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해외 여행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 자유투어 패키지 2일차 후기

by 해피이즈나우 2019. 4. 15.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 자유투어 패키지 1일차 후기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 자유투어 패키지 2일차는 새벽에 도착한 관계로 10시부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이틀은 모두 아침 7시에 집합해서 여행을 시작했으니 그나마 여유 있던 날이 아닌가 싶네요.ㅎㅎ

2일차 대략적인 일정입니다.

옌뜨국립공원까지 3시간 정도 버스를 타고 이동

스트릿카를 타고 가서 점심으로 옌뜨정식 먹고

케이블카를 타고 화안사(화옌사) 등반

사울호텔

그리고 옌뜨국립공원에서 내려와 하롱베이로 이동합니다.

하노이/하롱베이 패키지여행 선택관광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고

썬월드 하롱베이 테마파크에서 기네스북에 등재된 케이블카와 대관람차 탑승,

그리고 수상인형극 관람

저녁식사 후 로얄로터스 하롱리조트앤빌라 숙소 마무리

그럼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 자유투어 패키지 2일차에 대해서 적어 나가겠습니다.

10시 집합인데 아침 8시 조금 넘어서 눈이 떠졌습니다.

밤에 도착해서 베트남 시내 풍경을 담지 못했는데, 눈을 떠 밖에 보니 하노이 시내가 눈에 들어오네요.

그런데 밤에 내리던 비가 아침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행에서 비가 오면 불편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것도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데 아쉽습니다.

하노이에는 근 한달만에 비가 내린다고 하네요.

사울호텔 조식

8시 반 정도 꼭대기에 있는 사울호텔 레스토랑에서 조식을 먹으로 갔습니다.

18층 꼭대기층이라 전망이 좋았고, 쌀국수가 특히 맛있던 조식이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사울호텔(Sahul Hotel) 조식 후기 및 레스토랑에서 바라본 전망

ABC휴게소

여유로운 아침식사 후 로비에서 아침 10시에 집합

버스를 타고 옌뜨국립공원으로 출발합니다.

가이드의 베트남에 대한 소개와 여행일정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고 1시간 40분 정도 달려 중간 휴게소인 ABC휴게소(아베쎄 휴게소)에 도착 했습니다.

베트남 휴게소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정부에서 쇼핑센터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니와 건과일 그리고 베트남 기념품 등을 판매하는 쇼핑센터였습니다.

[베트남여행]하노이~하롱베이 시골풍경 및 ABC(아베쎄) 휴게소

옌뜨국립공원

다시 1시간을 달려 옌뜨국립공원 입구에 도착

오후 1시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곳 가게에서 가이드가 베트남 전통모자인 농 하나씩을 선물해줍니다.

패키지에서 주는 특전 중 하나인데요.

허루 종일 비가와서 유용하게 사용했네요.

스트릿카를 타고 옌뜨정식을 먹으러 갔네요.

옌뜨정식

옌뜨 정식을 먹었던 식당인데 음식들은 푸짐했지만 베트남 특유의 향이 들어가서 쉽게 젓가락이 가지를 않네요.ㅎㅎ

베트남 옌뜨국립공원에서 스트릿카(트램카) 타고 옌뜨정식

옌뜨국립공원 케이블카

점심식사를 마치고 이제 케이블카를 타고 화옌사(화안사)로 이동했습니다.

상당히 긴 거리를 케이블카도 이동했네요.

화옌사

케이블카에서 내려 계단을 오르고 올라 도착한 화옌사

베트남 옌뜨국립공원 케이블카고 화안사(화옌사) 구경

옌뜨국립공원에 위치한 화안사(화옌사)는 베트남 고승들의 사리탑 500여개가 모셔져 있는 배트남 북부의 대표적인 사찰입니다.

고지대라 이곳은 비가 더 세차게 내립니다.

다시 케이블타는 곳으로 내려오니 가이드가 망고주스 한 잔씩을 돌리는데 정말 맛있게 마셨습니다.

베트남 선택관광

옌뜨국립공원을 내려와 버스에 오니 오후4시 정도

다시 이곳에서 1시간 정도 달려 하롱베이로 이동합니다.

이동 중에 가이드는 이곳 여행에서 진행될 선택관광에 대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위 사진처럼 선택관광에 대한 설명이 적힌 종이 한 장씩 나누어 주면서 원하는 선택관광을 체크하라고 합니다.

이후 검토 후 공통적으로 나온 옵션들을 취합하여 250$ 정도 드는데 210$로 깎아 준다며 신청을 받기 시작하네요.

10시 이하 아이들은 하롱베이 씨푸드와 활어회는 면제하여 190$로 확정.

해외여행을 패키지여행으로 가면 선택관광과 쇼핑센터 방문이 가이드와 여행객들의 관계를 서먹서먹하게 만드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 3박5일 패키지 선택관광 후기 / 패키지여행 장단점

하롱테마파크

선택관광 선택을 마무리 짓고, 하롱베이에 도착!

첫번 째 선택관광으로 5시 반 정도에 하롱테마파크 썬월드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케이블카 탑승, 대관람차 탑승 그리고 베트남 전통악극인 수상인형극을 보게됩니다.

이곳 케이블카는 세계에서 한꺼번에 가장 많이 탑승(230명) 할 수 있고, 케이블카 높이가 가장 높아서 두 가지가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 하롱베이 테마파크 썬월드, 세계 최대의 케이블카 탑승기

썬월드 대관람차

이어서 대관람차를 탔는데 날씨가 맑으면 하롱베이 야경이 정말 끝내줄 것 같더군요.

내리는 비가 야속한 순간입니다.ㅎㅎ

베트남 썬월드 하롱테마파크 대관람차(썬휠) 탑승, 하롱베이 가볼만한곳

대관람차를 타고 시간이 남아 사무라이 슬라이드를 한 번씩 탔습니다.

놀이기구를 타면 사진을 찍어주는데 인화하는데 3$를 받더군요.

수상인형극

이어서 베트남 수상인형극을 봤는데요.

30분 정도 진행됩니다.

그리 재미있는 공연은 아닌 듯...

베트남 하롱테마파크(썬월드) 수상인형극 관람과 하롱베이 테마파크 야경관람

만두전골

밤 8시 반 정도 되어 하롱테마파크 썬월드 일정이 마무리 됐습니다.

버스로 저녁먹으러 이동했네요.

저녁은 만두전골, 한국식당이었는데 먹을만 했습니다.

로얄러터스하롱리조트앤빌라

식사 후 한국인 마트에 들러 망고와 망고스틴, 맥주 등을 사들고 숙소로 이동했습니다.

숙소는 로얄로터스 하롱 리조트앤 빌라라고 하는데, 규모가 정말 큰 리조트였습니다.

베트남 하롱베이 가족호텔로 좋은 로얄로터스 하롱 리조트 앤 빌라 후기(4~5성급)

리조트에서 맛있는 열대과일과 함께 맥주 한 잔 마시고 하루를 정리합니다.

내일 아침엔 조식을 마치고 7시 집합입니다.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 여행의 가장 하이라이트인 하롱베이 투어가 있는 날입니다.

이어서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옌뜨 3박 5일 자유투어 패키지 3일차 후기가 이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