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문화누리카드 신청하세요.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사용처 등 정보공유

by 해피이즈나우 2019. 2. 2.
반응형

문화누리카드 신청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등 정보공유

 

 

금년 서울시 문화누리카드 연간 지원금이 1만원 늘어난 8만원으로 확대 됐다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여행, 스포츠관람 등 문화생활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누리카드' 사업이 금년에도 시행됩니다.

 

문화누리 발급신청2월 1일부터 시작해서 11월 30일까지 계속되는데 해당되는 분들은 신청해서 지원을 받으면 좋겠네요.

 

이번 문화누리 혜택을 받는 인원은 27만 명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주소지에 상관없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발급 2시간 후부터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온라인 신청은 농협 지점에서 수령하거나 2~3주 후에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기존 가지고 있던 문화누리카드가 있을 경우에는 동일카드에 올해 지원금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고, 주민센터 발급 시 기존카드를 지참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기간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고, 사용기한은 금년 말까지 입니다.

금년 내에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소멸되고, 금년부터 전액 미사용자에 대해서는 향후 카드발급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영화나 공연을 보거나, 전시관람, 국내 4대 스포츠 관람, 수영장, 볼링장, 당구장, 탁구장, 체력단련장 사용, 운동용품과 도서, 음반 구입, 음원사이트 이용, 숙박, 여행,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철도 이용, 사진관 이용 등 문화예술, 관광 및 스포츠 활동 분야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9년도에는 지원금액이 1만원 올라 8만원으로 확대되었고, 케이블TV 수신료와 스포츠 강좌의 월 이용권 사용도 가능해져 다양해진 사용처를 확보했습니다.

 

아울러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영화관과 놀이공원 등에서 식음료 매장이 추가되면서 문화생활이 풍성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