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기도.인천시 여행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입장료 및 주차장 (in 부천 상동호수공원)

by 해피이즈나우 2023. 9. 5.
반응형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입장료 및 주차장 (in 부천 상동호수공원)

 

 

부천 상동호수공원에 들러 호수 바깥쪽으로 한 바퀴 산책을 했습니다.

 

부천 상동호수공원 풍경(주차장 등 정보)

 

상동호수공원 북쪽엔 최근에 개장한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이 있는데요.

수피아는 숲의 요정, 숲의 유토피아를 의미하며 2022년 6월에 정식 개관한 식물원이라고 합니다.

 

연면적 2,969㎡ 규모의 돔형 2층 건물로 지어졌으며, 관엽원, 수생원, 바오밥원, 식충식물원 등 8개의 식물 존에 430종, 2만 8000여 본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는데요.

기획 프로그램, 특별 전시를 위한 테마 온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2층에는 190m 길이의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색적인 식물이 있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방문기입니다.

 

부천 상동호수공원에 자리한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수피아에는 8개의 식물 존 외에도 편의시설로 기프트샵, 매점, 휴쉼터, 북카페 등이 있습니다.

 

 

부천 호수식물원 수피아 관람안내

 

관람시간 3~11월 10:00~18:00, 12~2월 10:00~17:00(마감 30분 전 입장마감)

휴관일(휴무일) 매주 월요일(휴일인 경우 다음날), 1월 1일, 설과 추석연휴

입장료(관람료) 성인 3,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어린이 1,000원

입장료 할인 부천시민 50%, 자매도시 50%, 경로/장애인/기초생활/유공자 등 무료

주차장 상동호수공원 유료주차장 이용(30분 400원, 초과 10분당 200원)

관람 소요시간 30분 내외

 

부천호수식물원 매표소

 

부천시 홈페이지 공원서비스 예약시스템에서 사전예약 후 방문해도 됩니다.

식물원 규모에 비해 입장료가 다소 비싼 것 같네요.

 

수피아 입구로 들어서면 실내 돔 내부가 눈에 들어옵니다.

온실인데 의외로 바깥보다 오히려 시원합니다.

 

수피아 카페

 

수피아카페 메뉴

아메리카노 3,200/3,700원, 카페라떼 3,700/4,200원

 

열대나무 아래에는 꽃잔디 모양의 식물로 예쁘게 치장되어 있네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1, 2층에는 실내 쉼터가 있는데, 에어컨이 가동 중이라 시원하더군요.

1층 수피아 ㅋ페에서 주문해 이 쉼터에서 담소를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2층 스카이워크를 따라 걸었습니다.

 

수피아 모습

 

바닥에 잔디 마냥 심어져 있는 식물

 

파파야가 탐스럽게 열렸네요.

 

작은 터널에서 떨어지는 폭포

 

1층으로 내려와 걷습니다.

 

야자원

 

벌집생강이라는 나무

 

토치징가

 

1층 쉼터 옆에 있는 작은 동물원

앵무새와 거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코뉴이 앵무새와 사랑앵무

 

코뉴이 앵무새

사람이 다가가면 뭘 주려나 싶어 달라드네요.ㅎㅎ

귀엽습니다.

 

사랑앵무

 

금화조와 십자매

 

알다브라 육지거북과 비어디 드래곤

 

알다브라 육지거북

몸집이 상당히 크네요.

 

나무에 다리를 걸치고 미동 없이 있는 비어디 드래곤

너무 귀엽죠? ㅎㅎ

 

베일드 카멜레온

 

나무에 착 달라붙어 녹색을 띠고 있으니 잘 보이지 않네요.

변신의 제왕 답습니다. ㅎㅎ

 

 

눈이 양쪽이 따로 돌아가고 이곳저곳을 관찰하며 사냥할 수 있고, 긴 혓바닥으로 멀리 있는 곤충을 사냥한다고 합니다.

수명이 짧아 산란 시에 많은 알을 낳고, 수컷은 멋진 뿔을 가지고 있고, 암컷은 수컷에 비해 작고 화려하지 않은 뿔을 가지고 있습니다.

 

1층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걷는 길

 

바나나도 탐스럽게 열렸네요.

벨루티나 바나나라고 하는 종입니다.

 

파파야 나무

 

백단이라는 선인장

 

백섬도화, 백도선이라는 선인장 종류인데 누가 풍선아트로 만들어 놓은 듯한 모습이라 신기합니다.

 

호주 바오밥나무

 

칼리안드라라는 꽃

 

여우꼬리나무

여우꼬리처럼 붉기 늘어진 꽃이 인상적이네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작은 식물원이지만, 이색적인 나무와 식물이 있어 볼만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