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나도 이모티콘 디자이너! 이모티콘으로 돈벌기

by 해피이즈나우 2019. 5. 25.
반응형

나도 이모티콘 디자이너!  이모티콘으로 돈벌기

(카카오톡, 라인, 아이 메시지 & 페이스북 메신저와 함께하는)

 

 

최근 SNS나 메신저를 통해서 이모티콘(Imoticon) 많이들 사용하시죠?

텍스트 위주의 채팅을 벗어나 이모티콘을 보내게 되면 더 즐겁고 친근감 있는 대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무료로 나누어 주는 것도 있지만, 구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전에는 앱을 만드는 곳에서 판매하는 이모티콘이 전부였지만, 이제는 누구나 이모티콘을 제작하여 판매까지 이루어지는 시댜가 되어 이모티콘 디자이너가 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모티콘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고, 나도 이모티콘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책이 있어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라인, 아이 메시지 & 페이스북 메신저와 함께하는 이모티콘으로 돈벌기

 

김영삼 지음 / 한빛출판사 / 18,000원

이모티콘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 제안, 판매, 수익창출까지 이모티콘으로 돈벌기 A부터 Z까지 기술해 놓은 책입니다.

 

김영삼 지은이는 패션디자인 전공 후 IT 초창기 때부터 디자인과 이모티콘 제작 및 강의를 해 오던 분인데 현재까지 카카오톡, 라인, 아이 메시지, 페이스북 메신저에 다양한 이모티콘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모티콘을 제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드에서 직접 느낀고 경험한 내용들을 설명하기 때문에 실무적인 책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모티콘을 만드는 순서, 이책의 구성순서이기도 한데요.

 

먼저 이모티콘(Imoticon) 기획

 

이모티콘에 대해 이해하고, 현재 유행하고 있는 이모티콘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모티콘 기획과 스케치, 표현방법 등을 배우죠.

 

 

두 번째는 이모티콘을 만들기 위한 툴의 기초기능 학습

 

이모티콘을 만들기 위한 툴, 즉 프로그램을 익히는 단계인데요.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애니메이트 등을 이모티콘에 관계된 핵심부분만 배우게 됩니다.

 

 

세 번째는 실제 이모티콘 제작

 

정지 이모티콘과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실제 툴을 이용하여 만들어 보는 단계입니다.

직접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만큼 이해가 빠른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코티콘 제안

 

카카오톡이나 라인, 모히톡 등에 이모티콘을 제안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승인이 나면 서비스부터 수익관리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 단계입니다.

 

여기까지 진행된다고 생각하니 이모티콘 디자이너로서 투잡도 무난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이모티콘으로 돈벌기를 읽어보니 무엇보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줘서 이해하기가 무척 수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론 파트인 '이모티콘에 대한 모든 지식'편만 보더라도 얼마나 디테일하게 글을 적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이모티콘 디자인을 위한 필수 사이트와 카페, 이모티콘 디자인을 위하 그래픽 프로그램과 장비 설명, 이모티콘에 대한 궁금한 사항 등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가 빠르네요.

 

위 그림을 보면 그림을 표현하면서 얼마나 자세하게 설명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통일감있는 이모티콘과 텍스트에도 통일성이 있어야 한다는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각 내용이 끝나면 연습할 수 있는 지면도 할애가 되어 있습니다.

표정연습하기, 스케치 연습하기 등 직접 책에 연습을 할 수 있네요.

 

이모티콘 제작을 위한 툴을 다루는 부분은 이모티콘 제작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을 학습하는데요.

세 가지 툴에 대해서 공부하게 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기초다지기, 일러스트레이터 핵심익히기

포토샵 기초다지기, 포토샵 랙심익히기

애니메이트 기초다지기, 애니메이트 핵심익히기

툴 사용법을 익히면 이제 본격적으로 실제 이모티콘을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직접 기존의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을 많이 하면 할 수록 실력이 늘어나겠지요?

 

이모티콘 제작을 위한 폴더관리법부터 해서 멈춰있는 이모티콘인 날씨티콘, 움직이는 이모티콘인 천사티콘 등 30가지 넘게 다양한 예제가 수록되어 있으므로 따라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이모티콘 제작 실력이 늘어나 있음을 알수가 있을 겁니다.

 

이제 마지막 순서, 카카오톡 이모콘, 라인 스티커, 모히톡 스티커 제안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제안 한 후에 승인이 나면 보완과 수정이 이루어지고 상품화 되기까지 2개월 정도는 소요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1주일에 500~800개, 한달에 2,000개 이상이 제안되는데 그 중 상품화 되는 것은 한달에 100개 안팍이니 경쟁이 심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잘 하는 사람은 대기업 연봉 정도의 큰 돈을 버는 작가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누구나 도전할 수 있고, 아이디어만 좋으면 성공 가능성도 높다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직장생활을 한다면 투잡으로도 가치있는 일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모티콘으로 돈벌기이모티콘에 대한 궁금증을 한방에 해결해 주는 책입니다.

그림을 못 그려도, 포토샵을 못해도, 관심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 할만한 이모티콘 디자이너!

실제 카카오톡과 라인 등에 이모티콘을 판매하고 있는 저자의 노하우를 실전과 같이 생생하게 즈낄 수 있습니다.

 

저도 도전해보고 싶어지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