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서울시 '자영업자생존자금' 대상 및 신청방법

by 해피이즈나우 2020. 5. 21.
반응형

서울시 '자영업자생존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있는 등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는 코로나19발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천문학적인 비용을 감당하면서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서울시에서 자영업자생존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내 손안의 서울에서 소개하고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2개월에 걸쳐 현금으로 70만 원씩지원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보릿고개라고 하는 현재의 엄중한 상황을 잘 버티어 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이란 코로나 보릿고개라고 하는 절박한 현실에 맞닥뜨린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임대료, 인건비 등  고정비용에 사용할 수 있도록 월 70만 원씩 2개월간 현금으로 지원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기간온라인 신청은 5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방문신청은 6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대상은?

 

2019년도 연 매출 2억 원 미만인 업체(2019년 7월 이후 창업자는 1억 원 미만)로 주민등록상 서울시가 주된 사업장인 업체입니다.

 

2019년 9월 1일 이전에 창업한 업체이며, 지급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 해당됩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과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및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와 중복수혜가 가능하며, 서울시 특수고용프리랜서 특별지원금인 서울시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과는 중복수혜가 불가능합니다.

 

소울 소재 전체 소상공인 중 전체의 72%, 10명 중 7명이 지원을 받게 됩니다.

 

자영업자생존자금과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 비교

이 두 사업의 중복지원은 안된다고 합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에서 제외되는 업체는?

 

골동품과 귀금속 중개업, 모피제품 도매업, 유흥주점업, 골프장 운영업, 무도장 운영업, 기타 사행시설업, 증기탕 및 안마시술소, 부동산업(서비스업 제외), 담배 중개. 도매업, 보험 및 연금업, 금융 및 보험관련업, 신용조사 증 추심대행업 등

 

자영업자 생존자금 온라인 신청방법은?

 

5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혼잡을 피하기 위해 마스크 구입 요일제와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smallbusiness.seoul.go.kr) 접속 - 사업자 본인인증 및 사업자 등록번호 기재하면 끝!

 

자영업자 생존자금 방문 신청방법은?

 

방문신청은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능하고요.

마찬가지로 혼란을 피하기 위해 출생연도 10부제를 시행합니다.

6월 15일엔 0으로 끝나는 출생년도, 그다음 날인 16일은 1 ...

 

6월 29~30일은 10부제 상관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방문신청은 사업자로 등록된 주소지 자치구내 우리은행 및 자치구별 지정장소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준비물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이하 비치),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위임장(대리인 신청 시)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절차 한눈에 보기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신청하면 심사가 이루어지고 지원여부가 통보됩니다.

지원이 안된다면 이의신청까지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이 큰 힘이 되고, 민생경제의 선순환 고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에 대한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120 다산콜이나 자치구내 우리은행 지점에 문의하시면 된답니다.

 

대한민국 소상공인 여러분들 파이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