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의 유효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요리 및 생활정보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방법

by 언제나 휴식같은 친구 2021. 7. 21.
728x90
반응형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방법  

 

 

이번 주부터 시작된 50대 코로나 접종 예약

어제와 그제 저녁 8시부터 코로나 접종 예약시스템이 오픈할 때에는 대기예약이 많아 한없이 기다리던데, 오늘 접속하니 기다리는 시간 거의 없이 예약을 할 수 있네요.

 

본격적으로 노인층 접종이 마무리 되어가고 이제 50대부터 40대, 30대, 20대 순차적으로 접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매일 1000명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는 상황에서는 코로나 접종만이 해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55~59세는 지난 7월 14일부터 백신접종 예약을 실시했고, 현재 50~54세의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0대의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은 24일 18:00까지 계속되며, 50대 전체 연령층의 실제 코로나 백신접종은 8월 1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는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백신접종 예약을 하려면 아래쪽의 '사전예약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어젯밤 8시 이후에 접속을 하니 대기자가 몇 십만 명, 대기시간은 7~8시간 정도로 나타나서 포기했다가, 오늘 오전에 접속해보니 20초로 금세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사전예약기간 안내와 코로나 백신접종 일정에 대한 일정을 다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선택합니다.

 

백신접종 당사자라면 '본인 예약'을, 대리 에약이라면 '대리 예약'을 선택합니다.

대리예약도 본인 인증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제 코로나 백신 예약방법  1단계입니다.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요.

 

본인 인증수단으로 휴대폰, 아이핀, 공동/공인인증서 등 세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인증하는 방법은 다른 앱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니 패스하겠습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이래야 인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국민비서 알림선책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비서 알림교통과태료, 교통범칙금, 운전면허 적성검사, 고령 운전자교육, 통학버스 교육, 국가장학금, 일반 건강검진, 코로나 예방접종 등 총 8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림서비스를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스팸이 아니라 일상에서 필요한 정보들이니 수신으로 받으면 좋겠습니다.

 

국민비서 알림 선택 종류에는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문자메시지 등 4가지가 있네요.

 

이제 코로나 백신접종을 하게 되는 일자와 의료기관을 선택하면 됩니다.

가까운 병의원으로 예약하면 되는데 늦게 신청하면 시간별 예약이 마감되어 있기도 합니다.

일정과 접종기관을 선택하고 '예약'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코로나 백신예약 2단계에서 본인의 백신접종 예약상황을 볼 수 있고, 국민비서 구삐로부터 예약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 예약하는데 본인인증과 일정과 장소만 선택하면 금방 예약할 수 있네요.

백신예약 사이트 오픈과 함께 한꺼번에 접속하다 보니 지체되어 불만도 많았던 것 같은데 지금은 원활하게 예약할 수 있고, 어려움 없이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으로 4차 대유행도 조만간에 바이~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