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해외 여행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 자유투어 패키지 1일차 후기

by 해피이즈나우 2019. 4. 13.
반응형

[CJ오쇼핑]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 자유투어 패키지 1일차 후기

 

 

지난 달에 자유투어의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트 5일 패키지여행의 긴급모객이 떴길레 신청해서 3박 5일 일정의 하노이/하롱베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 3박 5일 일정에 대해서 1일차 부터 차례대로 포스팅을 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베트남은 첫 방문으로 베트남에 대해서 아는 것이라곤 박항서 감독과 월남전, 그리고 사회주의 국가라는 정도의 지식만 있는 나라입니다. ㅎㅎ

 

그 첫 번째 이야기로 [CJ오쇼핑]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 자유투어 패키지 1일차 후기입니다.

 

인천공항 야경

첫 째날 인천공항에서 오후 6:30 미팅

여행은 항상 설레게 하죠?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도착해서 미리 신청해 둔 와이파이도시락을 찾고, 약속된 장소에서 자유투어 여행사 직원을 만났습니다.

 

해외여행 와이파이도시락 소리샘 도시락 와이파이 이용후기


여행사로부터 면세점 할인쿠폰과 여권지갑, 수화물 이름표 등의 선물과 전자항공권을 받았네요.

 

인천공항 제1터미널 면세점 쇼핑정보 및 인천공항 로봇 '에어스타'

 

 

우리가 이용할 항공기는 티웨이항공으로 저녁 9시 30분 출발 비행기입니다.

시간이 남아 면세점을 돌아보고 LCC항공이라 기내식이 없는 관계로 공항에서 저녁을 먹었네요.

 

참고로, 롯데면세점에서 10$ 이상구매시 10,000원 할인권을 1인 1장씩 주던데 승차게이트가 인천공항 1터미널 셔틀트레인을 타고 가야 하는 위치더라구요.

 

그래서 이동하고 보니 그쪽엔 롯데면세점이 없어서 면세점 쿠폰을 사용하지 못했네요.ㅠㅠ

 

티웨이항공 기내식

드디어 티웨이항공에 승차!
 

비행기가 출발하고, 3시간 정도 지나자 배도 출출해지는 듯해서 소시지와 맥주를 주문했습니다.

그래도 기내에서 뭔가를 먹는다는 건 행복인 듯 싶어서...ㅎㅎ

 

티웨이 항공 기내식 안내(tway 기내식) 및 후기

 

하노이공항

티웨이항공은 30분 정도 늦게 출발해서 하노이 노이바이공항에 40분 늦게 도착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베트남 하노이까지 비행소요시간은 4시간 30분 정도이니 피곤할 법도 하지만 여행을시작하는 설레임에 피곤한 줄은 모르겠더라구요.

 

 

하노이국제공항에 도착하니 날씨는 한국에 비해 포근했지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여행이 시작되는 아침부턴 비야 그쳐라 속으로 외쳐봅니다.

 

우리나라와 베트남은 시차가 2시간, 베트남이 우리보다 2시간 늦습니다.

 

베트남 환전

하노이공항에 있는 환전소인데요.

 

하노이와 하롱베이를 여행하면서 환전을 비교해 보니 공항환전소가 제일 조건이 낫습니다.

달러를 베트남 동으로 환전을 할거면 하노이공항 환전소에서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베트남 환폐단위와 환전 팁

 

사울호텔

하노이 노이바이공항에서는 베트남 현지인 가이드가 자유투어 피켓을 들고 서 있었습니다.

이곳 하노이 공항에서는 외국인 가이드가 출입을 할 수 없다고 하네요.

 

하노이공항, 노이바이 국제공항 흡연실 및 환전소, 유심카드 등 알아보기

 

현지인 가이드와 우리 패키지여행을 함께할 일행이 모두 집합한 시간은 베트남 현지시간으로 새벽 1시 55분, 한국시간으론 3시 55분이었습니다.

 

숙소인 사울후텔로 출발하여 35분 정도 걸려 2시 30분 정도에 도착 했습니다.

이곳에서 한국인 가이드가 기다리고 있네요.

 

[베트남 하노이호텔] 하노이 사울호텔(Hanoi Sahul Hotel) 4성급호텔 이용후기

서로 간단한 인사를 나누고 호텔 룸 키를 받고, 가이드비 1인당 50$를 건네고 숙소에 들어갈 수 있었네요.

 

사울호텔_2

숙소에 들어와서 대충 씻고, 침대에 누운 시간이 새벽 3시 30분정도였습니다.

 

 

새벽에 도착한 관계로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의 둘째 날 일정은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아침엔 조금 여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 패키지여행 2일차로 이어집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