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경기도.인천시 여행

[부천여행] 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by 해피이즈나우 2020. 2. 20.
반응형

[부천여행] 부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부천시는 서울시의 위성도시로 서울시와 인천시, 시흥시와 인접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부천은 원래 부평에 속해있던 지역으로 부천의 역사를 알고자 한다면 부평의 역사를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 부평군으로 강등되어 인천부에 속했다가 경기도로 이관, 1914년에 부천군이 신설되었는데 부평과 인천을 합한 지명이라고 합니다.

 

부평에서 소사읍으로 분리되고, 1973년 부천군이 폐지되면서 소사읍 일원을 중심으로 부천시가 신설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1908년 소사지역은 일본인들에 의해 복숭아 과수원이 만들어지면서 무릉도원의 복숭아 산지로 각광을 받기도 했지만, 지금은 복숭아 밭이 그 명맥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천은 원미산, 도당산, 춘덕산을 중심으로 진달래, 벚꽃, 복숭아꽃의 봄꽃축제가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시 중심부의 중앙공원과 상동 호수공원, 도당공원, 원미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고, 박물관의 도시답게 다양한 박물관이 있는 곳입니다.

 

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선정해 봤는데, 박물관을 비롯하여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은 지역입니다.

 

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선정한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만화박물관/부천국제만화축제

2. 웅진플레이도시

3. 아인스월드

4. 부천식물원/부천자연생태박물관/무릉도원수목원

5. 부천둘레길

6. 부천 중앙공원

7. 원미산 진달래축제

8. 상동호수공원

9. 도당산/도당공원 백만송이장미축제

10. 부천로보파크

 

 

하나씩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직접찍지 않은 사진들(5번부터)은 부천시 생생부천에서 가져온 것임을 밝힙니다.

 

부천여행지도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부천관광안내지도.pdf
1.43MB

 

1. 한국만화박물관/부천국제만화축제

 

첫 번째로 선정한 곳은 한국만화박물관입니다.

사라져가는 우리 만화자료를 수집하고 보존해 나감으로써 만화의 예술적 가치를 증대시키고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물려주고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만화의 도시, 부천에 설립한 박물관입니다.

 

무료 만화 열람실을 비롯하여 전시실과 4D 상영관 등 볼거리들이 많아서 아이들과 방문하면 좋고, 만화 좋아하는 성인들도 즐거워할 만한 곳입니다.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관람안내

 

관람시간 10:00 ~ 18:00(17:00까지 입장)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과 추석 당일 및 그 전날

입장료 5,000원(성인/어린이/학생 동일)

무료관람 36개월 이하 및 노약자,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부천 시민은 50% 할인)

전시관을 관람하지 않으면 무료입니다.

주차장 무료운영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매년 8월이면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열립니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부천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하는 부천의 대표적인 축제 가운데 하나인데요.

만화박물관이 있는 만화의 도시, 부천에서 시민, 작가, 기업이 3인 1각이 되어 한국만화를 널리 알리고 그 문화를 향유하는 축제죠.

 

부천 가볼만한 곳, 한국만화박물관(부천만화박물관)

 부천국제만화축제(한국만화박물관 & 부천영상문화단지) 볼거리가 많아요

 

 

2. 웅진플레이도시

 

웅진플레이도시는 웅진그룹에서 운영하는 가족형 테마파크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스파를 비롯해 플레이 아쿠아리움, 볼베어파크, 골프연습장 등이 있습니다.

국내 최대 수준의 워터파크 & 스파, 국내 최장거리 골프연습장이라고 합니다.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입장료가 제법 비쌉니다.

월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고, 종일권, 반일권, 오후권 등이 있는데 다소 가격이 바쌉니다. 

각종 할인카드가 있고, 가끔 특별 이벤트를 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아쿠아리움은 전 세계 다양한 해양생물들과 함께 친근한 동물들은 물론 백호, 백사자 등 희귀동물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체험형 아쿠아리움입니다.

골프연습장은 우리나라 최장거리, 최대 타석의 골프연승잡이라고 합니다.

 

볼베어파크는 국내 최대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로 볼과 곰의 특별한 만남이 있는 곳입니다.

사계절 가족이나 연인끼리 복합테마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웅플) 가족나들이 장소 최고(웅플 이용팁)

 

 

3. 아인스월드

 

아인스월드는 단 몇 시간 만에 세계일주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 지정 문화유산 34점, 세계 7대 불가사의 6점, 세계 25개국 유명 건축물 69점의 미니어처가 전시되어 있는 세계 테마파크인데요.

 

세계 최고의 제작사인 원더웍스에서 작품당 평균 6개월 정도 제작기간이 소요됐고, 실제 건축물의 25분의 1로 축소되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곧바로 세계여행을 떠날 수 없다면 아인스월드에서 세계의 유명 건축물들을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천 아인스월드 입장료(이용요금)

 

주간 관람 : 대인이 10,000원, 소인은 8,000원

세계야경판타지 빛축제 야간관람료 : 대인이 13,000원, 소인이 10,000원

관람시간 : 주간 10:00 ~ 18:00(11~2월은 17:00)

야간 빛축제는 18:00~23:00(겨울엔 17:00부터)

 

 

국가유공자와 장애자 지역주민과 경로우대는 20% 할인이 적용

소셜커머스에서 예약하면 20~30% 정도 할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요.

