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기도.인천시 여행

고양(일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고양관광)

by 해피이즈나우 2019. 7. 20.
반응형

고양(일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고양관광)

 

 

고양시는 경기도 북서부에 있는 서울시와 양주시, 파주시, 김포시와 접해있는 도시입니다.

서울과 인접해 있어 출퇴근하는 사람도 많고 주말 나들이 장소로 많이 찾는 곳이죠.

 

2018년 기준으로 인구 100만 명을 돌파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고양시의 대표지역이 일산인데, 고양이란 명칭 대신에 일산시와 고양시가 별개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과거 일산읍이라는 지명 때문에 아직까지 고양시를 일산시로 혼란을 겪고 있는 듯합니다.

실제 일부 주민들은 고양시를 일산시로 바꾸자는 주장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저 나름대로의 고양(일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선정해 봤습니다.

 

제가 고양시(일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선정한 강화도 여행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산호수공원, 행주산성과 행주산성 역사공원, 킨텍스(Kintex), 고양 스타필드, 서오릉, 서삼릉, 고양어린이박물관, 현대모터스튜디오, 원마운트, 원당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고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중 가본 곳은 직접 찍은 사진이고, 가보지 않은 곳은 고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에서 사진을 가져왔음을 밝힙니다.

 

고양 여행정보와 여행지도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양관광안내지도.pdf
8.12MB

 

1. 일산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은 꽃과 호수의 도시라는 고양시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99ha의 크기로 동양 최대 인공호수이며, 4.7km의 자전거도로, 9.1km의 산책로가 있어 시민들의 휴식처이기도 하고, 각종 행사가 열리는 문화의 공간입니다.

 

주제정원과 조각공원이 있으며 매년 3년마다 열리는 고양 꽃전시회는 세계적인 꽃의 도시로 바꾸었습니다.

주제광장과 한울광장, 장미원, 애수교, 학과정, 달맞이 섬과 월파정, 노래하는 분수대, 작은동물원, 전통정원, 청평원, 호수8경 등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 일산호수공원입니다.

 

일산호수공원 이용안내

유모차, 휠체어 무료서비스

주차장 주차요금(승용차기준)은 평상시 최초 30분 300원, 추가 10분마다 100원이며, 

행사 시에는 일괄적으로 소형 1,000원입니다.

 

 

2. 행주산성과 행주산성 역사공원

 

행주산성은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의 해발 124.8m의 덕양산 정상을 중심으로 하여 해발 70~100m에 이르는 능선을 따라 축조되어 있는 포곡식의 토축산성으로 전체 둘레는 1km 정도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권율장군의 불퇴전의 지휘로 2,300여 명의 정예병과 승병, 의병, 부녀자 등 3천여 명이 3만여 명의 왜군을 물리친 행주대첩이 있던 곳으로 임진왜란 3대 대첩지이기도 하죠.

 

전망이 예쁜 한강 풍경도 보고 산책도 하며, 권율 장군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행주산성역사공원은 행주산성 아래쪽에 철책선이 철거되고 조성된 공원으로 한강야경을 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행주산성 관람안내

 

입장료 무료

주차장 1일 2,000원

관람시간 09:00~18:00(동절기는 17:00까지)

휴무일 매주 월요일

 

행주산성역사공원 관람안내

 

입장료 무료

주차장 주차비 무료

공원 이용시간 24시간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행주산성(임진왜란 3대대첩-행주대첩)

 서울근교 드라이브 산책하기 좋은곳, 고양 행주산성 역사공원

 

 

3. 킨텍스(Kintex)

 

대한민국 대표 전시장 킨텍스는 국내 최대 규모(아시아 4번째 규모)로 국내 12개 전시장을 갖고 있으며, 서울 모터쇼 등 5대 메이저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 유일 대규모 국제 전시가 가능한 전시장으로 세계 수준의 전시컨벤션 문화공간입니다.

 

 킨텍스는 전시장뿐만 아니라 식음시설(맛집), 판매시설, 문화시설(뽀로로파크), 야외 공연장 등이 있어 가족나들이 장소로도 좋답니다.

