먹고 대학로 연극을 보기로 했는데요.

우리가 본 연극은 대학로 정극장에서 진행되는 행오버라는 연극이었습니다.

 

연극 행오버 (대학로 정극장)

 

연극을 보기 전에 도토리 편백집 대학로점에서 점심 회식을 했는데요.

'맛있는 녀석들'이란 프로그램에 편백찜으로 나오며, 대학로와 혜화역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더군요.

 

도토리 편백집 대학로점은 대학로, 혜화역 4번 출구 골목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찜 & 샤브 전문점이라고 적혀 있으며, 1층과 2층을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어 제법 큰 식당입니다.

 

 

도토리 편백집은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전국적으로 20여개의 매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식당 앞에 세워진 입간판을 보니 '맛있는 녀석들' 167회, SBS '생방송 투데이'. MBC every1 '맛있을지도 시즌3',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2 '생방송 아침이좋다' 등에서 소개되었네요. 

 

TV에 나온 식당이면 무조건 맛있지는 않다는 경험담이 있지만, 이렇게 많은 프로그램에서 나온 맛집이라면 믿고 먹을만할 것 같습니다.

 

평일 오후 시간에 1층엔 손님들이 식사 중이고, 우리는 2층으로 안내되었는데 우리만 전용으로 사용했네요.

 

도토리 편백집 메뉴

 

이베리코 돼지찜과 모둠해물, 샤브샤브, 국물떡볶이가 나오는 맛있는 녀석들 세트는 65,000~93,000원입니다.

편백찜 세트(34,000)와 매운갈비찜 세트(39,000), 스페셜세트(62,000~75,000), 맛있는 녀석들 해물찜세트(65,000~93,000) 등이 있는데요.

제법 가격이 나가는 구성입니다.

 

단품 메뉴에는 편백찜(15,000), 스페셜 편백찜(31,000), 모둠해물 추가(33,000)이 있고,

샤브(15,000), LA소갈비찜(38,000), 이베리코돼지매운갈비찜(33,000) 등이 있습니다.

 

기타 식사메뉴와 사이드 디쉬 등이 있네요.

 

우리는 소고기 편백찜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1인당 소고기 130g과 국물떡볶이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편백으로 만들어진 케이스에 콩나물이 아래 깔리고, 소고기와 단호박, 두부, 버섯 등이 올라 있습니다.

 

 

도토리 편백집은 몸에 좋은 편백의 향기를 낼 수 있게 편백나무에 찜을 하는 이색적인 식당입니다.

편백나무는 비염치료로 유명하며 아토피 치료와 예방에 관련된 의약품을 만드는데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울로 편백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는 새 가구나 새 집으로부터 인체에 좋지 않은 성분을 중화시켜주는 똘똘한 재료입니다.

 

도토리 편백집 홈페이지에서 가져옴

 편백찜 소고기편백나무 찜기를 이용해 폰즈소스와 함께 먹는 음식이고요.

샤브샤브는 일본에서 수입한 샤브종이와 대나무를 이용한 이색적인 냄비에서 샤브요리를 즐기게 되어 있습니다.

 

편백찜 소스와 반찬은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됩니다.

 

편백찜과 함께 먹을 소스는 직접 레시피로 만드는 재미가 있습니다.

 

최고 인기소스무즙 2스푼 + 청양 1스푼 + 마늘 1스푼 + 대파 1스푼 + 폰즈소스 1/4라고 적혀 있습니다.

전 매콤한 소스가 좋아서 청양과 마늘소스를 더 많이 넣고 먹었습니다.

 

7분 타이머가 작동된 후 뚜껑을 여니 이렇게 맛있는 편백찜이 완성되었습니다.

직접 만든 소스와 함께 먹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편백나무 아래에 있는 그릇에는 오가피나무로 끓인 물을 끓여 편백찜을 완성하는데요.

간과 신장을 보호하는 등 오가피나무의 좋은 기운도 음식에 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트메뉴에 포함된 국물떡볶이는 옛날 떡볶이 맛으로 너무 맛있더군요.

 

편백찜으로 양이 부족하면 김치찌개와 고추장찌개가 있으니 추가로 식사를 하면 됩니다.

 

건강에 좋고 비주얼도 먹음직스러웠던 도토리 편백집, 대학로에서 공연을 볼 경우 들러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혜화역 맛집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