 

주간보다는 야간 세계야경판타지빛축제가 훨씬 볼만했습니다.

주간의 아인스월드가 끝나는 시간, 즉 세계야경판타지빛축제 시작시간에 들어가면 주간과 야간의 빛축제룰 동시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인스월드에는 골드러쉬뷔페와 아인스 롤러스케이트장이 있으니 같이 즐기면 좋습니다.

 

부천 아인스월드, 세계테마파크(1편 유럽) 여행

 부천 아인스월드, 세계테마파크(2편 아프리카/아시아/아메리카) 여행

 부천 가볼만한 곳 '아인스월드 빛축제' 낮보다 밤이 멋져요

 부천롤러장, 아인스월드 롤러장에서 신나는 롤러스케이트 타기(아인스키즈)

 

 

4. 부천식물원/부천자연생태공원/박물관/무릉도원수목원

 

부천자연생태공원은 2000년 ‘자연생태박물관’에 이어 2006년에 ‘부천식물원’을 개원했고, 2012년에는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이 문을 열었는데요.

서부수도권을 대표하는 어린이 학습장이자 시민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는 곳으로 한꺼번에 많은 곳을 방문해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부천식물원은 재미있는식물관, 수생식물관, 아열대식물관, 다육식물관, 자생식물관 등 5개 테마관과 2개 식물체험관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워싱턴 야자수를 비롯하여 300여종의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층 나비정원 운영)

 

자연생태박물관 1층에는 곤충류ㆍ파충류ㆍ양서류 등 살아있는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생태체험관과 우리나라 민물고기가 전시되어 있는 하천생태관이 있으며, 2층에는 곤충의 화석 및 표본, 살아있는 개미와 꿀벌을 전시한 곤충신비관, 공룡 모험 및 화석이 전시되어 있는 공룡탐험관 등 총 4개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층 3D입체영상관 운영)

 

무릉도원수목원은 도시형 수목원으로서 현실세계와 이상세계인 무릉도원을 절리석으로 구분하여 1,000종의 식물을 식재 조성하였습니다. 

내부시설로는 현실세계를 정화하는 「생태연못」, 돌 사이의 작은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암석원, 약초가 자라는 약용식물원, 조용히 명상을 할 수 있는 명상원, 그밖에 하늘호수, 도섭지, 숙근초원, 복숭아과수원, 상록수원, 잠자리생태원 등이 있습니다. (튼튼유아숲체험원 운영)

 

농경유물전시관은 우리나라 중부지방의 전통 초가집 형태와 생활상을 재현한 것으로 180여 점의 농경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4~10월 텃밭농작물 전시)

 

부천자연생태공원 관람안내

 

관람대상 : 부천식물원, 자연생태박물관, 부천무릉도원수목원, 농경유물전시관

관람료

수목원 성인 1,000원, 학생 및 군인 700원, 어린이 500원

자연생태박물관 성인 2,000원, 학생 및 군인 1,500원, 유아 및 어린이 1,000원

식물원 성인 2,000원, 학생 및 군인 1,500원, 유아 및 어린이 1,000원

무릉도원수목원과 농경유물전시관은 무료

 

 

관람시간 : 3~10월 09:30~18:00, 11~2월 09:30~17: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주차장 주차요금 : 최초 30분 400원, 초과 10분당 200원, 1일 주차 6,000원

 

부천자연생태공원과 부천무릉도원수목원

부천식물원 나들이(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자연생태박물관 (in 부천자연생태공원)

무릉도원 수목원 모습

 

수목원에 진입하면 다양한 꽃들로 장식된 사슴과 기린을 만날 수 있는 토피어리원이 있으며 좌측 낮은 언덕의 암석원에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예쁘고 다양한 꽃들을 이른 봄부터 늦가을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목원 중앙을 흐르는 계류에서는 꽃창포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매년 6월에는 계류 옆으로 펼쳐지는 붓꽃원에서 국내외에서 수집된 다양한 붓꽃과 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5. 부천둘레길

 

부천둘레길은 부천시 외곽의 산과 공원, 들판과 하천을 하나의 길로 연결하여 테마길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커뮤니티 형성의 장소로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총 5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어 휴일에 산책하듯 걷기 좋은 길입니다.

 

부천둘레길에 있는 건강정보

테마별로 구분된 부천둘레길은 산의 역사, 문화, 생태에 관한 해설을 듣고 숲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6. 부천 중앙공원

 

원미구 중동에 있는 시민공원 면적 12만 3493㎡입니다.

1992년~1993년 사이에 조성되었고, 2000년에 생태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부천시의 크고 작은 각종 행사가 열리고 야외예식장으로도 무료로 개방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능소화가 예쁘게 핀 여름의 중앙공원 모습입니다.

