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기도.인천시 여행

소래포구 맛집, 충남 서산집

by 해피이즈나우 2020. 1. 26.
반응형

소래포구 맛집, 충남 서산집

 

 

친구와 술 한잔 하기 위해 오랜만에 소래포구를 찾았습니다.

소래포구 맛집이라며 데리고 간 곳은 충남 서산집이었는데요.

 

원래 해물찜이나 꽃게탕을 먹으러 가서 제철이 아니라 냉동이라고 해서 낙지백합탕에 소주 한잔하고 왔습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에 있고 많은 손님들이 찾는 맛집인 듯합니다.

 

조개구이와 회가 맛있는데 우리는 낙지백합탕을 먹었네요.

 

충남 서산집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입구에 있는데요.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680-1(소래역로 12)입니다.

 

 

소래포구역 2번 출구에서 가깝습니다.

 

소래포구종합어시장 모습인데요.

우측에 서산집에 보입니다.

 

서산집 영업시간은 10:00 ~ 23:00

휴무일 없이 연중 영업합니다.

 

 

주차장은 밤이라서 가게 앞이나 맞은편 도로에 주차해도 되고요.

소래포구종합어시장 주차장에 주차하면 무료 주차권을 줍니다.

 

겨울철이라 소래포구에는 많은 사람들이 없는데 식당에는 사람들로 북적이네요.

 

서산집 메뉴

 

조개구이(4~6만)와 조개찜, 조개탕(3~5만원) 

회종류(4~8만), 각종 해산물 종류가 있습니다.

 

 

꽃게탕이나 해물탕을 생각했는데 제철이 아니라서 냉동이라고 하더군요.

가격은 5만원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우리는 백합낙지탕을 주문했습니다.

 

생새우와 청양고추, 그리고 된장과 양파절임이 기본 찬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백합탕에 들어갈 낙지 두 마리가 랩에 씌워 나오네요.

 

낙지효능으로는 타우린이 우리 몸에 피로물질을 제거해 주어 피로회복에 좋고, 두뇌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원기회복에 좋고, 타우린의 담즙산 분비로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정력강화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까지 하는 건강식이 바로 낙지가 아닌가 싶네요.

 

백합탕엔 갖가지 채소와 백합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곳에 살아있는 낙지를 넣으면 낙지백합탕이 완성됩니다.

 

공기밥과 소주랑 함께 마시며 오랜만에 친구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