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서울시 여행

문래창작촌의 운치있는 골방카페, 토스카페(Cafe TOS)

by 해피이즈나우 2019. 3. 24.
반응형

문래창작촌의 운치있는 골방카페, 토스카페(Cafe TOS)

 

 

문래동 문래창작촌에 들렀다가 들린 카페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문래공원 사거리에서 문래창작촌방향에 2층 건물이 있는데 두 곳 다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곡예(?)를 하듯 밧줄을 타고 골방에 들어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있는데요.

 

바로 토스카페(Cafe TOS)리고 하는 곳입니다.

 

문예창작촌에 있어서 더 어울이는 골방카페에서 차를 마시니 운치가 넘치는 듯 합니다.ㅎㅎ 

 

토스카페

토스카페 입구모습입니다.

 

조그만 문 보이시나요? 

그리고 문 옆으로 늘어져 있는 두툼한 밧줄도 보일 겁니다.

 

 

출입구가 좁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가팔라서 밧줄을 타고 올라가는 카페입니다.

 

루트442

1층엔 루트442라는 카페가 있고, 2층엔 토스카페가 있는 형태입니다.

루트 442에도 가보고 싶었지만 딸 아이 호기심에 토스로 결정!

 

토스카페는 더치커피 전문점으로 한 자리에서 5년 이상 내리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더치커피를 제공하고 있고 스윗핸드 스노우화이트 더치비어로 유명한 카페라고 하네요.

 

 

토스카페 영업시간 휴무일 없이 매일 12:00 ~ 23:00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으므로 근처 문래창작촌 골목에 주차하여야 합니다.

 

조용하게 10명 내외로 모임하기 좋은 공간이네요.

 

토스카페_2

토스카페에는 커피 분만 아니라 음료와 맥주, 디저트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는 2,500원으로 저렴하네요.

 

잡채어묵, 골뱅이무침, 떡볶이 등 간식거리들도 팔고 있습니다.

 

토스카페_3

출입구에는 밧줄잡고 올라오면서 '야호'를 외쳐보라고 적혀 있네요. ㅎㅎ

 

토스카페_4

토스카페 안으로 들어와서 찍은 입구 모습입니다.

정말 좁죠? ㅎㅎ

 

토스카페_5

내부는 좁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네요.

커피원두로 세계지도를 그려 놓은 모습이 특이합니다.

 

토스카페_6

창문으로 보이는 바깥풍경.

문래공원사거리 모습입니다.

 

토스카페_7

실내는 아기자기한 모습

 

토스카페_8
토스카페_9

좁은 공간에 주방도 알차게 꾸며져 있는 듯...

 

토스카페_12

토스카페는 테이블이 4개 밖에 없는 작은 공간입니다.

 

토스카페_11

토스 베스트 3스노우화이트, 더치비어, 스윗핸드 라고 합니다.

그 외에 정준영 & 키썸 세트, 커피, 차, 음료 등의 메뉴가 있고, 런치메뉴로 떡볶이+잡채어묵+아메리카노 2잔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토스카페_10

맥주와 사케, 슬러시 막걸리 그리고 그 술들과 어울리는 세트메뉴들

 

토스카페_13

메인디시

 

토스카페는 배달도 되는데 배달료는 2000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외부음식 반입도 되고요.

오뎅과 덕볶이 등 단품으로 주문 시에는 3,000원이 추가되네요.

 

토스카페_14
토스카페_15

작은 공간, 골방에서 바라보는 듯한 분위기에서 바깥풍경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 하고 나왔습니다.

문래창작촌에 가면 한 들러볼 만한 카페입니다.

 

감사합니다.

 

문래동 가볼만한 곳, 문래동 문래창작촌 나들이

 

(최근 검색결과 폐업한 것으로 보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