 

부천 중앙공원에는 야외음악당, 원형놀이마당, 배드민턴장, 배구장, 게이트볼장 등이 있으며, 연못 주변에 설치된 음수대에서는 지하 120m에서 퍼올린 지하수를 마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공원 속의 작은 개울을 연출하는 노천 낙차분수와 형형색색의 물터널을 연출하는 점핑분수, 멜로디분수, 볼라드분수 등의 볼거리가 흥미롭고 공원 곳곳에서 자라는 수초와 물고기·소금쟁이·거북 등을 볼 수 있답니다.

 

부천중앙공원의 단풍모습

 

 

7. 원미산 진달래축제

 

원미산은 멀미산으로, 멀미의 ‘멀’은 머리에서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원미산은 아주 ‘신성한 큰 산’이라는 뜻으로 역전처럼 동의어 반복으로 별다른 의미가 없습니다. 

원미산은 조선 후기 이후에 붙여진 이름으로 보입니다.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는 춘의동에 소재한 원미산의 진달래꽃을 소재로 개최되는 부천의 지역 축제인데요.

진달래가 피는 4월에 온 산이 붉게 물들어 멋진 풍경을 연출하는 곳입니다.

 

원미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매년 4월이면 진달래꽃이 만발하기 때문에 부천시뿐만 아니라 서부 수도권을 대표하는 꽃 축제로 매년 발전하고 있습니다. 

축제내용은 부천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 단체와 동아리 공연, 시민 참여 행사, 공연 행사로 이루어지고, 우수 공산품 전시판매장과 먹거리 시식행사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8. 상동호수공원

 

상동호수공원은 원미구 상동에 있는 공원으로 부천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처이자 명소입니다.

2003년 3월 31일에 개원하였는데, 면적이 18만 130㎡에 이릅니다.

인공적으로 조성된 호수의 면적은 약 2만 3,000㎡이며, 호수 안에는 각종 수생식물과 어류가 서식하고 호숫가로는 수변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상동호수공원에는 다양한 수목을 식재하였으며 유채·꽃양귀비·청보리·메밀 등을 심어 철 따라 피어나는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을의 코스모스가 피어있는 상동호수공원의 가을풍경입니다.

 

양귀비꽃이 만발한 상동호수공원 모습

 

 

9. 도당산/도당공원 백만송이장미축제

 

도당산은 도당동과 여월동에 걸쳐 있는 산으로 높이는 106.5m이고, 남쪽으로 춘의산·둔대산·원미산으로 이어집니다.

도당공원은 춘의동과 도당동, 오정구 여월동 일원에 조성된 공원으로 벚나무 단지와 장미꽃단지, 운동 및 휴게단지, 체력단련지구 등 테마별로 구역이 나뉘어 있습니다.

 

 

도당산 장미공원에서는 봄이면 백만송이장미원 축제를 하고 있어 많은 사람이 찾고 있으며, 도당공원의 야외무대에서는 도당산 벚꽃축제 행사도 열립니다.

 

여름철이면 도당공원은 아이들 물놀이 장소로 바뀌어 신나는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백만송이장미축제가 열리고 있는 도당공원 모습

 

 

10. 부천로보파크

 

로보파크는 원미구 약대동 부천테크노파크에 있는 한국 최초의 로봇 상설 전시장으로 부천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전시관입니다.

부천시가 차세대 성장동력 미래산업인 지능형 로봇산업을 홍보·육성하고, 자라나는 신세대들에게 로봇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2005년 12월 28일 문을 열었답니다.

 

관람객들과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로봇으로, 전시관을 안내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32석을 갖춘 4D영상관에서는 3차원 입체영상에 체감이 결합 된 4차원 영상을 통해 역동적이고 스릴이 넘치는 12분짜리 로봇 관련 영상물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2층에는 4가지 테마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봇뮤지엄은 로봇의 정의와 탄생 역사를 보여주는 곳으로, 로봇에 대한 전반적인 배경 지식을 알 수 있습니다. 

로봇 스포츠센터는 축구로봇의 시합 장면, 로봇 스스로 미로를 찾는 로봇 미로찾기, 로봇이 장애물을 피해 결승점까지 도달하는 보행자 로봇 장애물 경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로보파크체험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꼬마로봇과 관람객이 선택한 그림을 로봇이 직접 그려주는 그림 그리는 로봇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로보파크포토존은 한국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인 '휴보', 세계 최초의 네트워크 기반 인간형 로봇인 '마루·아라'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부천로보파크 관람안내

 

관람시간 : 10:00~18:00

(매표마감은 17: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과 추석 전일과 당일

입장료(관람료) : 성인 5,000원, 학생 4,000원, 어린이 3,000원, 부천시민 무료

 

 

지금까지 부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알아봤는데요.

제가 선정한 곳 말고도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은 곳이 바로 부천시였습니다.

 

특히 부천에는 박물관이 많았는데요.

위에서 소개한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자연생태박물관 외에도 부천옹기박물관, 부천교육박물관, 부천유럽자기박물관, 오정대공원 자전거박물관, 부천수석박물관, 부천활박물관, 부천물박물관, 부천향토역사관, 부평역사박물관, 충우곤충박물관, 애보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한국전통음식박물관, 평화박물관, 심장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박물관들 중 60%는 다녀온 듯 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