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영화.서평.전시.공연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 엑셀 책 추천

by 해피이즈나우 2019. 4. 7.
반응형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 엑셀 책 추천

 

 

지난번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이벤트에 당첨되었는데요.

매월 한빛미디어에서 출판되는 IT관련 책 중 원하는 책을 선택하면 집으로 배달되는 행운을 얻게 되었습니다.

주로 IT관련 도서인데 아직 컴퓨터 활용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는 상태라 저에게는 무척 소중한 기회나 다름이 없네요. 

 

이번에 처음으로 받은 책은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  책으로 한은숙 자자가 쓴 한빛미디어 책입니다.

 

시중에 엑셀책은 차고 넘칠 만큼 많이 나와있는데요.

여러가지 엑셀 책을 접해 봤는데 엑셀배우기에 적합한 스스로 학습하고 마스터하기에 좋은 책인 듯합니다.

 

엑셀은 회사업무를 하는데 필수 프로그램이죠.

한번 배워 놓으면 다양한 업무에서 엑셀의 훌륭함을 느끼게 되고, 잘 사용하면 업무 잘한다고 인정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강의할 때마다 학생들에게 하는 말 중에서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중에서 엑셀은 꼭 배우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은 무엇보다도 엑셀 버전에 상관없이 모든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세부 주제페이지별(핵심기능)로 기능에 있어서 사용가능한 버전이 빨갛게 표시되어 있어서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버전별로 차이가 나는 내용은 본문에서 따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표시버전 엑셀 2007, 2010, 2013, 2016, 2019 그리고 office365)

 

 

 

 

그리고 현장밀착식 교재로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찾아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더욱이 누가 가르쳐 줄 것도 없이 체계적으로 따라하기 설명이 있어서 좋습니다.

 

매 장이 끝나는 부분에는 회사통 실무활용 페이지가 있는데 회사 실무에서 빈번하게 사용하는 예제를 선별해 둔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은 좋은 책이긴 하지만 어느 공부나 똑같이 반복학습 없이는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없다는 걸 말하고 있기도 합니다.

책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 해 보고 스스로 정리하는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엑셀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겁니다.

 

사실 저도 엑셀 공부를 하다보면 각 기능을 공부하고 나서, 정작 사용하려고 할 때에는 막히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 함수 하나하나마다 사용법들도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금방 까먹게 되죠. ㅎㅎ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의 저자는 한은숙으로 회사원을 상대로 오랫동안 강의를 해 왔고,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시리즈와 직장인을 위한 실무엑셀 책을 출판하여 왔습니다.

그동안의 실무경험에서 나온 책이라 더 알차게 구성되어 있네요.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에 나오는 예제들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모두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예제파일은 따라하기를 진행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1장에서는 엑셀화면구성 및 통합문서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화면보기나 화면구성요소 숨기기, 빠른 실행도구모음 등에 대해서 공부를 하게 됩니다.

 

2장은 엑셀데이터 입력으로 셀과 범위설정부터 여러가지 형태의 데이터 입력하는 방법, 한꺼번에 데이터 입력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공부하죠.

 

3장. 엑셀에서 가장 강력한 기능인 수식활용편

4장. 문서의 틀을 잡는 데이터 편집

5장. 문서를 꾸미는 서식지정

6장. 창관리와 인쇄

7장. 꼭 알아야할 엑셀함수

8장. 엑셀실무 함수 알아보기

9장. 엑셀에서의 꽃, 차트만드는 방법

10장.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문서꾸미기

11장. 엑셀의 매력에 푹 빠지는 데이터 관리와 분석

12장. 반복작업에 최고인 매크로와 VBA

 

특별부록으로 엑셀 화면구성요소, 엑셀명령 실행하는 5가지 방법, 암호설정, 단축키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의 핵심기능별 정리된 모습입니다.

화면에서 보는 것처럼 예제데이터 옆에 자세한 실행단계를 보여주고 있고, 바로 통하는 팁이 적혀 있어 실수하기 쉬운 부분을 바로 잡아줄 수 있어서 좋네요.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엑셀'을 보니 전체적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고, 더 나아가 누구의 도움없이 스스로 실무까지 익힐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엑셀을 처음 접하는 분이나 기존에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분들까지 모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물론, 모두를 외울 필요없이 필요할 때 꺼내서 도움을 받는 형식으로 실무에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엑셀배우기부터 실무까지 사용가능한 엑셀책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