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IT 이야기

계정관련 조치필요, 구글계정 연동 해제하기

by 해피이즈나우 2020. 8. 11.
반응형

계정관련 조치필요, 구글계정 연동 해제하기

 

 

일과 후에는 주로 스마트폰으로 메일을 확인하는데요.

구글메일인 지메일(G-mail)은 개인이 여러 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하나의 스마트폰에 개인 구글메일과 회사 구글메일 2개 등 세 개의 구글 메일을 로그인해서 사용했는데요.

회사 구글메일을 등록해서 사용하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지문이나 비밀번호 등록을 하라고 해서 사용해 왔습니다.

 

더 이상 스마트폰 잠금장치를 사용하고 싶지 않아서 지문과 같은 생체인식이나 비밀번호 등을 설정에서 모두 해제했습니다.

 그러자 스마트폰 알림창에 "계정 관련 조치 필요"라고 하는 메시지가 계속 뜹니다.

이 메시지를 사라지게 하려면 스마트폰 화면잠금에서 비밀번호나 지문을 등록하라고 하네요.

 

여러 방법을 강구하다가 결국 비밀번호나 지문등록 없이 "계정관련 조치필요"를 해결여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계정관련 조치필요"라는 메시지는 회사메일을 사용할 때 잠금장치를 하지 않으면 나타나는 메시지라고 보여집니다.

혹은 개인 메일을 여러 개 만들어 사용할 때 보안을 위해서 이런 메시지가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를 해결하려면 스마트폰에서 해당되는 메일을 사용하지 않게 처리해야 합니다.

 

제 스마트폰에 표시된 "계정관련 조치필요" 메시지 모습입니다.

화면 잠금을 하지 않는 이상 계속 이런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수시로 스마트폰에 표시되는 알림을 봐야 하는데 시야에 계속 들어와 안 보이게 해야겠다는 일념만 생기네요.ㅎㅎ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폰에 따라 메뉴가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설정 메뉴 중에서 계정과 클라우드 메뉴를 찾으면 됩니다.

제 폰의 경우 [계정] 메뉴 안에 [데이터자동 동기화, 클라우드] 메뉴가 있어 들어갔습니다.

 

메뉴에 들어가면 현재 메일로 동기화되어 있는 모든 계정들이 나타납니다.

익스피디아와 페이스북, 구글메일들, 네이버메일 등...

 

이 중에서 문제가 되는 "계정관련 조치필요"란 메시지의 주범(?)에 해당하는 메일을 터치해 줍니다.

 

해당 메일을 클릭해 들어가자 [계정삭제] 메뉴가 나타납니다.

말 그대로 해당 메일 계정이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구글 메일 연동되어 있는 것을 삭제하는 것이니 과감히 클릭을 합니다. ㅎㅎ

 

계정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

[삭제] 터치하면 됩니다.

 

그럼 작업은 모두 끝나게 되고 스마트폰을 보니 알림창에 깔끔하게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네요.

 

 

다시 정리해 드리면,

 

1)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감

2) 계정-클라우드 메뉴

3) 해당 계정들 중 문제가 되는 계정 선택

4) 해당 계정 삭제

 

여기까지 진행되면 "계정관련 조치필요"가 해결되고 스마트폰과 해당 구글메일 연동이 해제가 됩니다.

"계정관련 조치필요"라는 메시지 뜨면 이렇게 구글메일 연동을 해제시켜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