 

일산 킨텍스, 킨텍스 주차장 주차요금 및 무료주차장 소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교육대전, 설민석 북토크에 다녀왔어요

 

 

4. 고양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에 이어 고양에도 스타필드가 2017년 8월에 오픈했습니다.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복합 쇼핑몰로 즐기며 머물다 갈 수 있는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어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쇼핑몰입니다.

한마디로 쇼핑과 여가문화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곳이죠.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 가능)

 

각종 쇼핑몰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PK마켓,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스타필드 키즈, 메가박스,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챔피언 1250, 데이골프, 영풍문고, 몰리스펫샵 등이 있어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너무 많은 곳입니다.

 

고양스타필드 이용안내

운영시간 10:00 ~ 22:00

(트레이더스, PK마켓, 아쿠아필드, 메가박스는 별도)

 

주차장 주차요금 무료

휴무일 연중무휴

 

가족놀이터 '스타필드 고양'에 대한 모든 정보 소개합니다

고양스타필드, 스타필드고양 쇼핑나들이

고양스타필드 크리스마스 및 연말풍경

스타필드 고양의 아쿠아필드 루프탑풀 수영장에서 신나게 놀았네요

 

 

5. 서오릉

서오릉은 한양도성의 서쪽에 왕릉이 다섯 개가 있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인데, 경릉(종종과 소혜왕후), 창릉(예종과 안순왕후), 익릉(숙종의 인경왕후), 명릉(숙종과 인현왕후, 인원왕후), 홍릉(영조의 정성왕후)이 있고, 세자와 후궁의 묘인 순창원(순회세자 부부), 수경원(사도세자의 모 영빈이씨), 대빈묘(장희빈)가 있습니다.

 

조선왕릉은 인류의 문화유산으로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의 보호에 관한 협약에 따라 200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구리에 있는 동구릉 다음으로 큰 조선왕릉군입니다.

 

 

참고로 조선왕릉은 총 120기에 이르고 능이 42기, 원이 14기, 묘가 64기라고 합니다.

가장 규모가 큰 구리 동구릉, 남양주 광릉, 남양주 사릉, 남양주 홍릉과 유릉, 서울 태릉과 강릉, 서울 정릉, 서울 의릉, 서울 헌릉과 인릉,  고양 서오릉, 고양 서삼릉, 양주 온릉, 화성 융릉과 건릉, 파주 삼릉, 파주 장릉, 김포 장릉, 영월 장릉, 여주 영릉과 영릉 등이 있습니다.

 

아울러 무덤의 종류는 릉, 원, 묘, 그리고 총, 분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능은 왕과 왕비의 무덤, 원은 세자와 세자비, 후궁 등의 무덤, 그 외 왕족의 무덤은 묘라고 합니다.

 

총은 왕족의 무덤인지 불확실한 무덤(금관총, 천마총 등)을 말하고, 능이나 묘로 단정할 수 없는 경우에는 분(고분)이라 불립니다.

 

서오릉 관람안내

 

관람료 25세~64세 1,000원, 그 외 무료

관람소요시간 1시간~2시간

관람시간 06:00 ~ 18:00(여름엔 30분 늦게, 동절기엔 30분 일찍 마감)

서오릉 휴무일 매주 월요일

주차장 주차요금 무료

 

고양 가볼만한곳, 서오릉(경릉, 창릉, 익릉, 명릉, 홍릉) 산책하기 좋네요

 

 

6. 서삼릉

서삼릉은 서오릉으로부터 불과 2.5km 떨어진 곳에 있는 조선 왕릉으로 희릉(중종의 장경왕후), 효릉(인종과 인성왕후), 예릉(철종과 철인왕후)의 세 개의 왕릉을 말합니다.

 

이곳에는 3기의 능 이외에도 태실, 공주·옹주 묘, 소경원(소현세자), 효창원(문효세자) 등이 있다.

 

서삼릉 관람안내

관람료 25세~64세 1,000원, 그 외 무료

관람소요시간 1시간

관람시간 06:00 ~ 18:00(여름엔 30분 늦게, 동절기엔 30분 일찍 마감)

서오릉 휴무일 매주 월요일

주차장 주차요금 무료

 

고양 가볼만한 곳, 고양 서삼릉(희릉, 예릉, 효릉)

 

 

 7. 고양어린이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인문사회, 도시환경, 자연생태,, 문화예술 등 10개의 테마로 구성된 전시실에서 체험하며 꿈을 만들어가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의 나들이 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람안내

관람시간 10:00 ~ 18:00(1시간 전 입장마감)

휴무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입장료(관람요금) 36개월~64세 5,000원

주차장 주차요금 3시간에 3,000원, 초과 30분당 1,000원

 

고양 아이와 가볼만한 곳, 어린이 놀이터 '고양어린이박물관'

 

 

8.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은 국내 최대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로 자동차의 탄생과정과 기능을 친근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고 듣고 느끼는 자동차로의 여행,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삶의 동반자로 거듭난 자동차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공간이네요.

 

 

현대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알지 못했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대형 커넥트 월 영상과 테마별 다이나믹한 광경이 펼쳐집니다.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 관람안내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예약 후 방문

관람시간 10:00 ~ 19: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관람요금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

주차장 주차요금 상설전시장 이용 시 3시간 무료(테마시승은 2시간 무료)

 

아이와 가볼만한 곳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9. 원마운트

 

원마운트는 북미 항구도시의 페스티벌 비치 컨셉으로 컬러풀하고 화려한 워터파크와 북유럽 빌리지를 배경으로 만든 스노우파크가 있는 놀이시설입니다.

 

워터파크에는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 실내 워터파크와 도심형 최초의 실외 워터파크가 조성되어 있고, 250미터의 유스풀과 다양한 슬라이드는 또 다른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노우파크에서는 눈과 얼음을 테마로 하여 365일 매일 눈이 내리고 눈썰매를 탈 수 있으며, 이색썰매, 이색자전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쇼핑몰과 스포츠클럽이 있습니다.

 

원마운트 이용안내

워터파크, 스노우파크, 스포츠클럽 등 각 시설마다 운영시간과 입장료가 다르므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마운트 이용안내 링크

 

 

10. 원당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렛츠런팜 원당(원당종마목장)은 서삼릉 능역이었던 곳에 20년 전, 88 올림픽을 앞두고 장애물 경주 경기장으로 건설했다가 종마의 사육번식과 교배기술 지원을 목적으로 한 종마목장으로 탈바꿈했습니다. 

 

호젓한 분위기와 멋진 풍경 때문에 숱한 드라마가 이곳에서 촬영되기도 했는데요. 

KBS의 ‘야망의 전설’ ‘질주’는 아예 목장 전체를 세트로 쓰기도 했다네요. 

 

정문을 지나면서부터 드넓게 펼쳐지는 초원은 한눈에 담기지 않을 만큼 규모가 크고, 하얀 페인트 칠을 한 울타리가 푸른 잔디, 낮은 언덕과 조화를 이뤄 유럽의 목장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입니다.

 

서울 근교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을 만큼 넓게 펼쳐진 초지는 보는 사람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넓은 초원지대와 구릉으로 이루어진 종마목장은 약 4km 정도의 산책로가 있어, 일반인들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특히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원당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관람안내

 

관람일 수~일

휴무일 월~화, 공휴일 및 명절연휴

개방시간(관람시간) 09:00 ~ 17:00(동절기는 30분 일찍 마감)

입장료 무료

주차장 주차요금 무료

 

넓은 초원의 세계, 원당종마공원/목장 (렛츠런팜원당)

 

 

고양시에 생각보다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는 듯합니다.

 

일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중 원당 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과 원마운트, 서삼릉만 가보지 못하고 나머지는 모두 다녀왔습니다.

가보지 못한 곳은 조만간에 아이와 함께 다녀올 생각입니다.

 

얼마나 도움이 되셨나요?

고양 관광지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